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래지어 라인에 Y존까지 된다고?...의외로 가능한 지방흡입 부위는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04-10 09:00:46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따뜻해지는 날씨에 기분이 들뜨는 것도 잠시, 가벼워지는 옷차림에 부담감을 느끼는 사람도 있을 수 있다. 옷이 짧아지는 탓에 감추고 싶은 군살도 함께 노출된다는 이유에서다.


이에 따라 봄철이면 여름을 대비해 군살을 정리하려는 움직임도 덩달아 늘어난다. 이때 운동과 식단 등 다이어트와 더불어 고려할 수 있는 것이 지방흡입과 같은 '의료적 접근'이다. 그러나 팔·허벅지·복부 등 지방흡입 주요 부위가 아닌 '의외의 부위'로 고민하는 사람도 있을 수 있다.

▲ 지방흡입 가능한 신체부위는 매우 다양하다. 

지방흡입 특화 부산365mc병원 박윤찬 대표병원장과 함께 지방흡입이 가능한 의외의 부위를 알아보고 미용·건강상 이점도 함께 들어봤다.

◇옷맵시 방해하는 브래지어 위 등살...피부트러블도 일으켜?

브래지어 라인 위로 불룩 튀어나온 등살은 옷맵시를 해칠 뿐만 아니라, 피부 마찰로 접촉성 피부염 등 피부 트러블로 번질 수 있어 봄·여름철 대표 골칫거리로 꼽힌다.

박 대표병원장은 "등살로 인한 피부 간찰진이 생기면 붉은 발진과 가려움, 따가움이 나타날 수 있으며, 심할 경우 통증이 동반되기도 한다"며 "이처럼 등 부위 군살은 미용상의 문제를 넘어 위생과 피부 건강에도 악영향을 줄 수 있다"고 말했다.

이때 고려해볼 수 있는 것이 '등 브라라인 지방흡입'이다. 튀어 나오는 지방을 직접 제거해 상체 라인을 매끄럽게 만들 수 있다. 박 대표병원장은 "등 라인 지방흡입은 브래지어나 속옷 위로 겹쳐 튀어나온 등을 매끄럽게 만들어 옷맵시를 살리고, 살끼리 맞닿는 면적을 줄여줘 땀으로 인한 불쾌감도 덜어준다"고 설명했다.

다만 그는 지방흡입 수술을 받더라도 식단과 운동을 병행하는 등 건강한 생활습관 정착을 당부했다. 운동의 경우 주 3회 유산소 운동과 △팔굽혀 펴기 △랫풀다운 △데드리프트 등 상체 근력운동을 함께 해주는 것이 좋다. 식단은 지방이 적으면서 단백질이 풍부한 닭가슴살, 계란을 섭취하고 식이섬유가 풍부한 통곡물, 채소를 함께 먹는 것을 권장했다.

◇청바지 핏 망치는 '이곳' 지방...지방흡입 된다고?

봄·여름철 흰색 반팔 티셔츠와 함께 고려해볼 수 있는 것이 '딱 붙는 청바지'다. 그러나 치골 부위에 쌓인 지방은 붙는 바지 혹은 레깅스를 입었을 때 옷맵시를 해치는 주범이다. 이때 고려해볼 수 있는 것이 'Y존 지방흡입'이다.

Y존 지방흡입은 치골 부위와 허리라인 주변부, 과하게 쌓인 지방을 제거하는 시·수술이다. 박 대표병원장은 "치골부위에 과하게 지방이 쌓인 경우, 딱 붙는 청바지와 같은 의상을 입었을 때 돌출돼 보여 옷태를 망칠 수 있다"며 "이때 Y존 지방흡입을 받으면 튀어 나온 부위를 줄여줘 고객 만족도가 높은 편"이라고 설명했다.

박 대표병원장에 따르면 Y존 지방흡입은 복부 지방흡입 후 균형있는 보디라인을 위해 함께하는 경우도 많다. 그는 "체구가 큰 사람은 치골 부위에 지방이 축적돼 있어 상복부만 지방흡입한 경우 Y존 지방흡입도 권하는 경우도 많다"며 "치골 부위가 정돈되지 않으면 그 경계가 심해져 상체 균형을 해칠 수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최근에는 Y존 지방을 개선하려는 남성도 늘고 있다. 지방에 감춰진 치골을 되찾으려는 목적에서다. 박 대표병원장은 "남성에서 복부 지방흡입뿐 아니라, 치골까지 정리하려는 수요가 늘고 있다"며 "숨어 있는 Y존 본래 형태를 찾으려는 경향이 강하다"고 전했다.

끝으로 "치골 부위는 단순 다이어트만으로 빼기 어려운 편으로 의료적 접근을 고민해 볼 수 있는 부위"라면서 "치구는 지방뿐만 아니라 혈관도 집중돼 있는 만큼, 선택한 의료기관이 지방흡입 특화 병원인지, 수술 경험이 많은 전문의인지를 따져볼 필요가 있다"고 조언했다.

◇다리 라인 망치는 무릎 지방..."없애면 치마핏 달라져"

허벅지와 종아리는 가느다란데 유독 튀어 나온 무릎 때문에 고민하는 사람도 있다.

무릎 주변에 지방이 쌓이면 다리 라인이 매끄럽지 못해 다리가 두꺼워 보일 수 있고, 무릎 굴곡이 사라져 다리가 짧아보이는 인상을 줄 수도 있다. 이때문에 봄·여름철 무릎이 노출되는 짧은 반바지나 치마를 입기 꺼려하는 여성도 많다.

박 대표병원장은 "허벅지와 종아리는 시수술을 고민하더라도 둘을 이어주는 무릎은 생략하는 경우가 많다"며 "지방흡입으로 허벅지와 종아리가 날씬해져도 무릎 지방이 그대로라면 무릎만 툭 튀어나와 어색한 하체라인이 만들어 질 수 있다"고 말했다.

이럴 경우 무릎 지방흡입을 통해 무릎 라인을 슬림하게 만들어 전체 다리 라인을 곧게 정돈하는 것을 고려해볼 수 있다. 그는 "무릎 지방은 양은 적어도 눈에 띄기 쉽고, 한 번 쌓이면 잘 빠지지 않는다"며 "무릎 주변 지방을 제거하면 허벅지부터 무릎, 종아리까지 이어지는 라인이 자연스럽고 곧게 정리된다"고 설명했다.

이어 "허벅지 안쪽 지방흡입과 함께 진행하면 다리 사이 간격이 벌어져 피부 쓸림 현상도 완화되고 전체적인 하체 균형을 맞추는 데도 긍정적이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스타벅스, 청년농가에 커피 퇴비 200톤 기부
[메가경제=정호 기자] 스타벅스 코리아가 청년농업인의 성장과 소득 증대 지원을 위해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이하 농정원)에서 선정한 전국 17개 지역의 우수 청년농가 21곳에 200톤에 이르는 친환경 커피 퇴비 1만 포대를 기부한다. 21일 스타벅스 코리아에 따르면 지난 16일 퇴비지원 수혜 청년농가 및 농정원, 자원순환사회연대 관계자들을 초청해 서울 역

2

롯데백화점, '코리아그랜드세일' 참여
[메가경제=정호 기자] 롯데백화점이 다음해 2월 22일까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방문의해위원회가 주관하는 외국인 대상 쇼핑문화관광축제 ‘코리아 그랜드 세일’에 참여해 외국인 고객을 위한 다양한 혜택을 선보인다. 21일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먼저, 구매 금액의 20%를 롯데상품권으로 돌려주는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행사 기간 동안 패션·뷰티 카테고리 내 단일

3

현대자동차 아이오닉 5, 'UN세계식량계획 구호 현장'서 글로벌 맹활약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자동차가 UN의 구호 활동에 지속 가능성과 효율성을 더했다. 현대차는 UN 소속의 식량위기 대응 기구인 세계식량계획(WFP, World Food Programme)에 아이오닉 5 차량 8대와 충전 인프라를 기증했다. 기증 차량들이 구호 현장에서 활약하는 모습을 통해 기후위기 대응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는 영상을 공개했다고 21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