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가홀푸드, 해남군과 손잡고 ‘지속가능한 먹거리 유통’ 구축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11-16 08:53:57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친환경 식품 전문 브랜드 올가홀푸드가 전라남도 해남군과 손잡고 지역 농축수산물 유통 활성화 및 지속가능한 공급망 구축에 나선다. 올가는 경북 영덕·의성, 전남 진도에 이어 해남군과도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지자체 협력을 지속 확대하고 있다.


올가홀푸드는 지난 14일 서울 송파구 방이점에서 권순욱 올가홀푸드 대표와 명현관 해남군수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 농축수산물 유통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 올가홀푸드, 해남군과 손잡고 ‘지속가능한 먹거리 유통’ 구축

해남군은 배추를 비롯해 다양한 농축수산물 재배에 적합한 기후·토양 조건을 갖춰 고품질 원물 생산지로 평가받는 지역이다. 올가는 이번 협약을 통해 해남군 우수 농축수산물의 판로를 넓히고 안정적 공급망을 구축함으로써 지역 농가 소득 증대와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양측은 ▲해남군 특산물 홍보 및 유통 활성화 ▲공동 마케팅 등 협력 체계를 본격화한다. 올가는 전국 매장과 공식 온라인몰 ‘샵풀무원’에서 해남산 농축수산물 판매를 확대하고, ‘해남군 농산물 특별전’, ‘절임배추 기획전’ 등 정기 기획전을 운영한다. 소비자 초청 쿠킹클래스 등 체험형 프로그램도 마련해 해남 원물의 가치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기회 제공에 나선다.

해남군은 절임배추 품질 경쟁력 강화와 안정적 공급을 위해 단일 생산자 지정, HACCP 설비 신설 등 생산 기반을 고도화한다. 계약 재배 면적도 기존 1만 평에서 2만 5,000평으로 확대해 수급 안정성을 크게 높인다. 이와 함께 품목별 농가 정보 공유, 물량 공급 지원, 판촉비 지원 등 실질적인 유통 활성화 방안도 병행한다.

협약식 당일에는 해남산 배추로 만든 김장김치 100박스를 서울 송파구 다문화가정지원센터에 기부하며 상생의 의미를 더했다.

올가홀푸드 한동희 신선식품팀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해남군의 우수한 농축수산물을 소비자에게 더 널리 소개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민관 협력을 통해 지속가능한 먹거리 유통 체계를 강화해 친환경 먹거리 유통 선도기업으로서의 역할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MBK 김병주 회장, 뉴욕 사가포넥 300억대 별장 매입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글로벌 사모펀드(PEF) MBK파트너스를 이끄는 김병주 회장이 미국 뉴욕 최고급 별장지인 사우스햄튼 사가포넥 지역에 300억원대 해변 저택을 보유한 것으로 확인됐다. 13일 선데이저널 보도에 따르면, 김 회장은 2020년 9월 사가포넥 소재 해변 저택을 2,050만 달러(약 300억원)에 매입했다. .해당 부동산은 대지 1.03에이

2

갤러리아몰, 17일부터 ‘갤올라잇’ 쇼핑행사 진행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갤러리아백화점이 운영하는 온라인몰 ‘갤러리아몰’이 오는 17일부터 23일까지 하반기 쇼핑 행사 ‘갤올라잇’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연 2회 열리는 프로모션으로, 연말 소비심리를 반영해 다양한 특가와 쿠폰, 결제 혜택을 제공한다.특가 행사 ‘갤프라이스’에서는 패션·뷰티·라이프 품목의 시즌 인기 아이템을 한정 수량으로

3

대원제약, ‘2025 제20회 사랑의 김장 나누기‘로 올 겨울도 따뜻하게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대원제약(대표 백승열)은 서울시 성동구청 앞 광장에서 ‘2025 제20회 사랑의 김장 나누기‘ 행사를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대원제약은 겨울나기에 어려움을 겪는 독거노인, 소년소녀 가장 등 우리 주변에 있는 취약계층 이웃들에게 보탬이 되기 위해 지난 2006년부터 ‘사랑의 김장 나누기‘ 행사를 진행해 왔다. 올해로 20회를 맞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