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보, 부산테크노파크와 기업성장 및 기술금융 지원에 협력

오민아 기자 / 기사승인 : 2023-09-19 08:32:44
  • -
  • +
  • 인쇄

[메가경제=오민아 기자] 기술보증기금(이사장 김종호, 이하 ‘기보’)은 부산테크노파크(원장 김형균, 이하 ‘부산TP’)와 18일 부산TP에서 '기업성장·기술금융 협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 김세현 기술보증기금 부울경지역본부장(사진 오른쪽)과 유승엽 부산테크노파크 단장(사진 왼쪽). [사진=기술보증기금]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상호 유기적인 업무협조 체계를 구축해 부산지역 데이터산업·블록체인 등 신기술 사업화 기업의 육성과 성장지원에 협력하고, 기술금융이 필요한 기업정보를 공유해 활성화함으로써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데이터 산업·블록체인 등 신기술을 사업화하는 기업에 대해 ▲창업 및 성장 지원 ▲기업의 애로기술 정보 공유 ▲기술 투·융자 관련 협력 및 공동사업 추진 ▲기술이전·기술평가·기술사업화 관련 업무▲데이터 가치플러스보증 기업의 데이터정보 가명처리 지원 프로그램 협력 등 지역기업의 혁신성장을 종합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기보는 규제자유특구 소재 기업에 대한 선제적인 시장진입과 사업화 지원을 위해 ‘규제자유특구 및 샌드박스 우대보증’ 제도를 시행하고 있으며, 부산지역은 블록체인·해양모빌리티·암모니아 환경에너지 산업 등이 대상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강원랜드, 2026년 예산·운영계획 확정…매출 1조5112억 원 목표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강원랜드가 2026년도 예산 및 운영계획을 확정했다. 강원랜드는 지난 23일 정선 강원랜드 그랜드호텔에서 제227차 이사회를 열고 2026년도 예산 및 운영계획안 중장기 경영목표 변경안 등 총 6개 안건을 심의·의결했다고 밝혔다.이사회에서 의결된 2026년도 예산안에 따르면 강원랜드는 내년 매출 1조5112억 원, 비용 1조2948

2

소울엑스, 미국 마트에 '먹방 유튜버 히밥' XR 콘텐츠 깜짝 등장
[메가경제=정호 기자] XR 콘텐츠 제작 솔루션 전문기업 소울엑스가 미국 현지 유통 매장에서 먹방 유튜버 히밥의 IP를 활용한 XR 체험형 콘텐츠를 선보이며 북미 시장 공략에 나섰다. 소울엑스는 미국 한인 마트 체인 H마트 6개 매장에서 진행된 ‘히밥’ 브랜드 론칭 프로모션을 위해 XR 기술 기반 체험 콘텐츠를 위드라이크와 공동 개발했다고 24일 밝혔다.

3

케이카, 연말연시 겨울철 안전 운행·차량 관리법 공개
[메가경제=정호 기자] 연말연시를 맞아 여행과 나들이 수요가 늘어나며 교통량 증가가 예상되는 가운데, 겨울철 안전 운행과 차량 관리의 중요성이 다시 한 번 부각되고 있다. 기상청에 따르면 올겨울은 기습 한파와 이상 저온 현상이 평년보다 잦고, 기온 변동성도 클 것으로 전망된다.이에 국내 최대 직영중고차 플랫폼 케이카(K Car)는 연말연시 운전자들이 반드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