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웨이항공, 국립항공박물관과 현직 정비사 진로 탐색 특강 진행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5-11-28 09:20:14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티웨이항공이 지난 26일 서울 강서구 국립항공박물관에서 중학생을 대상으로 항공 진로 특강을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특강은 방원중학교 학생 약 20명을 대상으로 마련된 민·관 협력 교육 프로그램 으로, 국립항공박물관이 주최하고 티웨이항공이 참여하여 항공 산업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돕고 진로 선택의 폭을 넓힐 수 있도록 구성됐다.

 

▲ [사진=티웨이항공]

 

티웨이항공의 현직 항공 정비사 김문건 매니저가 강연자로 나서 항공 산업 전반의 구조와 흐름을 설명하고, 정비 현장에서의 생생한 경험담과 항공기 안전을 책임지는 정비사의 주요 업무를 상세히 소개했다. 항공 정비사의 역할과 필요한 전문성 등 다양한 항공 분야 직무 정보를 함께 전달해 학생들이 항공 산업 속 여러 커리어 경로를 폭넓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특강은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춘 시청각 자료, 질의응답 시간 등 참여형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구성되어 높은 호응을 얻었다. 평소 궁금했던 항공기 정비 절차, 정비사가 되는 과정 등에 대한 활발한 질문이 이어졌고, 현직 전문가의 현실적인 조언은 학생들의 진로 고민에 명확한 방향성을 제시하며 긍정적이고 적극적인 반응을 이끌어냈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이번 진로 특강을 통해 항공 분야에 관심 있는 학생들이 새로운 꿈과 가능성을 발견하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며 “티웨이항공은 미래의 꿈나무들이 다양한 진로에 도전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지원과 교육 활동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현대차·기아, 경기도 안성시 '미래 모빌리티 배터리 캠퍼스' 구축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자동차·기아가 차세대 전동화 경쟁력 강화를 위한 대규모 배터리 개발 거점을 조성한다. 현대자동차·기아는 경기도 안성시 제5일반산업단지 내에서 ‘미래 모빌리티 배터리 안성 캠퍼스 상량식’ 행사를 열고, 본격적인 배터리 연구개발 인프라 구축에 나선다고 28일 밝혔다. 상량식 행사는 지난 1월 착공 이후 진행 중인 공사의 안전한 시공

2

희망브리지, 망우청소년센터서 '청소년 재난안전 체험교육' 진행
[메가경제=정호 기자]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가 서울 중랑구 망우청소년센터에서 아동·청소년 25명을 대상으로 ‘청소년 재난안전 체험교육’을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청소년들이 재난 상황에서 스스로를 보호하고 주변 사람들을 안전하게 도울 수 있도록 예방–대비–대응 단계별 체험 중심으로 구성됐다. 교육은 화재안전체험 화재대피 응급처치 지진대

3

카카오모빌리티, 통합검색 통해 크리스마스 리조트 '최적 경로' 소개
[메가경제=정호 기자] 카카오모빌리티가 연말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카카오 T ‘통합검색’을 통해 ‘가볼만할지도 크리스마스편’을 공개하고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이하 인스파이어)와의 협업을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통합검색’은 목적지 검색을 기반으로 최적의 이동 경로와 서비스뿐 아니라 목적지 주변 및 도착 전후의 목적지 특화 정보까지 광범위하게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