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뚜기 '콕!콕!콕!'스파게티 콜라보 푸드간편식 4종 출시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9-22 08:39:57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종합식품기업 오뚜기'와 콜라보 협업을 통한 간편식 시리즈를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세븐일레븐은 고물가, 런치플레이션 영향으로 지속 성장하고 있는 편의점 간편식 시장 선도를 위해 다양한 분야의 콜라보 마케팅을 상품(MD) 경쟁력 강화를 위한 중점 추진전략으로 삼고 이를 강화해 나가고 있다. 

 

▲ <사진=세븐일레븐>

 

특히 세븐일레븐은 대형 식품 업체의 베스트&스테디셀러 상품과 콜라보한 이색 상품을 선보임으로써 고객 인지도와 상품 경쟁력을 확보하는 동시에 익숙한 새로움을 추구하는 MZ세대의 니즈를 공략하고 있다.

 

세븐일레븐이 오뚜기와 함께 선보이는 상품은 시중 베스트 상품인 '콕!콕!콕!' 스파게티’를 활용한 간편 먹거리 4종이다. 이번 콜라보는 세븐일레븐 볶음라면 카테고리에서 1020세대 고객이 가장 많이 구매하는 오뚜기 '콕!콕!콕!'시리즈 인기에 착안해 기획됐다. 이에 상품 구성도 1020세대가 즐겨 먹는 삼각김밥, 김밥, 피자, 토스트로 신상품 4종 라인업을 구성했다.

 

먼저 ‘더커진스파게티삼각김밥’은 콕!콕!콕! 스파게티 소스를 넣은 야채볶음밥에 페퍼로니햄, 스모크햄, 스위트콘을 토핑하고 체다소스를 추가해 풍미를 살린 상품이다. ‘스파게티김밥’ 역시 스파게티 소스 밥 베이스에 페퍼로니햄, 스위트콘, 계란, 당근, 단무지로 김밥 속을 가득 채워 1020세대는 물론 한국을 찾는 외국인 관광객의 입맛까지 겨냥했다.

 

최근 K-푸드 인기의 중심에 있는 김밥은 지난해 20%에 이어 올해 지난 19일까지 10% 이상 매출 신장중이다.

 

세븐일레븐은 출출할 때 간식이나 가벼운 한끼로도 즐길 수 있는 ‘스파게티소스떠먹는피자’도 준비했다. 피자소스와 콕!콕!콕! 스파게티소스를 황금 비율로 배합하고 큐브식빵, 햄, 치즈를 푸짐하게 용기에 담은 상품으로 간편하게 취식 할 수 있다. ‘스파게티토스트’는 콕!콕!콕! 스파게티소스에 페퍼로니, 프레스햄, 스위트콘을 토핑하고 엔젤모짜치즈, 피자소스를 더한 새콤달콤짭짤한 MZ세대 맞춤형 간식이다.

 

한편 세븐일레븐은 ▲현대인의 식생활 만족도 구현, ▲대중적이면서 보편적인 메뉴 중심의 간편식 라인업 구성, ▲푸짐하고 든든한 한끼 구성을 콘셉트로 푸드 카테고리 경쟁력을 높여 나가고 있다. 

 

세븐일레븐은 지난 7월 고객의 목소리로 만든 편도족 맞춤형 ‘한도초과’ 간편식을 선보인바 있고, 지난달에는 동원 F&B와 '총동원 시리즈' 삼각김밥, 도시락 등을 출시해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임이선 세븐일레븐 푸드팀장은 "오뚜기 콕!콕!콕! 시리즈는 1020세대가 가장 많이 구매하는 푸드 카테고리에 맞춰 상품을 구성한 만큼 젊은 고객층을 중심으로 큰 호응이 예상된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콜라보 상품으로 고객들에게 맛 좋은 상품과 새로운 즐거움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호주 여행도 라이브로 산다”...노랑풍선, ‘옐로LIVE’서 호주 패키지 공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노랑풍선은 29일 오후 2시 자사 웹페이지와 모바일 앱,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을 통해 실시간 방송 ‘옐로LIVE’를 진행하고 호주 패키지 상품을 선보인다고 이날 밝혔다. 호주는 도시 관광과 대자연, 휴식을 고루 즐길 수 있는 대표적인 장거리 여행지로 가족 단위 여행객은 물론 커플, 중장년층까지 폭넓은 수요를 확보하고 있다. 최근 해외

2

무릎관절염 초기에 한의치료 받으면 수술·진통제 위험 뚝↓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자생한방병원이 한의치료가 무릎관절염 환자의 수술 및 진통제 사용을 유의미하게 낮춘다는 대규모 분석 결과를 내놨다. 전국민 건강보험 청구자료를 활용한 연구로, 한의치료의 장기 임상 효과를 실증적으로 제시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는 평가다.자생한방병원 척추관절연구소는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빅데이터를 활용해 무릎관절염 환자의 한의치료 이용

3

극동지앤에스, 김동극 회장이 구상한 테마파크형 찜질방 글램핑존 오픈… 찜질방의 경계를 허물다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에 위치한 대표 휴식 공간 ‘극동스포랜드 사우나&찜질방’이 전면 리뉴얼을 마치고 새롭게 문을 열었다. 이번 리뉴얼은 단순한 시설 개선을 넘어, 변화한 라이프스타일과 이용 행태를 반영한 ‘공간 경험의 재설계’에 초점을 맞췄다. 기존의 기능 중심 찜질 공간에서 벗어나, 머무르고 즐기는 체험형 휴식 공간으로의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