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용 독주 체제 속 최태원 선두 경쟁 치열, K-브랜드지수 CEO 부문 발표

양대선 기자 / 기사승인 : 2025-09-01 09:19:56
  • -
  • +
  • 인쇄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지수' CEO 부문 1위에 이재용 삼성그룹 회장이 선정됐다고 1일 발표했다.

 

▲ ‘K-브랜드지수’ 이미지


K-브랜드지수는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국내외 연구진과 협력해 개발한 빅데이터 시스템으로, 기존의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과 달리 후보 표본 추출부터 인덱스 선별까지 분야별 자문위원단의 검증을 토대로 진행하고 있다.


이번 K-브랜드지수 CEO 부문은 공정거래위원회 발표 공시대상 기업집단 CEO를 대상으로, 2025년 8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의 온라인 빅데이터 2억 6686만 4190건을 분석했다.

K-브랜드지수 CEO 부문은 1위 이재용(삼성)에 이어 2위 최태원(SK), 3위 정의선(현대차), 4위 구광모(LG), 5위 김승연(한화), 6위 정용진(신세계), 7위 신동빈(롯데), 8위 최수연(네이버), 9위 장인화(포스코), 10위 이재현(CJ) 등이 TOP10에 이름을 올렸다.

한정근 아시아브랜드연구소 대표는 “이번 K-브랜드지수 CEO 부문은 전통 제조 대기업과 디지털 혁신 기업 CEO의 브랜드 경쟁력 교차 현상이 특징이다”며 “특히 정의선 현대차 회장의 순위 급상승은 전기차·글로벌 모빌리티 전략이 시장과 여론에서 강력한 브랜드 효과를 발휘한 결과”라고 분석했다.

이어 “최수연 네이버 대표의 상위권 재진입은 국내외에서 디지털 플랫폼 리더십이 CEO 브랜드 가치의 새로운 핵심 변수로 부상하고 있음을 시사한다”며 “향후 CEO 브랜드 경쟁력은 기존의 전통적 실적 성과를 넘어 지속 가능성, 디지털 소통, 비전 혁신 등이 중요한 변수로 작용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K-브랜드지수는 해당 부문별 트렌드(Trend)·미디어(Media)·소셜(Social)·긍정(Positive)·부정(Negative)·활성화(TA)·커뮤니티(Community) 인덱스 등의 가중치 배제 기준을 적용한 합산 수치로 산출된다.

한편, 2016년 4월에 설립된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매년 주요 기업과 개인에 대한 빅데이터 평가 수치를 토대로 ‘대한민국 K브랜드대상’을 시상하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로이킴, 빛과 소리·공백으로 전한 사랑의 잔상...'달리 표현할 수 없어요' 티저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싱어송라이터 로이킴이 신곡 ‘달리 표현할 수 없어요’의 티저 영상을 연이어 공개하며 ‘로이킴표 감성곡’ 탄생을 예고했다. 로이킴은 20일과 21일, 공식 SNS와 유튜브 채널을 통해 ‘달리 표현할 수 없어요’의 티저 1, 2편을 순차적으로 공개했다. 이번 신곡은 지난해 발표한 ‘내게 사랑이 뭐냐고 물어본다면’의 연작이자, ‘사랑

2

미국육류수출협회, ‘2025 F45 트랙’ 메인 스폰서로 참여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미국육류수출협회(한국지사장 박준일)는 21일 서울 연세대학교 신촌 캠퍼스에서 열린 대규모 야외 피트니스 페스티벌 ‘2025 F45 트랙’의 메인 스폰서로 참여해 미국산 육류의 풍부한 맛과 영양을 홍보했다고 밝혔다.‘F45 트랙’은 45분간의 기능성 운동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글로벌 피트니스 브랜드 F45의 대표 야외 행사다. 올해 행

3

예무스, ‘살아있는 우리들의 영웅’ 주제로 제15회 정기연주회 개최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예술인 단체 예무스(YEMUS)가 오는 11월 15일(토) 오후 5시, 서울아트센터 도암홀에서 ‘제15회 정기연주회’와 ‘제2회 가족공감합창단 정기연주회’를 개최한다.이번 공연의 주제는 ‘살아있는 우리들의 영웅’으로, 세상을 구하는 거대한 영웅이 아닌 일상의 자리에서 가족과 공동체를 위해 헌신하는 사람들을 조명한다. 예무스 단장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