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면세점, 한국콜마와 MOU…K-뷰티 브랜드 글로벌 판로 확대 나선다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09-04 08:10:52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롯데면세점(대표 김동하)이 국내 대표 화장품 ODM(제조자개발생산) 기업 한국콜마와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K-뷰티 브랜드의 해외 진출 지원에 나선다.


양사는 지난 3일 서울 중구 명동본점 스타라운지에서 협약식을 열고 상생 협력 기반을 강화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롯데면세점은 한국콜마 고객사를 대상으로 면세점 입점 컨설팅과 글로벌 세일즈 채널 확대를 지원하고, 온·오프라인 판촉 행사 등 공동 마케팅 활동을 추진한다.
 

▲ 롯데면세점, 한국콜마와 MOU

특히 롯데면세점은 명동본점에 ‘K-뷰티관’을 마련할 계획이다. 매장은 실험실 콘셉트로 구성해 한국콜마의 기술력과 신뢰성을 강조하고, 화장품을 카테고리별로 구분해 K-인디 브랜드 대표 제품을 선보인다. 양사는 브랜드 인큐베이팅, 협업 상품 개발, 체험형 이벤트를 통해 동반 성장을 도모할 방침이다.

롯데면세점은 최근 공항점에도 K-콘텐츠 중심의 공간을 확대하고 있다. 김해공항점에서는 부산 관광기념품 숍 ‘부기샵’을 운영하고, 김포공항점에는 중소·중견기업 브랜드로 구성된 ‘K-마켓’을 오픈했다.

임형일 롯데면세점 상품부문장은 “한국콜마와 협력해 K-뷰티 브랜드의 글로벌 경쟁력을 높이겠다”며 “앞으로도 K-브랜드 판로 확대를 위한 다양한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스마일게이트, ‘카제나’ 글로벌 정식 론칭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스마일게이트는 ‘카오스 제로 나이트메어(이하, 카제나)’가 22일 글로벌 정식 론칭을 실시하고 본격적인 세계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밝혔다. 특히, 어제 정오부터 사전 다운로드를 시작한 이후 하루만에 미국, 일본, 한국, 대만, 홍콩, 캐나다, 싱가폴, 마카오 등 8개국에서 애플 앱스토어 무료 다운로드 게임 순위 1위에 등극하기도 하

2

하나은행, '2025 부동산 投:語(투:어) 세미나' 개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하나은행은 지난 21일과 23일 양일 간 자산가 고객 60여명을 초청해 ‘투자를 말하다, 2025 부동산 투어(投:語, Tour)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하나은행의 '부동산 투어 세미나'는 자산관리를 담당하는 하나더넥스트본부 소속 부동산 전문위원들이 자체적으로 선정한 투자 유망지역을 VIP고객과 함께 소그

3

우리銀, ‘살롱 드 원더라이프’오픈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우리은행은 시니어 고객을 위한 오프라인 커뮤니티 ‘살롱 드 원더라이프(Salon de WONDER LIFE)’를 21일 서울 강남구 청담동에 열고 본격 운영을 시작했다고 22일 밝혔다. ‘살롱 드 원더라이프’는 은행이 단순한 금융 거래 장소를 넘어 고객의 삶과 함께하는 시니어 전용 라이프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한 전략적 거점이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