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워홈, 편스토랑 우승 메뉴 ‘고우림의 황금빛 유자동치미’ 선봬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5-11-17 09:12:55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아워홈은 KBS 2TV 예능 프로그램 ‘신상출시 편스토랑(이하 편스토랑)’의 ‘김치 요리’편 우승 메뉴 ‘고우림의 황금빛 유자동치미’를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아워홈은 이번 시즌 ‘편스토랑’ 공식 파트너사로 참여해 ‘편하게 즐기는 집밥 레스토랑’을 콘셉트로 한 집밥형 간편식을 선보이고 있다.

 

▲ [사진=아워홈]

 

고우림의 황금빛 유자동치미는 아워홈과 KBS ‘편스토랑’이 함께한 아홉 번째 협업 메뉴다. 지난 15일 방송된 ‘김치 요리’ 편에서 유자의 상큼함과 총각무의 아삭한 식감이 어우러진 청량한 맛이 평가단의 호평을 받아 최종 우승 메뉴로 선정됐다. 방송에서는 유자동치미의 시원한 국물을 살리기 위해 소면을 곁들인 메뉴 형태로 선보였다.

 

이번 신제품은 겨울 별미인 동치미에 전남 고흥산 유자 껍질과 유자즙을 더했다. 시원한 첫 맛 뒤로 유자 특유 향이 산뜻하게 번진다. 동치미 국물은 익을수록 맛이 깊어져 취향에 맞게 숙성해 먹으면 풍부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일반 동치미와 달리 제철 총각무로 담가 식감과 맛을 살렸다. 국산 총각무와 신선한 무청을 함께 사용했다.

 

신제품은 아워홈몰과 네이버 브랜드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출시를 기념해 11월 30일까지 최대 51% 할인 이벤트도 진행한다.

 

아워홈 관계자는 "동치미 국수 등 겨울철 입맛을 돋우는 다양한 요리에 활용하기에도 제격인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편스토랑과 함께 일상에서 편하고 재밌게 즐길 수 있는 집밥 메뉴를 지속 선보이겠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2025 K브랜드대상 ‘염색가인’, 화장품 부문 대상 수상...“3분 새치염색 혁신”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2025 대한민국 K브랜드대상’ 화장품 부문에서 염색가인이 수상 브랜드로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지난 2021년부터 시작돼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한 ‘2025 대한민국 K브랜드대상’은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국내외 연구진과 협력해 자체 개발한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을 도입해 각 부문별 후보를 선별하고, K-브랜드지

2

라포랩스 '퀸잇'-SK스토아 인수, 정육각-초록마을과 다른 이유는
[메가경제=심영범 기자]4050 여성 패션 플랫폼 '퀸잇(Queenit)' 운영사 라포랩스의 SK스토아 인수를 두고 일각에서 정육각 사례와 유사하다고 지적하는 가운데, 양측 인수 구조가 근본적으로 다르다는 분석이 나온다. 정육각은 2022년 유기농 식품 유통업체 초록마을을 인수한 뒤 불과 2년 만에 회생 절차에 돌입했다. 무리한 인수가 화근이

3

우리銀, ‘외국환매입(예치)증명서’ 비대면 발급 서비스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우리은행은 개인고객이 개인인터넷뱅킹을 통해 ‘외국환매입(예치)증명서’를 비대면으로 간편하게 발급할 수 있는 서비스를 시행했다고 20일 밝혔다. ‘외국환매입(예치)증명서’는 해외에서 입금된 외화(달러)를 국내 은행을 통해 환전·입금했다는 사실을 증명하는 서류로, 해외 플랫폼으로부터 광고수익을 받는 유튜버 등 콘텐츠 크리에이터가 부가세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