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FIFA 월드컵 2026 연계 글로벌 브랜드 캠페인 시동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12-09 09:37:00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국제축구연맹(FIFA)의 공식 후원사 기아가 2026년 북중미 월드컵 관련 글로벌 마케팅 활동에 나선다.

 

기아는 FIFA 월드컵 2026™을 맞이하여 글로벌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 <사진=기아>

 

기아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브랜드와 고객의 연결, 모빌리티를 통한 연결, 그리고 월드컵을 매개로 한 글로벌 화합이라는 세 가지 의미를 선보일 예정이며, 이를 기반으로 브랜드가 제공하는 영감과 모빌리티 경험을 중심으로 한 고객과의 새로운 연결을 제시할 방침이다.

 

이를 위해 기아는 '영감은 우리 모두를 연결합니다(Inspiration connects us all)'라는 브랜드 메세지 아래 기아와 월드컵을 통해 전 세계 축구팬들이 화합하고 서로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우선, 기아는 경기 시작 전 공인구를 심판에게 전달하고 선수진과 함께 입장하는 '오피셜 매치볼 캐리어(OMBC, Official Match Ball Carrier)'에 참가할 어린이를 선발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OMBC'는 기아가 국제축구연맹의 공식 후원사로서 고유 권한을 갖고 진행하는 프로그램으로 특히, 기아는 이번 북중미 월드컵부터 OMBC에 선발된 어린이들이 직접 참가하는 'OMBC 컵'을 개최할 예정이다.

 

'OMBC 컵'은 단순히 월드컵 경기 식전 행사에 참여하는 것을 넘어, 10개국에서 선발된 유소년 선수들이 세계 무대에서 자신의 잠재력을 시험하는 글로벌 유스 축구 대회이다.

 

참가 선수들은 미래의 레전드가 되기를 꿈꾸며 월드컵의 열기 속에서 치열한 경기를 펼치게 된다. 특히 이번 대회의 일부 경기에는 축구 레전드들이 직접 참여해 멘토링과 영감을 제공할 예정이다.

 

기아는 OMBC 컵을 통해 유소년 선수들의 꿈을 응원하고, 도전과 교류를 통한 글로벌 화합을 실현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기아는 이와 관련해 지난 5일(금, 현지시간) 진행된 조추첨과 연계한 캠페인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영상은 OMBC 프로그램 관련 영상 2건을 비롯해 '더 넥스트 레전드(The Next Legend)' 캠페인 티저 등 총 3편이다.

 

OMBC 프로그램 관련 티저 영상 '49번째 팀 추첨(49th Team Draw)'와 '티에리 프레서(Thierry Presser)'는 티에리 앙리가 월드컵 조추첨에서 49번째 참가팀으로 OMBC팀을 공개하고 언론에도 발표하는 영상으로 향후 진행될 OMBC 컵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더 넥스트 레전드 티저는 월드컵 글로벌 앰버서더이자 최고의 축구 선수 중 한 명으로 꼽히는 레전드 '티에리 앙리(Thierry Henry)'가 OMBC로 선발된 어린이를 축구 경기장에 데려다주며 응원하는 영상으로 기아의 영감을 통해 과거의 레전드와 미래의 레전드를 연결하는 동시에, 유소년 선수들에게 도전을 통한 성장의 기회와 꿈에 대한 동기를 부여하는 의미를 담았다.

 

이와 더불어 기아는 이번 월드컵을 맞아 차량 내에서도 월드컵의 열기를 경험할 수 있는 'FIFA 월드컵 2026™ 디스플레이 테마'를 9일(화) 첫 공개했다.

 

FIFA 월드컵 2026™ 디스플레이 테마는 기아 고객만이 누릴 수 있는 차별화된 경험으로, 디스플레이의 색상과 그래픽, 애니메이션 등을 통해 축구팬들에게 더욱 몰입감 있는 여정을 선사할 예정이다.

 

다채롭고 대담한 색감의 월드컵 공식 그래픽 디자인을 담은 '글로벌 테마'를 첫 번째로 공개한데 이어 개막 전까지 한국, 개최국, OMBC 컵 참가국 등 총 17종의 디스플레이를 순차적으로 배포할 계획이다.

 

디스플레이 테마는 ccNC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적용된 차량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기아 커넥트 스토어에서 기간 한정으로 무료로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류창승 기아 고객경험본부장(전무)는 "FIFA 월드컵은 단순한 스포츠 이벤트를 넘어 전 세계를 하나로 연결하는 문화적 축제"라며 "기아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브랜드 메시지 '영감은 우리 모두를 연결합니다(Inspiration connects us all)'를 담아, 팬들에게 특별한 경험과 영감을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초행파트너스, 2026년 금융 핵심은 ‘정보 격차 해소’…“AI 정보선별” 중심 ‘미래자산 전략 세미나’ 개최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초행파트너스가 2026년 금융 환경 변화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지난 28일 ‘미래자산 전략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2026년, 정보 격차가 금융 격차를 만든다'를 핵심 메시지로, 투자자가 시장을 읽는 기준을 정교화하고 데이터·기술 기반 의사결정 역량을 강화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세미나에서는 글로

2

'바르는 장갑' 글러브인어보틀, 현대홈쇼핑 ‘왕톡’서 완판 기록… 33년 역사의 ‘3세대 쉴딩 로션 기술력’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전 세계적으로 ‘바르는 장갑’ 열풍을 일으키고 있는 3세대 쉴딩 로션 브랜드 ‘글러브인어보틀(Gloves in a Bottle)’이 국내 홈쇼핑 시장에서도 그 저력을 입증했다.글러브인어보틀 코리아는 지난 10일 진행된 현대홈쇼핑의 간판 프로그램 ‘왕영은의 톡 투게더(이하 왕톡)’ 방송에서 준비한 수량을 모두 완판시키며 매진 사례를

3

코레일, 작년 ‘지역사랑 철도여행’ 22만명 이용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한국철도공사(코레일)의 대표 여행상품 ‘지역사랑 철도여행’이 지난해 이용객 22만명을 넘었다고 29일 밝혔다. 2024년 8월 출시한 ‘지역사랑 철도여행’은 협약을 맺은 인구감소지역 42곳의 열차 운임 50% 할인과 관광명소 체험 혜택 등을 결합한 상품이다. 지난해 월평균 이용 인원은 판매 첫해 대비 2배(약 1만명 → 약 2만명)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