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스크림에듀, ‘큰별쌤 최태성의 한국사신문 4’ 출간

이상원 기자 / 기사승인 : 2025-10-22 09:27:54
  • -
  • +
  • 인쇄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아이스크림에듀는 출판 브랜드 아이스크림북스가 역사 교양 도서 시리즈 ‘큰별쌤 최태성의 한국사신문 4. 조선 후기’를 출간했다고 22일 밝혔다.

 

▲ 큰별쌤 최태성의 한국사신문 4 이미지 [사진=아이스크림에듀]

이번 편은 임진왜란 이후, 광해군부터 흥선 대원군의 개혁 정치까지 역사를 담고 있다. 최태성 강사가 ‘큰별 기자’로 활동하며 허준, 정약용, 김정호 등 조선 후기 주요 인물들을 인터뷰하고 병자호란, 홍경래의 난 등 다양한 사건에 대해 기사로 다룬다.

칼럼을 통해서 수원 화성을 세운 정조, 세도 정치 아래 고통받는 백성의 삶 등 다양한 이슈를 큰별 기자의 시선으로 깊이 있게 탐구한다.

또 풍속화와 판소리, 탈춤 등 서민 문화와 모내기법, 새로운 품종 재배 등 농업에 대한 기사를 통해 조선 후기 백성들 삶에 대한 이야기도 전한다.

이 외에도 백두산정계비 건립, 겸재 정선이 남긴 진경산수화 등 다양한 문화유산을 현대적인 광고 형식으로 풀어내 흥미롭게 보여준다.

아이스크림에듀 관계자는 “한국사신문 시리즈는 신문의 장점을 그대로 살려 사건의 본질을 간단명료하게 전달하며 생각하는 힘을 기를 수 있도록 돕는 책”이라며 “이 책을 통해 과거를 오늘날과 연결 지으며 역사적 사고력을 키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큰별쌤 최태성의 한국사신문 시리즈는 대한민국 대표 한국사 강사 최태성과 함께 우리나라 역사 속 결정적 사건과 장면, 인물들을 헤드라인, 스트레이트 기사, 인터뷰, 칼럼, 광고 등 신문처럼 다채로운 형식으로 전달하는 도서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우리금융, 지방 스타트업 발굴·지원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우리금융그룹은 지난 21과 22일 부산과 경남에서 혁신 기업에 생산적 금융을 지원하고, 지역경제와의 동반성장을 추진하기 위해 ‘디노랩 부산 2기’와 ‘디노랩 경남 3기’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발대식에는 우리은행을 비롯해 부산시와 경상남도, 양산시 등 지자체 관계자와 신용보증기금, 지역 투자자 등 지역 창업 생태계 관련

2

롯데케미칼, 협력사와 '안전 파트너십' 강화…중대재해 예방 공동 대응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롯데케미칼은 지난 21일 서울 잠실 롯데월드타워에서 협력 파트너사를 대상으로 'Safety Partnership'(안전 파트너십) 포럼을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포럼은 롯데케미칼과 파트너사 간의 양방향 소통을 통해 자율적 안전보건관리체계 구축을 지원하고 중대재해처벌법 관련 주요 이슈 사항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

3

웅진프리드라이프, 웨딩홀 사업 진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웅진프리드라이프가 프리미엄 웨딩홀 사업에 본격 진출한다. 프리미엄 웨딩 사업을 미래 성장 전략의 핵심 축으로 삼고, 고객 생애 전반을 아우르는 '토탈 라이프케어 플랫폼' 전략을 본격화한다는 구상이다.웅진프리드라이프는 최근 사모펀드(PEF) 운용사 키스톤프라이빗에쿼티와 공동으로 프리미엄 웨딩·케이터링 전문기업 티앤더블유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