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즈노트, 학원 전문 앱 '클래스노트' 기능 강화, 출결부터 숙제 관리까지

이동훈 / 기사승인 : 2024-02-29 09:00:02
  • -
  • +
  • 인쇄
무료 키패드 출결 및 숙제 관리 서비스로 관리형 기능 고도화

[메가경제=이동훈 기자] 국내 영유아 대표 플랫폼 ’키즈노트’(대표이사 최장욱)의 학원 전용 플랫폼 ‘클래스노트’가 지난 해 런칭한 ‘원비 결제 서비스’에 이어 학원 맞춤형 기능인 키패드 출결과 숙제 관리 서비스를 추가로 제공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에 추가된 ▲'키패드 출결'은 학생들이 직접 출석을 체크하면 자동으로 부모에게 앱푸시를 통해 알림이 가능한 기능으로, 학부모에게 자동으로 알림이 전달되어 출결 정보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또한, ▲'숙제 관리'속성 기능은 앱과 PC에서 음성과 문서를 그대로 첨부해 교사와 학부모 양방향 소통이 가능한 기능으로 숙제 피드백 및 학생들의 학습 진도 관리에 도움을 준다. 



클래스노트는 2022년 출시한 학원 전용 플랫폼으로 런칭 초기 ‘소통 중심’의 서비스를 제공하였으나, VOC로 유입된 실제 서비스를 사용하고 있는 교육 기관의 요구사항을 반영하여 ‘학원 전문 서비스’로 고도화해 나가며 국내외 시장에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특히, 별도의 마케팅 활동 없이도 체계적인 커리큘럼 제공을 통한 학부모와의 학습 소통이 필수인 영어 / 예체능 분야를 중심으로 24년 1Q 기준 전년 동기간 대비 최대 340%의 높은 성장율을 나타내며, 안정적인 서비스 성장율을 유지해 점진적으로 시장 점유율을 확보해 나가고 있다.
국내 유명 프랜차이즈 YBM ECC 김포점(내부 컨펌 후, 확인 예정 / 파트너스킨 제공처) 에서는 클래스노트 도입 이후, 많은 수의 원생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되었고, 학습 활동 관련 학부모 소통을 강화됨에 따라 고객 만족도를 높일 수 있었다고 말한다.
특히, 키즈노트를 경험했던 학부모들이 쉽게 서비스를 인지하고 적극적으로 활용한다는 점에서 학원과 학부모 모두 만족도가 높은 서비스라고 평가했다.

최장욱 키즈노트 대표는 “클래스노트는 앞으로도 학원 운영에 필요한 기능 강화와 함께 사용자 중심의 서비스 개선에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라며 “이를 통해 교육기관의 디지털화를 선도하고, 기관뿐 아니라 보호자에게도 필수적 서비스가 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동훈
이동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세계랭킹 TOP10 김세영 프로, 롤링롤라이 골프&스포츠와 계약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전 세계 투어 통산 18승을 기록한 세계랭킹 TOP10의 김세영 프로가 롤링롤라이 골프&스포츠와 의류 계약을 체결하고 2026시즌 새로운 도전에 나선다. 이번 계약은 LPGA 투어 무대에서 증명된 김세영 프로의 승부사 기질과 결과를 만들어내는 태도와 집중력, 이른바 ‘Winner Mindset’이 롤링롤라이가 추구하는 방향성

2

더본코리아 역전우동, 배달의민족 주문 시 4000원 할인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더본코리아의 우동·덮밥 전문점 역전우동0410(이하 ‘역전우동’)이 1월 26일~2월 1일까지 일주일간 배달 앱 ‘배달의민족’에서 주문 시 4000원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행사 기간 동안 배달의민족 앱 내 역전우동 이벤트 페이지에서 할인쿠폰을 다운로드하여 결제 시 적용하면 된다. 할인쿠폰은 ID당 1일 1회 발급

3

롯데호텔 월드, 설 연휴 맞아 ‘로티·로리’ 총출동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호텔 월드는 설 연휴를 맞아 오는 2월 14일부터 18일까지 호텔 전반에서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형 이벤트를 운영한다고 23일 밝혔다. 먼저 호텔 1층 로비에서는 연휴 기간 매일 오후 3시부터 약 30분간 ‘원더 로비쇼’를 진행한다. 롯데월드 어드벤처의 인기 캐릭터 로티와 로리가 등장해 스윙 재즈 공연을 선보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