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 SL모터스포츠팀, 슈퍼레이스 6라운드 우승…레이싱 기술력 과시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09-10 08:45:47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금호타이어(대표이사 정일택)가 후원하는 금호 SL모터스포츠팀(감독 신영학, 이하 금호 SLM팀)이 ‘2025 오네(O-NE)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6라운드에서 정상에 오르며 기술력을 입증했다.


지난 7일 강원도 인제군 인제 스피디움에서 열린 토요타 가주 레이싱 6000클래스 결선에서 금호 SLM팀 소속 노동기 선수가 1시간 8분 14초 393(40랩)으로 가장 먼저 체커기를 받으며 우승을 차지했다. 

 

▲ 금호 SL모터스포츠팀, 슈퍼레이스 6라운드 우승

노 선수는 전날 예선에서도 1위를 기록하며 ‘폴 투 윈(Pole to Win)’을 달성했다. 특히 이번 대회에서는 5년 만에 인제 스피디움 코스 레코드(1분 35초 239)를 새로 쓰며 안정적인 주행과 강력한 퍼포먼스를 동시에 과시했다.

노 선수는 “감독님과 팀원들, 그리고 금호타이어의 응원 덕분에 우승할 수 있었다”며 “5년 만에 새로운 기록을 달성해 기쁘다. 남은 경기에서도 흔들림 없는 레이스를 펼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금호 SLM팀은 앞서 8월 인제 스피디움에서 열린 5라운드에서도 우승을 거두며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금호타이어는 이번 성과를 발판으로 레이싱 타이어 기술력과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기 위해 글로벌 모터스포츠 활동을 지속 확대할 계획이다.

한편, 슈퍼레이스 7라운드는 오는 9월 20~21일 전남 영암 코리아인터내셔널서킷에서 개최된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비상교육, 대한민국디자인대상 디자인 부문 ‘대통령 표창’ 수상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비상교육은 제27회 대한민국디자인대상 디자인 경영 부문에서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고 12일 밝혔다. ‘대한민국디자인대상’은 창의적인 디자인 경영으로 국가 디자인 산업 경쟁력을 높이고 경제 발전에 기여한 기업, 기관, 개인에게 수여되는 상으로, 국내 디자인 분야에서 최고의 권위를 가진 상으로 평가된다.비상교육은 2018년 교과서 발행

2

라이온하트 스튜디오, ‘발할라 서바이벌’ 8챕터 업데이트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라이온하트 스튜디오는 핵앤슬래시 로그라이크 게임 ‘발할라 서바이벌’에서 8챕터 ‘바나하임 남부’ 지역을 비롯한 다양한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신규 전장 공개와 함께 캐릭터 성장의 재미를 강화하는 콘텐츠로 구성됐다. 먼저, 신족의 수중 도시를 무대로 한 8챕터 ‘바나하임 남부’가 추가돼 색다른 전

3

지성원 현대차 전무, 디자인대상 '대통령상 표창' 수상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자동차 지성원 전무가 제27회 대한민국디자인대상에서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현대자동차가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코엑스 그랜드컨퍼런스룸에서 열린 제27회 대한민국디자인대상 시상식에서 브랜드마케팅본부장 지성원 전무가 디자인공로 부문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대한민국디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