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리츠증권, 단기사채 투자서비스 ‘Bond365’로 확대개편

황동현 / 기사승인 : 2023-05-23 09:09:17
  • -
  • +
  • 인쇄
기존 단기사채 4종에 회사엄선 6종 추가
단기자금 투자에 적합한 채권 주기적 제공

[메가경제=황동현 기자] 메리츠증권(대표이사 최희문) 단기사채 투자 메뉴인 ‘M PICK’을 ‘Bond365’로 확대 개편하고 회사가 엄선한 단기사채 6종을 추가해 판매 중이다. 단기자금 투자에 적합한 채권을 주기적으로 제공해 다양한 투자기회를 제공한다.


메리츠증권은 단기사채 투자 메뉴인 ‘M PICK’을 ‘Bond365’로 확대 개편하고 메리츠증권 단기사채4종에 이어 회사가 엄선한 자산유동화 단기사채 6종을 추가해 판매 중이라고 23일 밝혔다.

▲메리츠증권은 단기사채 투자 메뉴인 ‘M PICK’을 ‘Bond365’로 확대 개편하고 메리츠증권 단기사채4종에 이어 회사가 엄선한 자산유동화 단기사채 6종을 추가해 판매 중이다. [자료=메리츠증권]


추가된 상품은 미래에셋증권, 한국투자증권, 하이투자증권에서 신용을보강한 단기사채 상품들로 3.94%에서 최고 4.48%까지이자를 제공한다. 단기사채란 종이로 된 실물증서를 발행하지 않고, 전자방식으로 발행 및 유통되는 1년 미만의 단기채권을 뜻한다. 최소가입금액이 1억원이지만 높은 확정 금리와 3개월 이내의 짧은만기 기간으로 여윳돈 단기 운용이 가능한 장점이 있다.

기존에 운영 중인 메리츠증권 단기사채 4종은 메리츠증권의 신용을 기초자산으로 발행한 단기사채로 만기에 따라짧게는 7일부터, 1개월,2개월, 3개월물로 선택이 가능하다. 각 상품별수익률은 7일물 연3.60%, 1개월물 연3.70%, 2개월물 연3.75%, 3개월물 연3.80%로 오직 메리츠증권에서만 판매하고 있다..

‘Bond365’는 고객이 원하는 상품을직접 찾아서 가입하는 기존의 불편한 방식과 달리 메인 화면에서 쉽게 단기사채 라인업을 확인하고 투자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강화했다. 시뮬레이션 기능을 통해 상품을 매수하기 전 예상 만기 수익률을 확인할 수 있고, 가입 후 상품 보유 현황과 주문내역도 쉽게 조회할 수 있다.

메리츠증권의 ‘Bond365’ 상품들은 1억원 이상부터 거래 가능하며 이자 금액만큼 할인된 가격으로 매수 가능하다. 예를 들어, 투자금액이 1억원이고만기 예상이자가 100만원이면 이자 선지급 형태로 할인된 9900만원으로 상품 매수가 가능하다. 만기가 되면 이자를 포함한액면금액 1억원이 상환되고 세금 징수 후 최종 금액이 정산된다. 앞으로 주요 금융권에서 신용 보강한 다양한 자산유동화 단기사채를지속적으로 추가 할 예정이다.

회사 관계자는 “‘Bond365’에서는 단기자금 투자에 적합한 채권을 주기적으로 제공해 고객들에게 다양한 투자기회를 제공할 것”이라며 “메리츠만의 차별화 된 상품과 서비스 혜택을 계속해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고말했다.

한편 메리츠증권은 5월부터 고객 편의를 위해 비대면 계좌 개설 프로세스도 간소화했다. 계좌 개설방식, 온라인 이체한도 설정, 위탁증거금률 설정 등 불필요한 단계를 줄이고 상세 페이지도 직관적으로 재구성했다. 또한 계좌 개설 최초 단계에서 관리자 없이 운영되는 디지털금융센터 관리 계좌와 전문 PB에게 상담과 자산관리를 받을 수 있는 영업점 관리 계좌를 구분해 모바일 앱 ‘메리츠SMART’에서 투자 성향과 목적에 맞춰 계좌 개설이 가능하다. 디지털금융센터를관리점으로 선택하면 메리츠증권의 비대면 전용 종합 투자계좌인 Super365 계좌를 통해 일복리 이자와저렴한 수수료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황동현
황동현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HBM에 올인한 언더독의 반전…SK하이닉스, AI 시대를 접수하다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AI 반도체 패권 경쟁의 한복판에서 SK하이닉스의 이름은 더 이상 ‘추격자’가 아니다. 고대역폭메모리(HBM)라는 결정적 기술을 앞세워 글로벌 AI 생태계의 핵심 축으로 부상한 SK하이닉스의 지난 20여 년은, 위기와 실패를 자양분 삼아 기술 리더십으로 도약한 한국 반도체 산업의 축약판에 가깝다. 이 과정을 집요하게 추적한 기록물이

2

형지글로벌, 까스텔바작 총괄본부장에 골프웨어 전문가 권윤태 상무 영입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형지글로벌은 골프웨어 분야에서 25년 이상 경력을 쌓아온 권윤태 상무를 까스텔바작 총괄본부장으로 영입했다고 26일 밝혔다. 권윤태 상무는 골프웨어 상품기획과 브랜드 런칭 분야에서 탁월한 성과를 거둔 국내 대표적인 골프 패션 전문가다. 건국대학교 신소재공학과를 졸업한 권 상무는 1998년 패션업계에 입문한 이후, 울시 골프, 투르사르디

3

LG이노텍, 작년 영업익 6650억원…전년比 5.8%↓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LG이노텍은 연결기준 작년 매출액이 21조8966억원으로 3.3% 증가했다고 26일 공시했다. 반면, 영업이익은 전년대비 5.8% 감소한 6650억원을 기록했다. 당기순이익은 3413억원으로 24% 줄어든 것으로 집계됐다. LG이노텍 관계자는 "모바일 및 반도체기판 중심의 고부가가치 제품 믹스 개선으로매출액은 전년 대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