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도라, 2024 '테니스 컬렉션' 출시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4-03-25 08:22:11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하이라이트브랜즈(대표 이준권)가 전개하는 이탈리안 스포츠 브랜드 디아도라(diadora)가 2024년 봄 신제품 ‘테니스 컬렉션’을 출시했다.


1948년 이탈리아에서 탄생한 디아도라는 스포츠에 깊은 뿌리를 두고 있는데, 테니스도 그 중 하나이다. 이에 디아도라는 테니스 코트 룩을 자연스럽게 일상복으로 연출하는 일명 ‘테니스 코어(Tennis-core, Tennis+Normcore) 스타일을 포함해, 퍼포먼스에도 최적화된 의류, 용품을 꾸준히 선보이고 있다. 

 

▲ 디아도라, 2024 '테니스 컬렉션' 출시

 

2024 봄 신제품으로 출시한 ‘테니스 컬렉션’은 이탈리아 남부에서 영감을 받아 지중해 특유의 여유로움을 경쾌한 스펙트럼의 컬러와 가볍고 활동하기 편한 소재를 사용해 일상과 테니스 코트에서 입기 좋은 온앤오프 코트(On and off) 룩을 선보였다. 린넨, 시어서커 등 통풍이 잘 되고 경량의 소재를 사용했고, 그린과 레드, 아이보리 등 산뜻한 컬러가 주를 이룬다. 특히 이번에는 운동에 최적화된 가방 라인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 시즌 새롭게 선보이는 ‘몬텔로 벤토 후드 자켓’은 친환경적 가공법인 바이워 워싱(Bio-Washing) 린넨 라이크 원단을 사용해 피부에 닿는 촉감이 섬세하고 부드럽다. 등판에 메쉬 안감을 더해 통풍을 위한 벤틸레이션 기능성을 갖췄다. 소매에는 직자수 기법의 스트라이프가 입체감을 더한다.

베스트셀러 ‘그랜드 슬램 자켓’이 올 봄에는 보다 역동적 분위기로 업그레이드됐다. 디아도라의 상징인 프리즈(Frieze) 심볼이 어깨 선에 과감하게 연결되며 보다 풍성한 느낌이 극대화됐다. 남녀 상관없이 입을 수 있는 유니섹스 디자인으로 셋업 연출도 가능하다.

바람막이 겸 아우터인 ‘벤토 린넨 아노락’은 트렌디한 반 집업 형태의 아노락 디자인으로 린넨 소재를 활용해 기존 제품과 달리 보다 부드럽고 시원한 촉감에 여유로운 실루엣으로 차별화했다. 린넨 소재 특유의 특성 상, 가볍고 통풍, 발수가 잘 되는 활동성을 갖췄다. 밑단 스트링의 조임 기능을 활용하면 볼륨감 있는 스타일링 연출도 가능하다. 전면에 컬러 배색과 로고 레터링 장식은 스포티함을 선사한다.

이번 컬렉션에는 보다 다양해진 테니스 가방도 눈에 띈다. 라켓과 신발 보관 등 공간 수납력을 높이고, 오염에 강한 소재를 사용했다. 대표 제품은 ‘포르테 캔버스 보스턴백’과 ‘포르테 포터블 테니스 보스턴백’이다.

‘포르테 캔버스 보스터백’은 캔버스 소재로 가볍고 클래식한 스타일의 스퀘어 디자인이며, 전면의 라켓 수납 공간을 입체감 있게 설계되어 양쪽에 신발을 넣을 수 있어 유용하다. 안쪽에 길이 조절이 가능한 스트랩이 있는 투 웨이(2-Way) 디자인이라, 캐주얼하게 크로스 바디로도 멜 수 있다. ‘포르테 포터블 테니스 보스턴백’은 테니스 헤리티지를 반영한 클래식한 디자인으로, 레드와 화이트, 그린 등 삼색 컬러 스트랩에 이탈리안 무드를 담았다.

 

라켓 보관이 가능한 싱글 백을 탈착할 수 있어 실용성이 높다. 보스턴 백으로 들 때는 출장, 여행 등 위크엔드 가방으로도 사용이 가능하며 오염에 강한 PU소재를 사용해 관리하기 쉽다.

컬렉션에는 신발도 포함됐다. ‘스피드 블루실드 플라이 4+AG’는 데일리 슈즈는 물론, 테니스 칠 때도 좋은 퍼포먼스 기능이 탑재됐다. 디아도라가 개발한 ‘블루실드(BLUSHIELD)’ 기술이 적용되었는데, 빠른 스텝에도 발의 균형을 잡아주는 탄성력, 접지력을 제공한다. 디아도라 로고를 중심으로 스카이블루, 핑크 등 파스텔 컬러가 스타일리시함을 선사한다.

한편, 디아도라의 ‘테니스 컬렉션’은 전국 디아도라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 공식몰에서 만나 볼 수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비상교육, 대한민국디자인대상 디자인 부문 ‘대통령 표창’ 수상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비상교육은 제27회 대한민국디자인대상 디자인 경영 부문에서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고 12일 밝혔다. ‘대한민국디자인대상’은 창의적인 디자인 경영으로 국가 디자인 산업 경쟁력을 높이고 경제 발전에 기여한 기업, 기관, 개인에게 수여되는 상으로, 국내 디자인 분야에서 최고의 권위를 가진 상으로 평가된다.비상교육은 2018년 교과서 발행

2

라이온하트 스튜디오, ‘발할라 서바이벌’ 8챕터 업데이트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라이온하트 스튜디오는 핵앤슬래시 로그라이크 게임 ‘발할라 서바이벌’에서 8챕터 ‘바나하임 남부’ 지역을 비롯한 다양한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신규 전장 공개와 함께 캐릭터 성장의 재미를 강화하는 콘텐츠로 구성됐다. 먼저, 신족의 수중 도시를 무대로 한 8챕터 ‘바나하임 남부’가 추가돼 색다른 전

3

지성원 현대차 전무, 디자인대상 '대통령상 표창' 수상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자동차 지성원 전무가 제27회 대한민국디자인대상에서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현대자동차가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코엑스 그랜드컨퍼런스룸에서 열린 제27회 대한민국디자인대상 시상식에서 브랜드마케팅본부장 지성원 전무가 디자인공로 부문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대한민국디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