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IL,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에서 '장관상' 수상

이동훈 / 기사승인 : 2024-03-07 09:35:51
  • -
  • +
  • 인쇄
판타지 장면과 감각적 멜로디의 두잇 송 통해 힘, 깨끗함, 새로움 전달

[메가경제=이동훈 기자] S-OIL(대표: 안와르 알 히즈아지)은 한국광고주협회가 주관하는 제 32회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에서 ‘구도일 캔 두잇(GooDoil Can Do It)’ TV광고로 ‘오디오부문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광고대행사인 HS애드와 함께 수상했다.



이번 광고 어워드는 매년 국내제작 광고물을 대상으로 전문가 평가에 더해 소비자가 직접 심사하여 수상작을 결정했다. S-OIL의 2023년 ‘구도일 캔 두잇’ TV광고는 다양한 직업의 구도일들이 회사의 미래지향적 메시지 ‘힘, 깨끗함, 새로움’을 주유기 속 판타지 세상과 ‘두잇 CM송’을 통해 감각적으로 전달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았다.

S-OIL은 2006년 CM송, 2012년 캐릭터 ‘구도일’, 2015년 패밀리 캐릭터를 통해 차별화된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해 왔다. 특히 CM송은 18년이라는 시간을 뛰어넘어 시대적 분위기와 트렌드에 맞춰 발라드, 트로트, 락, 재즈, 힙합 등 다양한 형식으로 변주되면서 소비자들의 감성을 자극해 왔고, TV광고는 물론 유선전화 통화 연결음, 휴대폰 컬러링 등 다방면에서 활용되고 있다. 2023년 TV광고의 ‘두잇 CM송’은 브랜드 메시지와 슬로건을 무겁지 않으면서 귀에 쏙쏙 들어오도록 개사하여 소비자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S-OIL관계자는 “평범함 속에 비범함이 숨어 있듯, 소비자들에게 친숙한 캐릭터와 CM송을 마케팅 트렌드에 맞춰 창의적으로 해석한 것이 높은 소비자 반응으로 이어진 것 같다”는 의견을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동훈
이동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서울사이버대, 한국속눈썹펌전문협회 MOU 체결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서울사이버대학교는 지난 11일 한국속눈썹펌전문협회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한국속눈썹펌전문협회는 속눈썹펌 분야의 전문성과 안전성을 확립하고, 올바른 시술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설립된 비영리 사단법인이다. 이번 협약은 한국속눈썹펌전문협회 소속 장학생들이 서울사이버대에서 교육과정을 이수하는데 필요한 절차 및 협

2

코오롱생명과학, 美 신경과학학회서 ‘KLS-2031’ 주목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코오롱생명과학(대표 김선진)이 미국 신경과학학회(Society for Neuroscience, SfN 2025)에서 유전자치료제 후보물질 ‘KLS-2031’의 전임상 결과를 공개하며 글로벌 학계의 주목을 받았다.회사 측은 12일, 오는 15일(현지시간) 미국 샌디에이고에서 열리는 SfN 2025에서 당뇨병성 말초신경병증(PDPN)

3

미래에셋자산운용, 'TIGER ETF' 앱 출시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미래에셋자산운용은 더욱 스마트한 ETF 투자를 위해 ‘TIGER ETF’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TIGER ETF 앱은 최근 전면 개편된 TIGER ETF 공식 홈페이지의 핵심 기능과 디자인을 그대로 구현했다. TIGER ETF 라인업에 대한 상세 정보부터 시장 리포트, 투자 정보 등까지 한 눈에 확인할 수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