맘스터치, 계육 원가 인상분 66억 원 전액 본사 부담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5-09-04 09:39:00
  • -
  • +
  • 인쇄
5월 브라질 AI 발생 후 글로벌 계육 원가 15% 인상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맘스터치는 지난 5월 브라질에서 발생한 AI에 따른 계육 수급 불안정으로 국내외 계육 시세가 급등했으나, 가맹점 부담 경감을 위해 올해 연말까지 계육 원가 인상분인 총 66억 원을 본사가 전액 부담키로 했다고 4일 밝혔다.

 

맘스터치는 지난 5월 브라질에서 발생한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로 브라질산 닭고기 수입이 중단되며 글로벌 계육 구매가가 최소 15% 이상 급등하는 상황에서도 고객과 가맹점 보호를 위해 가맹점 원료 공급가와 소비자 판매가를 모두 동결한 바 있다. 

 

▲ [사진=맘스터치]

 

맘스터치 가맹본부가 연말까지 지출할 것으로 집계된 계육 원가 인상분 규모는 6개월간 총 66억 원 수준이다.

 

이는 맘스터치 지난해 영업이익의 9%에 해당하는 수치로 업계에서도 이례적인 수준의 지원 규모로 주목받고 있다. 브라질산 계육 수급난 당시 프랜차이즈 업계에서는 계육 원가 상승을 이유로 가격 인상이 이어졌지만, 맘스터치는 가맹점 공급가와 소비자 판매가 모두 그대로 유지하며 부담을 전가하지 않았다. 나아가 신속히 타 지역의 계육 물량을 추가 확보해 안정적인 공급 체계를 유지했다.

 

맘스터치는 브라질 조류인플루엔자(AI) 발생 여파로 핵심 원자재인 고품질의 통닭다리살 계육 수급에 어려움을 겪자, 뛰어난 R&D 역량에 기반한 발빠른 대체 메뉴 라인업을 선보이며 가맹점 매출 하락 방어에 나섰다.

 

먼저 주력 메뉴인 치킨버거의 경우, 닭다리살 패티 버거에 대한 고객 수요를 분산시키기 위해 풍성한 볼륨과 스모키한 풍미, 합리적인 가격의 통가슴살 치킨패티 신메뉴 ‘WOW스모크디럭스버거’를 출시했다. 

 

‘가성비 장인’ 맘스터치가 야심차게 선보인 육각형 매력의 치킨버거로 점심 한끼가 1만원을 훌쩍 넘어선 런치플레이션 시대의 고객 수요에 부합하는 합리적인 가격 대비 푸짐한 양, 큼직한 치킨패티에 스모키하면서도 부드러운 풍미를 담아 기존에 경험하지 못한 새로운 버거 경험을 제공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치킨의 경우 시그니처 순살 치킨인  ‘핫치즈빅싸이순살’과 ‘에드워드 리 빅싸이순살’을 다양한 고객 취향에 맞게 뼈 치킨 버전으로 재해석한 치킨을 선보이며 순살치킨 수요 부담을 낮추는데 기여했다.

 

지난달에는 100% 국내산 닭가슴살을 활용, 담백하면서도 개성 뚜렷한 소스와 토핑으로 풍부한 맛을 구현한 순살치킨 신제품 ‘와우순살’ 5종을 출시했다. 닭다리살 마니아들에게는 이른바 ‘퍽퍽살’로 불리는 닭가슴살에 텐더라이징 공법을 적용했다. 닭다리살 못지 않은 부드럽고 촉촉한 식감을 구현하고, 매콤한 케이준 염지를 더해 기름기는 줄이고 감칠맛은 더하는 등 성공적인 대안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맘스터치 관계자는 “지난 5월 브라질산 계육 수급난 발생 이후 가맹점주님들의 부담을 최소화하고자 계육 원가 인상분 66억 원을 본사가 모두 부담키로 한 결정은 회사로서도 큰 결정이었지만, ‘가맹점의 안정적 운영과 성장이 본사의 성장’이라는 브랜드 철학이 있었기에 가능한 일이었다”며 “앞으로도 가맹점과의 ‘상생’을 최우선 가치로 삼아 모든 위기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에이프체인, 에스프레소 네트워크 통합…트랜잭션 안정성과 조합성 확보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에이프코인(ApeCoin) 생태계의 중심 네트워크인 에이프체인(ApeChain)이 에스프레소 네트워크(Espresso Network) 와 통합해, 빠르고 안전한 트랜잭션 확정(Finality)과 원활한 체인 간 조합성을 구현하기 위한 기반을 마련했다. 에이프체인은 아비트럼 나이트로(Arbitrum Nitro) 스택을 기반으로 구축된

2

샘표, 이천공장 갤러리 ‘샘표 스페이스’ 리뉴얼 오픈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샘표가 이천공장 내 문화예술공간 ‘샘표 스페이스’의 새단장을 마치고 재개관했다고 22일 밝혔다. 김동희, 양정욱, 하지훈 등 주목받는 국내 작가들의 작품을 통해 예술과 일상이 어우러지는 새로운 문화 공간의 문을 활짝 열었다. 샘표는 △구성원의 행복 △지역사회 기여 △문화의 다양성을 핵심 가치로 추구하며 일터와 지역사회에 문화예술을

3

롯데웰푸드, 한국·파키스탄에 ‘쌀로칩’ 론칭 및 국가별 맞춤형 신제품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웰푸드는 건강한 쌀로 만든 스낵 브랜드 ‘쌀로(SSALO)’의 신규 라인업 ‘쌀로칩’을 한국과 파키스탄에 론칭하고, 각국의 식문화를 반영한 맞춤형 신제품을 선보였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파키스탄 론칭은 ‘쌀로’ 브랜드가 해외에서 생산되는 첫 사례다. 먼저, 고소하고 깊은 맛을 선호하는 국내에서는 ‘쌀로칩 들기름 김맛’을 선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