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항공, 내년 상반기 LA 노선 한시적 감편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5-12-03 09:28:22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아시아나항공이 내년 1월 15일부터 미주 로스앤젤레스 노선을 일부 감편한다고 3일 밝혔다.

 

아시아나항공은 하루 2회 운항하는 인천~LA 노선을 내년 5월까지, 인천공항을 21시에 출발(LA 현지 출발 23:30)하는 OZ204(203)편만 운영할 계획이다. 

 

▲ [사진=아시아나항공]
 

아시아나항공은  ‘26년 1월 15일부터 5월 31일까지 인천-LA 노선의 운항을 일 2회에서 일 1회로 감편 운항한다. 이후 6월 1일부터 단계적 증편을 거쳐 7월 1일부터는 다시 매일 2회 운항할 계획이다. 이번 감편은 아시아나항공 자체 항공기 운영계획 변경에 의한 사업계획 조정에 따른 것이다. 

 

아시아나항공은 3일부터 대상 고객들에게 변경되는 항공편 일정을 알림톡/문자/이메일을 통해 별도 안내하고,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관련 안내문을 공지한다. ▲동일 일자 대체 항공편 제공 ▲날짜 변경, 환불 및 재발행 수수료 면제 등을 통해 고객 불편을 최소화할 계획이다. 

 

아시아나항공 홈페이지(PC, 모바일웹, APP) 및 예약센터를 통해 해당 항공편을 구매한 고객은 아시아나항공 예약센터 전화번호를 통해 예약 변경 및 환불이 가능하며, 여행사나 온라인 여행 플랫폼을 통해 구매한 고객의 경우, 구매처를 통해 변경 및 환불이 진행된다.

 

아시아나항공 관계자는 "항공기 운영계획 변경으로 고객들께 불편을 드려 죄송하다"라며 "여정에 차질이 없도록 고객이 원하시는 일정으로 예약을 변경하거나 타항공사 대체편을 제공하는 등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경동나비엔, 나비엔 라이브에서 보일러 구독 방송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경동나비엔이 3일 오후 7시, 공식 홈페이지 나비엔 하우스 내 라이브 커머스 채널인 ‘나비엔 라이브’를 통해 보일러 구독을 소개한다. 경동나비엔은 이번 방송에서 보일러 구독 출시 배경과 목적, 그리고 고객 편익 등 서비스를 상세히 소개할 예정이다. 방송으로 선보이는 모델은 나비엔 콘덴싱 ON AI ‘NCB753’과 ‘NCB553’이다

2

KB증권, 인도 '뭄바이 사무소' 개설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KB증권이 이달 1일 인도 금융시장 진출을 본격화하기 위한 ‘뭄바이 사무소 개소식’을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개소식에는 유동완 주뭄바이 대한민국 총영사, 로힛 쿠마 인도증권거래소(NSE) 본부장 등 내·외빈이 참석했다. 행사는 김신 KB증권 글로벌사업그룹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유동완 총영사와 고우랑갈랄 다스 주한 인도대사, K

3

AI·BIO 스타트업 8팀, 경희대학교 데모데이서 혁신 기술과 비즈니스 모델 공개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경희대학교 캠퍼스타운사업단은 오는 4일 오후 1시 서울캠퍼스 오비스홀에서 '2025년 경희대학교 캠퍼스타운 데모데이'를 개최한다.이번 데모데이에는 AI·BIO 분야의 유망 창업기업 8개 팀이 참여해, IR 피칭을 통해 창업기업의 혁신 기술과 비즈니스 모델을 선보인다. 전문가 평가와 투자자들의 현장 피드백을 통해 각 기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