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L, AI 쇼호스트·챗봇 도입한 첫 라이브 커머스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11-28 09:18:01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놀유니버스가 NOL 라이브에서 처음으로 AI(인공지능) 기술 기반의 라이브 커머스를 선보였다.

 

놀유니버스가 운영하는 NOL은 메종글래드 제주 특가 NOL 라이브 방송에서 AI 기반 기술을 처음 적용했다고 28일 밝혔다.

 

▲ <사진=놀유니버스>

 

전날 진행된 라이브 방송에서는 AI를 적극 활용해 상품을 소개했다. AI로 제작된 가상의 쇼호스트가 방송 진행을 도왔으며, ‘인서트 AI 보이스’를 통해 실시간으로 상품 정보를 전달하며 라이브의 몰입감을 높였다. 챗봇은 실시간으로 학습한 쇼호스트의 대화 내용과 혜택 정보를 바탕으로 시청자 질문시 최적의 상담 경험을 제공했다.  

 

NOL 라이브를 통해 27일 저녁 7시 부터 10분간 진행된 이날 방송에서는 메종글래드 제주 투숙 상품을 최대 75% 할인된 특가로 제공했다. 이외에도 방송 중 사용 가능한 라이브 15% 할인 쿠폰과 더프트앤도프 핸드크림, 메디힐 립밤 등을 선착순으로 선물했다.

 

이철웅 놀유니버스 최고마케팅책임자는 “훌륭한 가격의 메종글래드 제주 상품을 AI를 통해 제공하며 즐거움과 편리함을 모두 느낄 수 있도록 이번 NOL 라이브를 준비했다”며 “향후에도 다양한 상품을 AI를 활용해 선보일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쿠팡, 한국장애인개발원 협력 강화...e스포츠 선수 채용 나서
[메가경제=정호 기자] 쿠팡이 장애인에게 새로운 일자리 기회를 열고, e스포츠를 통한 고용 혁신에 앞장선다. 쿠팡은 지난 27일 한국장애인개발원(이하 개발원), 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이하 서울장복)과 함께 ‘중증장애인 e스포츠 선수 직무모델 개발과 고용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세 기관이 장애인에게 새로운

2

스타벅스, 크리스마스 시즌 음료·굿즈·기프트 프로모션 2R 개시
[메가경제=정호 기자] 스타벅스 코리아가 신규 음료와 푸드, 굿즈, 기프트 상품 등을 소개하며 연말까지 풍성하고 따뜻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이어 나간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모든 순간에서 기쁨을 찾자(FIND JOY IN EVERY MOMENT)’를 대표 메시지로 설정하고, 스타벅스에서 소중한 사람들과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크리스마

3

KB캐피탈, 맘스터치와 함께 취약계층 아동 돌봄 지원금 전달
[메가경제=정호 기자] KB캐피탈이 지난 27일, 토종 외식 프랜차이즈 기업 맘스터치앤컴퍼니(이하 맘스터치)와 함께 취약계층 아동들의 외식 및 문화체험을 지원하기 위한 기부금 총 7000만원을 관악구지역아동센터연합회에 전달하였다. 이번 기부는 양사가 동일 금액을 출연하는 매칭 그랜트(Matching Grant) 방식으로 진행되었으며, 조성된 기부금은 경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