'파묘', 930만 돌파해 '천만 영화' 목전! '관상' 기록 뛰어넘어

김지호 기자 / 기사승인 : 2024-03-18 08:44:07
  • -
  • +
  • 인쇄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최민식 주연의 영화 '파묘'(감독 장재현)가 지난 주말 900만 관객을 돌파하며 '천만 영화' 달성 전망을 밝혔다.

 

▲ 영화 '파묘'가 17일 기준으로 박스오피스 900만 관객을 돌파해 '천만 영화' 등극을 목전에 두고 있다. [사진=쇼박스]

 

18일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 입장권 통합전산망 집계에 따르면 '파묘'는 지난 17일 28만5278명의 관객을 동원하면서 박스오피스 1위를 수성했다. 누적관객수는 929만8508명으로 빠르면 금주내 천만 관객을 돌파할 것으로 보인다.

 

쇼박스가 제작, 배급하는 '파묘'는 거액의 돈을 받고 수상한 묘를 이장한 풍수사와 장의사, 무속인들에게 벌어지는 기이한 사건을 담은 오컬트 미스터리 영화다. '검은 사제들' '사바하' 장재현 감독의 신작으로 배우 최민식, 김고은, 유해진, 이도현 등이 주연을 맡았다.

 

앞서 '파묘'는 지난 8일 700만, 10일 800만 관객을 돌파했으며 17일 900만 관객의 고지까지 점령하면서 천만 관객 돌파를 향한 질주를 이어가고 있다. 이는 '서울의 봄'보다 3일 빠른 수치로, 현재 '관상'(913만 5806명)을 뛰어넘고 역대 흥행 34위에 올라섰다.

 

'파묘'가 천만 영화에 등극한다면, 오컬트 장르 영화 중 최초의 '천만 영화'가 되는 셈이며, 배우 최민식은 '명량'(2014)에 이어 두 번째, 유해진은 '왕의 남자'(2005), '베테랑'(2015), '택시운전사'(2017)에 이어 네 번째, 김고은과 이도현은 첫 천만 영화를 만나는 대기록을 쓰게 된다.

 

▲ 영화 '파묘'가 17일 기준으로 박스오피스 900만 관객을 돌파해 '천만 영화' 등극을 목전에 두고 있다. [사진=쇼박스]

 

'파묘'에 이은 박스오피스 2위는 '듄: 파트2'으로 같은 날, 6만 8958명의 관객을 동원했다. 누적관객수는 158만 1221명이다. 3위는 2만 1585명의 관객을 모은 '웡카'였으며 '브레드이발소: 셀럽 인 베이커리타운'(1만 283명), '가여운 것들'(7751명), '랜드 오브 배드'(5349명) 등이 그 뒤를 이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농심, ‘포테토칩 K-양념치킨맛’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농심이 오는 10월 14일 신제품 ‘포테토칩 K-양념치킨맛’을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 제품은 포테토칩 ‘포슐랭가이드’ 네 번째 시리즈다. 농심은 포테토칩 K-양념치킨맛 출시에 맞춰 KBO와 협업해 야구 마케팅을 진행한다. 10월 KBO 포스트시즌 매 경기 결승타 주인공을 ‘포테토칩 선정 오늘의 포텐터짐’으로 뽑아, 상금과 함께

2

온코닉테라퓨틱스, 췌장암 신약 ‘네수파립’ 임상 2상 진입…글로벌 상용화 청신호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온코닉테라퓨틱스(476060)가 개발 중인 차세대 합성치사 이중표적 항암신약 ‘네수파립’이 국소 진행성·전이성 췌장암 대상 임상 2상에 돌입한다.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한 상용화 로드맵에도 속도가 붙을 전망이다. 회사는 29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네수파립’의 임상 2상 시험계획(IND)을 승인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임상은 1

3

애경산업 허브마리1848, '제주온천수 바디워시·로션'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애경산업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허브마리1848’가 ‘제주온천수 바디워시·로션’을 선보였다고 29일 밝혔다. 허브마리1848 제주온천수 바디워시·로션은 제주 허브 에센스와 제주 산방산 탄산온천수를 함유했다. 애경산업에 따르면 해당 제품은 약산성 pH 밸런스 처방 적용은 물론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했다. 제조·가공 단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