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금기, 신진 중식 셰프 교류 행사 ‘열혈 팬도 시즌2’ 후원…중식 문화 확산 앞장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11-05 08:26:11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137년 전통의 글로벌 소스 브랜드 이금기(李錦記)가 국내 신진 중식 셰프들과 손잡고 중식 문화 교류 행사 ‘열혈 팬도(熱血 Pan&刀) 시즌2’를 지원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 2일 서울 청담동 이닝에서 열려, 젊은 셰프들의 창의적인 중식 요리와 교류를 한자리에서 선보였다.

 

▲ 이금기, 신진 중식 셰프 교류 행사 ‘열혈 팬도 시즌2’ 후원

‘열혈 팬도’는 엄윤성, 왕병호, 유원정 셰프 등 국내 차세대 중식 셰프들이 참여해 요리를 매개로 소통하고, 대중에게 중식의 매력을 새롭게 알리는 프로그램이다. 행사에서는 중식 코스 만찬, 쿠킹쇼, 클래스, 팬사인회 등 다채로운 이벤트가 진행되며 중식 애호가들의 호응을 얻었다.

이금기는 이번 만찬의 주요 소스류를 전폭 지원했다. 특히 엄윤성 셰프의 ‘북경오리’에는 이금기 중화 해선장과 원스텝 춘장이 사용됐고, 조선호텔 콘스탄스 중식파트 허광명 셰프의 ‘상탕송이게살스프’에는 액상 치킨스톡, 신라호텔 팔선의 이상운 셰프의 ‘치우챠우전복’에는 치우챠우 칠리오일이 들어가 풍미를 더했다. 럭키드로 경품으로는 이금기 XO소스가 제공돼 현장 분위기를 한층 뜨겁게 달궜다.

이금기 한국지사 진정기 이사는 “이번 행사는 젊은 셰프들이 중식을 대중적으로 풀어내는 의미 있는 자리였다”며 “앞으로 한식·양식 셰프들과의 협업을 확대해 외식 산업의 다양성과 창의성을 함께 키워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금기는 ‘흑백요리사’로 이름을 알린 조광효 셰프와 몬드리안 호텔 ‘차이나룸’의 정찬희 셰프가 함께하는 ‘포 핸즈 디너(Four Hands Dinner)’도 후원한다. 해당 팝업 행사는 오는 11월 9일 서울 한남동 중식당 ‘청’에서 열릴 예정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다날에프엔비, 달콤.N 건강 콘셉트 리뉴얼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다날은 계열사 다날에프엔비가 자사 커피 브랜드 달콤.N 리뉴얼과 함께 헬시플레저 신 메뉴를 공개했다고 5일 밝혔다. 지난해 론칭한 달콤.N은 고품질 원두와 원재료를 사용하면서 합리적인 가격 체계를 갖춘 커피 프랜차이즈이며, 천호대로점을 시작으로 빠르게 매장이 확대되고 있다.다날에프엔비는 ‘간단하지만 맛있게, 누구나 부담없이 즐길 수

2

롯데, 사내벤처 프로그램 ‘롯데 유니콘 밸리’ 출범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가 그룹 통합 사내벤처 프로그램인 ‘롯데 유니콘 밸리’를 출범한다고 5일 밝혔다. ‘롯데 유니콘 밸리’는 미래의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할 아이디어들이 자라는 곳이라는 의미로 직원들의 아이디어를 액셀러레이팅(육성)하는 프로그램이다. 롯데는 사내벤처 프로그램을 통해 그룹의 신성장 동력 및 본원적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발굴

3

재단법인 우덕윤덕병재단 ‘2025년 우덕글로벌장학금 수여식’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hy는 5일 서초구 본사에서 재단법인 우덕윤덕병재단(이하 재단)이 ‘2025년 우덕글로벌장학금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이날 밝혔다. 수여식에는 이정열 재단 이사장, 알리쉐르 아브두살로모프 주한 우즈베키스탄 대사, 주한 베트남 대사관 및 베트남유학생총회 관계자 등 70여 명이 참석했다. 재단은 2010년, hy 창업주 윤덕병 선대 회장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