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장학재단, '샤롯데 독서미술대전 시상식' 개최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4-10-17 08:25:53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롯데장학재단(이사장 장혜선)은 지난 16일(수) 잠실 롯데월드타워 신격호 기념관에서 청소년의 독서문화를 함양하기 위해 진행된 <제1회 샤롯데 독서미술대전>의 시상식을 열었다.


올해 처음 막을 올린 <샤롯데 독서미술대전>은 청년시절에 문학가의 꿈을 키웠던 고(故) 신격호 명예회장의 문학정신을 기리기 위해 기획됐다. 이를 위해 롯데장학재단은 책읽기를 좋아하는 전국 초·중·고등학생 및 19세 이하 청소년을 대상으로 지난 7월부터 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두 달 동안 응모작 접수를 받았다. 이번 미술대전은 재단에서 지정한 추천도서나 자유도서를 읽고 느낀 생각을 자유롭게 표현하는 ‘독서감상화’의 형식으로 진행됐다.

▲ 롯데장학재단, '샤롯데 독서미술대전 시상식' 개최

독서와 미술 전문가 7명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은 3가지의 심사기준(주제표현성, 창의성, 예술성)으로 예심과 본심을 통해 수상작을 선정했다. 심사위원장을 맡은 경희대학교 교육대학원 김경희 교수는 “뛰어난 그림 실력 뿐만 아니라 책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잘 표현하고 창의적인 생각으로 완성한 작품에 중점을 두고 평가했다”고 밝혔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총 15명의 학생들이 입상의 영예를 안았으며, 대상 수상자 3명에게는 상장과 함께 장학금 200만원이 전달되었다. 이 밖에도 최우수상(6명)과 우수상(6명) 등 수상자 모두에게 총 상금 3,000만원이 골고루 수여됐다. 또한 재단 측은 예상을 뛰어넘는 응모작의 숫자를 감안해 이례적으로 1,446명에게 입선자격을 부여하여 수상자를 대폭 늘렸다.

롯데장학재단 장혜선 이사장은 "샤롯데 독서미술대전에 참가한 학생들의 무한한 재능과 상상력이 담긴 다양한 독서감상화들을 감상하며 진심으로 감탄했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일상에 독서가 자리잡길 바란다"고 전했다.

본선 수상작은 오늘(17일) 부터 한 달 간 마포구에 위치한 신격호 열린도서관에서 전시되며,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위러브유, 설 명절 맞아 국적 초월한 온기 나눔
[메가경제=이준 기자] “한국에도 명절을 함께 보낼 가족이 있다는 느낌을 받았어요.” 국내 거주 외국인과 다문화가족이 한자리에 모여 설 명절의 정을 나누는 뜻깊은 시간이 마련됐다.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 이하 위러브유)가 11일, 화합과 연대의 장인 ‘2026 지구촌 가족과 함께 나누는 행복한 설 명절’ 행사를 열었다. 위러브유 성남판교지부에

2

매드포갈릭, 설 연휴 맞아 ‘매드 패밀리 데이’ 특별운영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엠에프지코리아가 운영하는 매드포갈릭이 설 명절을 맞아 가족 고객을 겨냥한 ‘매드 패밀리 데이’를 특별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매드 패밀리 데이’는 지난해 3월 첫 선을 보인 가족 대상 프로모션으로, 월 1300건 이상 이용되며 가족 단위 고객 유입을 견인해 왔다. 회사 측은 이번 설 연휴 기간에는 이용 조건을 완화해 혜택 접근성

3

더벤티, 딸기 신메뉴 구매시 G-DRAGON 한정판 포토카드 증정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커피 프랜차이즈 더벤티가 브랜드 모델 G-DRAGON(지드래곤) 한정판 포토카드를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6월 진행된 포토카드 이벤트가 팬층을 중심으로 호응을 얻은 데 따른 재진행이다. 프로모션은 전국 매장에서 진행된다. 겨울 시즌 딸기 신메뉴 6종 가운데 1종을 현장 주문하거나 픽업 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