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양형남 회장, 2026년 새해 첫 나눔

이상원 기자 / 기사승인 : 2026-01-19 09:11:39
  • -
  • +
  • 인쇄
‘꾸미루미’ 쌀 100포대 전달…160번째 나눔 진행
가수 김장훈 모친 김성애 목사 설립 ‘십대교회’ 오랜 인연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에듀윌은 병오년(丙午年) 새해를 맞아 160회차 ‘사랑의 쌀 나눔’ 행사를 진행, 청소년·청년 자립 지원 단체 ‘꾸미루미’에 쌀 100포대를 전달했다고 19일 밝혔다.

 

▲ 양형남 에듀윌 회장(사진 가운데)과 최성식 꾸미루미 소장(왼쪽 첫 번째)이 사랑의복지관에서 사랑의 쌀 전달식을 가졌다. [사진=에듀윌]

이번 160회차 나눔은 에듀윌사회공헌위원회 양형남 회장이 직접 참여해, 위기 청소년들의 쉼터이자 자립의 터전인 고양시 소재 ‘꾸미루미’를 찾았다.

에듀윌은 지난 2020년부터 꾸미루미와 인연을 맺고, 청소년들의 꿈과 미래를 위한 지원을 이어오고 있다.

‘꾸미루미’는 가수 김장훈의 어머니이자 ‘청소년들의 대모’로 불리는 김성애 목사가 설립한 십대교회에서 운영하는 청소년·청년 비영리 민간단체다.

위기 청소년 및 청년 밀착 돌봄 서비스, 멘토링 프로그램, 검정고시 학업 멘토링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과 고립 청년, 자립 준비 청년들이 꿈을 이룰 수 있도록 돕고 있다.

특히 꾸미루미는 단순한 수혜를 넘어 나눔의 주체로도 활약하고 있다.

최근에는 ‘추운 겨울 모두가 따뜻하게’ 프로젝트를 통해 독거 어르신 가정에 난방 매트를 지원하고 노인정에 필수 가전을 설치하는 등 지역사회에 온기를 전하는 활동을 활발히 펼치기도 했다.

이날 에듀윌이 전달한 쌀 100포대는 자립을 준비하는 청소년 및 청년들의 건강한 식생활 지원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에듀윌은 단순한 물품 지원을 넘어,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하고 꿈을 향해 나아갈 수 있도록 든든한 응원의 메시지를 함께 전했다.

최성식 꾸미루미 소장은 “대부분의 후원이 일회성에 그치기 쉬운데, 에듀윌은 오랜 시간 변함없이 아이들의 곁을 지켜 주는 든든한 가족 같은 존재”라며 “귀한 나눔이 아이들의 꿈을 이루는 마중물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양형남 에듀윌사회공헌위원회 회장은 “160회차라는 뜻깊은 기록을 오랜 인연인 꾸미루미와 함께 2026년의 시작으로 열게 되어 감회가 남다르다”며 “이 쌀이 청소년들에게 든든한 ‘밥심’이 되고, 미래를 향해 나아가는 ‘꿈의 연료’가 되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에듀윌은 청소년들이 포기하지 않고 꿈을 꿀 수 있도록 교육과 나눔으로 함께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에듀윌은 2011년부터 16년째 이어오고 있는 ‘사랑의 쌀 나눔’(누적 16,000포대, 160톤)을 통해 우리 사회 곳곳에 온기를 전하고 있다.

특히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한 검정고시 지원 사업을 10년 넘게 지속하는 등 교육 소외 계층을 위한 실질적인 자립 지원에 앞장서며 ESG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또한, ‘AI 교육기업’으로 자리매김한 에듀윌은 AI 기술을 활용한 맞춤형 학습 콘텐츠를 통해 교육 격차 해소에도 기여하고 있으며, 시니어 및 취약계층을 위한 디지털 교육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서울사이버대, 국방부장관 감사장 수상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서울사이버대학교는 지난 12일 서울사이버대에서 국방부장관 감사장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서울사이버대는 사이버대학 중 군인 재학생을 많이 보유한, 군인 특화 교육을 자랑하는 사이버대학이다. 군과 사회를 연결하는 교육 플랫폼으로서 장병들의 자기계발과 전문성 향상을 위해 아낌없는 교육 지원을 이어가고 있다.서울사이버대는 건

2

백세진, 출시 직후 품절 이어지며 현재 공급 정상화 이뤄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중년 프로틴 백세진이 지난달 국내 정식 출시 직후 초도 물량을 전량 소진하며 시장의 빠른 반응을 얻고 있다. 백세진에 따르면 출시 직후 준비된 초도 물량이 빠르게 완판되자 즉각 추가 물량을 확보해 출고를 진행했으며, 현재는 한 달여가 지난 시점에도 무리 없는 공급이 이어지고 있는 상태라고 전했다. 백세진은 산양유 단백질과 6년근

3

보람그룹-아름여행사, MOU 체결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라이프 큐레이터 보람그룹은 아름여행사와 국내외 패키지 여행상품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지난 15일 보람그룹은 서울 중구 본사에서 아름여행사와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공동으로 국내외 패키지 여행상품 개발에 착수하기로 했다. 또한 양사는 국내여행 활성화는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를 통해 사회적 가치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