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BMW 드라이빙 센터에 12년 연속 고성능 타이어 독점 공급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6-01-19 09:40:35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가 BMW 그룹 코리아가 운영하는 ‘BMW 드라이빙 센터’에 12년 연속으로 고성능 타이어를 독점 공급한다.

 

19일 한국앤컴퍼니그룹에 따르면 한국타이어는 BMW 드라이빙 센터가 개장한 2014년부터 트랙 주행과 드라이빙 프로그램에 활용되는 시승 차량에 고성능 타이어를 공급해 왔다. 이를 통해 글로벌 톱티어 수준의 기술력과 통합 브랜드 ‘한국(Hankook)’의 프리미엄 이미지를 지속적으로 강화해 왔다는 평가다.

 

▲ <사진=한국타이어>

 

BMW 드라이빙 센터에 공급되는 제품은 총 3종이다. 플래그십 타이어 브랜드 ‘벤투스(Ventus)’의 초고성능 퍼포먼스 타이어 ‘벤투스 에보(Ventus evo)’,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 ‘아이온(iON)’의 사계절용 SUV 타이어 ‘아이온 에보 AS SUV(iON evo AS SUV)’, 프리미엄 겨울용 타이어 브랜드 ‘윈터 아이셉트(Winter icept)’의 고성능 SUV 타이어 ‘윈터 아이셉트 에보3 X(Winter icept evo3 X)’가 적용된다.

 

올해부터 새롭게 공급되는 ‘벤투스 에보’는 고속 주행 환경에서 제동력과 코너링 성능을 강화한 초고성능 타이어다. 연비 효율과 마일리지 성능도 함께 개선해 트랙 주행과 다양한 드라이빙 프로그램에서 안정적이면서도 역동적인 주행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타이어는 트랙 주행 차량뿐 아니라 BMW 드라이빙 센터 쇼룸 전시 차량에도 타이어를 공급한다. 트랙 내 빅보드와 펜스보드 등에도 글로벌 통합 브랜드 ‘한국’의 브랜딩을 노출해 센터 방문객이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를 직관적으로 체감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올해에도 한국타이어는 BMW 드라이빙 센터와 연계한 체험형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고성능 타이어 퍼포먼스 경험 기회를 확대하고 고객 접점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한국타이어는 BMW 그룹 코리아와 전방위적 파트너십도 이어가고 있다. 2011년 MINI를 시작으로 BMW 1시리즈부터 5시리즈, 스포츠 액티비티 비히클(SAV) X1·X3·X5, 플래그십 ‘7시리즈’, 고성능 브랜드 ‘M’의 X3 M, X4 M, M5 등 주요 차종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해 왔다. 전기차 모델인 ‘i4’, ‘iX’에도 전기차 전용 타이어를 공급하며 BMW 전동화 전략의 주요 파트너로 자리잡았다.

 

이와 함께 한국타이어는 ‘벤투스 X BMW M’, ‘아이온 X BMW i7’, ‘벤투스 X BMW XM 레이블 레드’, ‘아이온 아이셉트 X BMW i5’ 등 브랜드 협업 콘텐츠를 선보이며 프리미엄 브랜드 시너지를 강화해 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농심, ‘라뽁구리 큰사발면’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농심이 용기면 신제품 ‘라뽁구리 큰사발면’을 오는 26일 선보인다. 너구리는 ‘짜파구리(짜파게티+너구리)’, ‘카구리(카레+너구리)’ 등 소비자가 직접 조리법을 변형하는 모디슈머 레시피의 핵심 재료로 자리 잡아왔다. 라뽁구리 큰사발면은 고춧가루와 고추장, 간장을 활용한 정통 라볶이 소스를 베이스로 하되, 너구리 고유의 해물 풍미를

2

하나투어 고객, 가장 많이 다시 찾은 여행지는?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하나투어 고객이 지난해 가장 많이 재방문한 해외 여행지는 일본으로 나타났다. 반복 여행 수요가 확대되며 이른바 ‘N차 여행’이 본격화되고 있다는 분석이다. 하나투어는 지난해 1월부터 11월까지 기획상품 구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동일 국가를 두 차례 이상 방문한 고객 비중이 일본, 베트남, 중국 순으로 높게 집계됐다고 19일 밝혔다

3

LS전선, 기후 대응 'A-'로 레벨업…국내 유일 CDP 리더십 기업 등극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LS전선이 글로벌 기후변화 대응 평가에서 국내 업계 유일 ‘리더십(Leadership)’ 등급을 획득해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경영 경쟁력을 한층 강화하고 있다. LS전선은 CDP(탄소정보공개 프로젝트)가 발표한 2025년 기후변화 대응 평가에서 전년 대비 한 단계 상승한 A- 등급을 획득해 ‘리더십’ 등급에 진입했다고 1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