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경제=정호 기자] 이디야커피가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와 함께 ‘제16기 KFCEO(K-Franchise CEO) 과정’ 교육생들을 대상으로 기업 탐방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KFCEO 과정은 국내 프랜차이즈 산업의 혁신과 글로벌화를 목표로 한 K-프랜차이즈 리더 양성 프로그램이다. 프랜차이즈 이론 및 실무 교육은 물론, 국내 대표 프랜차이즈 기업을 직접 방문해 경영 철학과 운영 노하우를 배우는 현장 중심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 |
▲ <사진=이디야커피> |
이번 프로그램에는 KFCEO 16기 교육생 40여 명이 참여했다. 교육생들은 경기도 평택시에 위치한 이디야 드림팩토리를 방문해 R&D 연구진이 직접 진행하는 바리스타 기초 이론 교육을 수강하며 커피에 대한 기본 지식을 쌓았다. 이어 전처리 시설, 로스터, 이송 및 포장 설비 등 원두의 주요 생산 공정을 직접 참관하며 커피 제조 과정 전반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
드림팩토리는 연간 최대 6,000톤의 원두와 7억 개의 스틱커피, 음료 파우더 등 다양한 원재료를 생산하는 이디야커피의 핵심 생산 시설이다. 생두 투입부터 4단계 이물 선별, 로스팅과 포장까지 전 과정이 자동화돼 있으며, 작업 효율과 품질 안전성을 동시에 확보하고 있다. 특히 열풍식과 반열풍식 로스터기를 함께 운용해 다양한 맛과 향을 구현하고, 고품질 원두를 안정적으로 대량 생산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또한 ISO 45001(안전보건경영시스템), FSSC 22000(식품안전시스템) 인증을 추가로 취득하면서 글로벌 수준의 안전 및 품질 관리 체계를 갖췄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KFCEO 교육생들이 커피 생산의 전 과정을 체험하며 산업 전반에 대한 이해를 넓힐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교류와 교육을 통해 프랜차이즈 산업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