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온스타일, 유튜브 웹 예능 라방 '엄카찬스' 시즌3 출격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3-11 09:11:06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CJ온스타일이 인 앱과 TV를 넘어 콘텐츠 커머스의 외부 채널 확장에 속도를 낸다고 11일 밝혔다.

 

CJ온스타일은 유튜브 웹 예능 라방 ‘엄카찬스’ 시즌3를 11일 오후 8시에 첫 방송한다고 11일 밝혔다. ‘엄카찬스’는 지난해 엄마들을 겨냥해 유튜브에서 선보인 리얼 토크 웹 예능이다. 시즌1, 2 모두 단기간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며 ‘유튜브 라방’ 신개념 콘텐츠 커머스로 주목받았다.

 

▲ <사진=CJ온스타일>

이번 시즌 3는 엄마들과 더 깊이 있게 소통하는 인터랙션(상호작용)이 핵심이다. 엄마들이 카페에서 나누는 진솔한 대화를 모토로 한 ‘엄마 카페 찬스’와 육아에 지친 엄마를 위한 투자 ‘엄마 카드 찬스’ 중의적 의미를 담아 매회 토크 주제부터 상품, 플랫폼까지 새롭게 탈바꿈했다.

 

시즌 3 MC는 자타공인 육아 고수로 유명한 방송인 이혜원이 맡는다. 다년간 육아 경험을 가진 이혜원이 ‘선배 맘’으로서 현실적인 노하우를 전수하고, 함께 고정 MC를 맡은 야구선수 김문호 아내 성민정이 ‘후배 맘’의 시각에서 최신 

 

육아 트렌드를 공유한다. 시즌1, 2에서는 엄마의 인기 카페를 찾아다니며 육아 트렌드를 탐방했다면, 시즌3에서는 아이의 고민부터 엄마들의 숨은 노하우 등 다채로운 주제로 깊은 대화를 나눈다. 또한 열띤 토크를 위해 라방 전주 금요일에 주제 영상을 먼저 공개하고 엄마들의 궁금증 덧글도 사전에 받기로 했다.

 

‘엄카찬스’ 시즌 3를 볼 수 있는 플랫폼도 다양해졌다. 기존에는 유튜브에서 콘텐츠를 즐기고 라방 소개 상품의 구매 연동만 모바일 앱에서 이뤄진 것과 달리, 시즌 3부터는 CJ온스타일 모바일 앱에 ‘엄카찬스’ 전문관을 신설하고 유튜브와 틱톡 등 외부 채널과 인 앱 간 연계를 강화할 계획이다.

 

특히 ‘엄카찬스’ 시즌3는 ‘티빙’에서도 볼 수 있다. ‘티빙’ 스타일 컬렉션관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스타일 컬렉션관에서는 ‘엄카찬스’ 외에도 CJ온스타일의 모바일 라이브쇼 스타 IP 콘텐츠들도 앞으로 다양하게 만날 수 있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엄카찬스는 시청자와 끈끈한 공감대를 나누는 새로운 개념의 커뮤니티형 콘텐츠 커머스 IP이며, 화제성과 세일즈를 동시에 잡는 유튜브 라이브 커머스의 진수를 선보일 계획” 이라며 “모바일 앱과 TV를 넘어 티빙, 유튜브, 틱톡 등 외부 채널로까지 확장한 'CJ온스타일 IP 유니버스'는 고객들에게 새로운 쇼핑 경험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K-브랜드지수 전라도 지자체장 부문 발표, 윤병태 나주시장 영예의 1위 등극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지수' 전라도 지자체장 부문 1위에 윤병태 나주시장이 선정됐다고 23일 발표했다.K-브랜드지수는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국내외 연구진과 협력해 개발한 빅데이터 시스템으로, 기존의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과 달리 후보 표본 추출부터 인덱스 선별까지 분야별 자문위원단의 검증을

2

‘야구여왕’ 유도 레전드 김성연, 2아웃 주자 만루 상황서 갑분 ‘투수’ 등판?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채널A ‘야구여왕’의 ‘유도 레전드’ 김성연이 2아웃 주자 만루 상황에서 갑분 ‘투수’로 등판한다. 23일(오늘) 밤 10시 방송되는 채널A 스포츠 예능 ‘야구여왕’ 5회에서는 레전드 여자 선출 15인이 야구로 뭉친 ‘블랙퀸즈’가 2024년 창단 첫해 전국대회 2회 우승을 거머쥔 강호 ‘버스터즈’와 두 번째 정식 경기를 치르며 고전

3

한국맥도날드·한국갤럽 "한국인 행복, 가족·관계 속에서 완성"
[메가경제=정호 기자] 한국인들은 가족 등 가까운 관계 속에서 행복을 느끼며, 함께하는 식사와 일상 속 소소한 경험을 통해 삶의 만족도를 높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기부와 봉사 등 나눔 활동 역시 개인의 행복에 의미 있는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조사됐다. 23일 한국맥도날드에 따르면 한국갤럽과 함께 진행한 ‘행복에 대한 대국민 인식 조사’ 주요 결과를 23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