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생명, 컨설턴트 역량 강화 위해 교육체계 개편

송현섭 / 기사승인 : 2024-01-23 09:23:08
  • -
  • +
  • 인쇄
신인 컨설턴트 교육기간 3년으로 확대해 안착 지원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삼성생명은 금융 전문가로서 컨설턴트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교육체계를 새롭게 개편했다고 23일 밝혔다.


우선 교육체계 개편은 홍원학 삼성생명 사장이 올해 신년사에서 강조한 대로 컨설턴트가 차별화된 금융 전문가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교육체계 개선을 강조한데 따른 것으로 파악된다.
 

▲삼성생명이 금융 전문가로서 컨설턴트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교육체계를 새롭게 개편했다. [사진=삼성생명]

 

이는 또 컨설턴트들의 성장을 지원하고 고객이 소중히 여기는 건강과 삶을 지켜줄 수 있는 인생금융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한 것이라고 회사 관계자는 설명했다.

개편내용을 구체적인 내용을 살펴보면 신인 컨설턴트 대상 교육기간이 종전 2년에서 3년으로 늘어난다. 기존 현장체계교육 역시 질병·특약·상품설계 등 영업역량 강화를 위주로 재정비하고 연수소를 통한 전문교육 대상을 3년차 컨설턴트까지로 확대했다.

삼성생명은 이를 통해 신인 컨설턴트 6대 핵심역량인 ▲컨설턴트쉽(Ship) ▲판매프로세스 ▲금융자격 ▲정도영업 ▲상품 ▲판매스킬 등을 배양해 3년이상 장기 정착을 지원한다.

기존 컨설턴트 대상 교육 역시 대폭 강화돼 컨설팅 역량을 높이기 위한 연수소 집합 교육과정이 분기마다 1회씩 정기적으로 진행된다. 이는 테마별 컨설팅 역량 향상을 지원하는 전문교육인 만큼 3년차이상 컨설턴트에게 우선 참여할 권리를 줄 계획이다.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상시 학습환경을 제공하는 컨설턴트 교육 플랫폼 ‘스마트쏙쏙’ 앱도 상품·건강·질병 컨텐츠 중심으로 바뀐다. 삼성생명은 컨설턴트 누구나 접속해 자기 주도로 학습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삼성생명이 금융 전문가로서 컨설턴트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교육체계를 새롭게 개편했다. [사진=삼성생명]

 

더불어 우수 컨설턴트에게는 연세대·성균관대와 함께 산학연계과정을 통해 차세대 금융리더로 성장할 기회가 제공된다. 연 1회 운영되는 연대-삼성 금융리더 과정은 3년차이상, 연 2회 운영되는 성대-삼성 차세대리더 과정에는 3년차미만 컨설턴트를 각각 선발한다. 경제·금융지식은 물론 법인·세무·부유층 컨설팅 등 한층 심화된 교육을 받을 수 있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체계적인 삼성생명만의 교육 시스템을 통해 누구나 보험 영업에 필요한 역량을 키울 수 있을 것”이며 “삼성생명 컨설턴트가 차별화된 금융 전문가로 성장해 고객들에게 최상의 금융 솔루션을 제공하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해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현섭
송현섭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더벤티, ‘매들리 메들리 2025’ 공식 스폰서 참여…브랜드 부스 운영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커피 프랜차이즈 더벤티가 오는 10월 18~19일 인천 영종도 파라다이스시티에서 열리는 뮤직 페스티벌 ‘매들리 메들리(MADLY MEDLEY) 2025’의 공식 스폰서로 참여한다.‘매들리 메들리’는 2014년 랩비트 페스티벌로 시작해 세대와 장르를 아우르는 국내 대표 음악 축제로 자리 잡았다. 올해는 더벤티의 전속 모델인 G-DRA

2

GS25, KT&G와 손잡고 ‘릴 하이브리드 3.0 X GS25’ 한정판 출시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유통업계 최초로 KT&G와 협업해 전자담배 디바이스 ‘릴 하이브리드 3.0 X GS25’ 한정판을 선보인다.이번 한정판은 GS25의 시그니처 컬러인 블루 계열을 기반으로 2030 세대의 선호도를 반영한 톤다운 디자인이 특징이다. 총 4만8000대(2종, 각 2만4000대)가 한정 판매되

3

'호텔이야, 갤러리야'... 롯데호텔앤리조트, 가을맞이 '아트캉스' 프로모션 선봬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롯데호텔앤리조트가 가을 시즌을 맞아 호텔 공간에 문화·예술 콘텐츠를 결합한 ‘아트캉스(Art+Vacance)’ 프로모션을 운영한다. 투숙객이 머무는 동안 다양한 전시와 프로그램을 접할 수 있도록 기획, 문화적 가치를 더한 차별화 전략에 나선 것이다.롯데호텔앤리조트는 지난해 국내외 작가들과 협업해 30여 차례의 자체 기획 전시를 진행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