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디지털대, K-MOOC 특강 진행

이상원 기자 / 기사승인 : 2025-11-17 09:20:51
  • -
  • +
  • 인쇄
패션학과 권혜진 교수, 여성 예복 당의 소개
특강 참석자선물 제공·국중박 굿즈 추첨 이벤트
‘K-컬처 : 한복이야기’, K-MOOC 연차평가 S등급 우수강좌 선정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서울디지털대학교는 내달 6일 한복 및 당의에 관심 있는 모든 이들을 위해 오프라인 특강 ‘여성 예복 당의’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 K-MOOC 특강 포스터 [사진=서울디지털대학교]


이번 특강은 국립중앙박물관 교육관 제1강의실에서 열리며 수강을 희망하는 사람은 오는 12월 5일까지 구글폼을 통한 사전신청 또는 현장 신청으로 참여할 수 있다. 


당의는 조선후기 여성들의 일상생활과 의례에서 예복으로 착용된 웃옷을 가리키며, 왕실 여성의 소례복으로 저고리 위에 착용하는데 옆선이 길고 트여있는 예복용 저고리를 뜻한다.

특강과 함께 참석자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도 선보인다. 참석자 전원이 받을 수 있는 선물 및 특강 당일 드레스코드(한복, 한복 장신구 등)를 맞춰 입고 온 참석자에게 추첨을 통해 품절 대란이었던 국립중앙박물관 굿즈를 제공할 예정이다.

강연은 대한민국 대표 한복 디자이이너이자 한복 스튜디오 ‘혜온’ 대표인 권혜진 서울디지털대 패션학과 교수가 진행한다.

서울디지털대는 이번 특강을 통해 패션학과 재학생 및 졸업생, 패션에 관심 있는 예비 입학생들에게 전통한복 고유의 아름다움을 널리 알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서울디지털대 K-MOOC센터에 따르면 서울디지털대는 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 서비스인 ‘K-MOOC 운영사업' 공모에 3년 연속 선정, ‘K-컬처: 한복이야기’ 강좌가 2024년 K-MOOC 연차평가 결과 S등급 강좌로 선정됐다.

서울디지털대 패션학과는 온라인 패션 교육과정을 통해 학생들이 직접 제품을 생산하고 창업 과정을 경험할 수 있도록 비즈니스 역량을 강화하는 것을 교육 목표로 삼고 있다.

국가기술 자격증 패션머천다이징산업기사, 패션디자인산업기사부터 비주얼머천다이징, 샵마스터, 패션스타일리스트, 패션에디터자격증 및 패션쇼핑몰디자인 수료증 과정 등의 교과과정을 통해 실무 역량을 강화한다.

한편, 서울디지털대는 오는 11월 25일부터 2026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할 예정이며 서울디지털대 입학 홈페이지에서 스마트폰 또는 PC로 지원할 수 있다.

 

입학 관련 자세한 사항은 서울디지털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나 입학상담 전화, 카카오톡 ‘서울디지털대학교’ 1:1 상담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형지엘리트, 시니어 복지용 웨어러블 로봇 사업 본격 진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형지엘리트가 시니어 복지 분야에 웨어러블 로봇 기술을 접목한 사업을 본격화한다고 19일 밝혔다. 회사는 웨어러블 로봇 기술을 보유한 헥사휴먼케어와 교육·현장 실증 역량을 갖춘 재능대학교와 협력해 사업을 단계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세계 헬스 웨어러블 로봇 시장과 에이지테크(AgeTech) 시장은 매년 20% 이상 성장 중이다. 글로

2

삼립, ‘삼립호빵’에 밥 넣은 ‘뜨끈밥빵’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SPC삼립은 겨울 대표 간식인 ‘삼립호빵’에 밥을 넣어 식사 대용으로 즐길 수 있는 ‘뜨끈밥빵’ 2종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편의점과 온라인 채널에서 냉장 제품으로 판매된다. ‘뜨끈밥빵’은 1인 가구와 간편식을 선호하는 소비자를 겨냥했다. 전자레인지로 간편하게 데우기만 하면 따뜻한 밥과 빵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3

부산인재개발원, AI·클라우드·스마트팩토리 전문과정 개설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부산지역의 유일한 고용노동부 직업능력개발훈련법인 (재)부산인재개발원이 정부의 AI와 첨단기술 확대 정책에 대응할 수 있도록 2026년도 AI(인공지능)와 클라우드, 스마트팩토리 등 전문 기술교육과정을 개설한다고 19일 밝혔다.부산IT교육센터 서면점, 부산IT아카데미 광안점 등 2곳의 ‘고용노동부 평가 우수훈련기관’을 운영하고 있는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