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65mc, 라지엘 테라퓨틱스에 전략 투자…비수술 지방감소 솔루션 공동 개발 가속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10-30 08:29:03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지방흡입 전문 의료기관 365mc가 글로벌 제약사 라지엘 테라퓨틱스(Raziel Therapeutics, 이하 라지엘)에 전략적 투자를 단행하고 차세대 비수술 지방감소 솔루션 공동 개발에 나섰다.


30일 업계에 따르면, 이번 투자는 양사가 지난 7월 체결한 글로벌 바디 컨투어링(Body Contouring) 솔루션 개발 파트너십의 연장선이다. 365mc는 독자 기술인 비침습 지방흡입주사 ‘람스(LAMS)’를, 라지엘은 지방감소 신약 ‘RZL-012’를 기반으로 공동 기술 고도화 및 임상·상용화 협력에 속도를 낼 예정이다. 

 

▲ 365mc, 라지엘 테라퓨틱스에 전략 투자

■ 지방세포 선택적 파괴…수술 없이 지방층 30% 이상 감소

라지엘이 개발 중인 RZL-012는 지방세포막을 선택적으로 파괴해 세포를 사멸시키는 주사형 치료제다. 이중턱, 복부, 허벅지 등 특정 부위의 지방을 수술 없이 제거할 수 있으며, 단일 시술만으로 최대 34%의 지방층 감소 효과를 확인했다. 현재 미국 식품의약국(FDA) 임상 2상을 마쳤으며, 내년 말까지 3상 완료를 목표로 하고 있다.

라지엘의 패트리샤 워커 최고 의료책임자(CMO)는 “RZL-012는 친지질성 특성으로 지방조직에만 작용해 세포를 자연 분해하도록 유도하는 차세대 지방감소 솔루션”이라며 “비수술 바디 컨투어링 시장에서 기존 수술형 지방흡입의 대체재로 자리잡을 가능성이 높다”고 설명했다.

■ 람스(LAMS) 기술 결합해 시너지 극대화

365mc가 자체 개발한 람스는 지방세포만 정밀하게 제거하는 비수술 지방흡입 시술이다. 국소 마취 기반으로 시술 안전성을 확보했으며, 인공지능(AI) 기반 시각화 시스템 ‘LAMS L.E.P.A’를 통해 시술 전후 변화를 예측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365mc 관계자는 “람스와 RZL-012의 결합은 체형별 맞춤 시술이 가능한 혁신적 솔루션으로, 글로벌 비수술 지방감소 분야의 새로운 표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 RZL-012 국내 임상 진입 임박…양사 협업 강화

RZL-012는 국내 임상 3상 진입을 앞두고 있다. 365mc는 임상 단계부터 라지엘과의 협력 체계를 강화해, 임상 이후에는 식품의약품안전처 허가 신청, 생산 체계 구축, 마케팅 및 유통 협력 등 상용화 전 과정에 참여할 계획이다.

라지엘의 필립 세종 회장은 최근 서울365mc병원을 방문해 “365mc의 AI 기술과 의료 인프라가 RZL-012의 글로벌 상용화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며 “양사의 협력으로 새로운 글로벌 비만 치료 생태계를 구축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 “K-지방흡입으로 세계 시장 공략”

김남철 365mc 대표이사는 “RZL-012의 국내 임상 성공을 시작으로 람스와의 결합 치료를 아시아, 미국, 유럽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며 “K-콘텐츠가 세계 시장에서 성공을 거두었듯, 365mc는 ‘K-지방흡입’으로 글로벌 의료 미용 시장의 새 흐름을 이끌겠다”고 강조했다.

라지엘의 알론 블루멘펠드 대표는 “22년간 지방흡입 분야에 집중해온 365mc의 임상 노하우는 RZL-012 상용화 속도를 앞당길 중요한 자산”이라며 “양사의 협력은 글로벌 메디컬 시장에서 혁신 사례로 자리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삼성증권, MTS 홈화면 내 맞춤형 투자정보 추천 피드 '마이픽' 도입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삼성증권이 MTS 엠팝(mPOP) 홈 화면에 개인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투자 콘텐츠를 추천하는 '마이픽(My Pick)' 화면을 새롭게 도입했다고 19일 밝혔다. 삼성증권은 '마이픽'을 통해 고객이 필요한 투자 정보를 찾아야 하는 기존 방식에서 벗어나, 개인별로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한다. 고객을 연령대·

2

업비트, 청년 100명에 500만원 상당 BTC 장학금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를 운영하는 두나무는 미래를 준비하는 국민들을 응원하는 프로젝트 '업비트 Cheer up!'을 시작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학업, 진로, 경제활동 등 새로운 출발선 앞에서 고군분투하는 국민들을 지원하는 시리즈 캠페인이다. 올해 초 진행한 '미래세대 응원 캠페인'의 연장

3

코빗, 법인 서비스 '코빗비즈' 고도화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가상자산 거래소 코빗이 법인 전용 서비스 ‘코빗비즈(Korbit Biz)’의 계정 권한 체계를 명확히 분리해 안정성을 높였다고 19일 밝혔다. 계정 체계를 ‘관리자 계정’과 ‘사용자 계정’으로 나눠 내부통제 시스템을 강화했다. 자금을 외부로 입출금하는 일은 오직 ‘관리자 계정’에서만 수행할 수 있도록 제한된다. 운용 실무를 담당하는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