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웨이항공, 해외 대학생 대상 ‘객실승무원 체험’ 확대…대만 대학생 참여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6-01-23 09:10:46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티웨이항공이 해외 대학생을 대상으로 객실승무원 체험 프로그램 ‘크루 클래스(Crew Class)’ 운영을 확대한다.

 

티웨이항공은 지난 20일 서울 강서구 항공훈련센터에서 대만 만능과학기술대학교 학생 20명을 대상으로 크루 클래스를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대만 만능과학기술대학교 학생들이 자매결연을 맺은 부천대학교 동계 단기 연수 과정의 일환으로 티웨이항공을 방문해 참여했다.

 

▲ [사진=티웨이항공]

 

크루 클래스는 실제 객실승무원 교육을 담당하는 훈련교관의 지도 아래 전 과정이 중국어로 운영됐다. 참가 학생들은 항공훈련센터 투어를 시작으로 기내 서비스 실습, 안전·보안 특강, 화재진압 및 응급처치 실습, 비상탈출과 비상착수 훈련 등 객실승무원이 수행하는 주요 안전·서비스 업무를 단계별로 체험했다.

 

대만 만능과학기술대학교는 2023년과 2024년에도 티웨이항공 크루 클래스에 참여하며 교류를 이어오고 있다. 티웨이항공은 제2외국어 역량을 갖춘 객실승무원 인력을 기반으로 프로그램을 다변화하고, 우수한 훈련 시설과 체험 기회를 글로벌 대상으로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한편 티웨이항공 항공훈련센터는 2021년 국내 저비용항공사 최초로 국토교통부 항공훈련기관(ATO) 인가를 획득했다. 현재 타 항공사를 대상으로 한 위탁 훈련과 시설 대관을 진행 중이며,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진로 체험 교육 기부 활동도 지속하고 있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해외 대학생들이 항공 안전과 서비스 직무를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크루 클래스 프로그램을 확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안전을 최우선 가치로 체험 기회를 넓혀 항공 안전 문화 확산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위메이드커넥트, ‘라스트 발키리’ 공개…글로벌 사전 예약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위메이드맥스는 니트로엑스가 개발하고 위메이드커넥트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하이브리드 RPG 신작 ‘라스트 발키리’를 최초 공개하고, 글로벌 사전 예약을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라스트 발키리’는 니트로엑스의 대표작 ‘서먼헌터 키우기’의 개발 노하우를 계승한 모바일 신작이다. 간편한 조작과 높은 접근성을 갖춘 캐주얼 게임의 강점에

2

보람의정부장례식장, 의정부성모병원 MOU 체결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보람의정부장례식장이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이하, 의정부성모병원)과 장례협력 체계를 구축한다.보람의정부장례식장은 의정부성모병원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장례서비스를 지원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최보람 보람그룹 이사, 이태규 의정부성모병원 병원장 및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앞서 의정부성모병원은 의료시설 확충을

3

오뚜기 케챂 55주년…‘2026 행운 굿즈 팩’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오뚜기가 케챂 출시 55주년을 맞아 브랜드 헤리티지를 담은 ‘2026 행운 굿즈 팩’을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굿즈 팩은 오뚜기 케챂의 55주년을 기념해 제작된 한정 굿즈로, 행운 카드 1종과 스티커 2종으로 구성됐다. 최근 행운 카드는 심리적 안정과 긍정적인 메시지를 담은 라이프스타일 아이템으로 주목받으며 다양한 연령층의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