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투운용, 'ACE AI반도체포커스' 반도체 ETF 중 연초 수익률 1위

윤중현 기자 / 기사승인 : 2024-05-29 09:42:49
  • -
  • +
  • 인쇄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한국투자신탁운용은 ‘ACE AI반도체포커스 상장지수펀드(ETF)’가 국내 반도체 ETF 가운데 연초 이후 수익률 1위를 차지했다고 29일 밝혔다.

 

전날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ACE AI반도체포커스 ETF의 연초 이후 수익률은 45.74%다.이는 반도체 ETF 중 가장 높은 수준이다. 같은 기간 국내 반도체 ETF의 평균 수익률은 24.47%다. 이 상품의 6개월 수익률은 53.40%를 기록했다.

 

▲[자료=한국투자신탁운용]

 

ACE AI반도체포커스 ETF는 순자산액은 481억원으로 올 들어 364.03% 성장했다.

 

ACE AI반도체포커스 ETF는 국내 대표 반도체 종목을 압축 구성한 지수인 ‘FnGuide AI반도체포커스지수’를 기초지수로 추종한다. 국내 고대역폭메모리(HBM) 시장에서 핵심 기술력과 압도적인 시장 점유율을 보유한 3개 기업(SK하이닉스, 삼성전자, 한미반도체)에 집중 투자한다. HBM은 인공지능(AI) 반도체가 고성능을 발휘하기 위해 필요한 AI용 메모리다. 현재 3개 종목의 비중은 ▷한미반도체(27.50%) ▷SK하이닉스(26.46%) 삼성전자(22.63%)으로 나타난다.

 

김승현 한국투자신탁운용 ETF컨설팅담당은 “ACE AI반도체포커스 ETF에는 AI 반도체 제조에 필수적인 HBM의 글로벌 점유율을 지배하고 있는 국내 기업 3대장에 약 75%를 투자하는 ETF로 우수한 성과를 이어가고 있다”며 “AI 반도체 열풍이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HBM 성장에 수혜를 얻고자 하는 투자자들에게 ACE AI반도체포커스 ETF가 적합한 상품이 될 것”이라고 했다.

 

ACE AI반도체포커스 ETF는 실적배당형 상품으로 과거의 성과가 미래 성과를 보장하지 않는다. 운용 결과에 따라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음에 유의해야 한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풀무원, '제1회 동물보호의 날 축제' 참가…동물복지 앞장
[메가경제=정호 기자] 풀무원식품은 농림축산식품부와 부산광역시가 주최한 ‘제1회 동물보호의 날 축제’에서 동물복지 계란과 펫푸드 브랜드 ‘아미오’ 등 2개의 부스를 운영하며 동물복지 가치 확산 활동에 앞장섰다고 28일 밝혔다. 동물보호의 날 축제는 10월 4일 ‘동물보호의 날’을 맞아 마련된 사람과 동물의 공존 문화를 확산하는 국민 참여 캠페인이다. 제1회

2

르노코리아, '그랑 콜레오스' 신규·기존 고객에 모두 '만족' 평가
[메가경제=정호 기자] 르노코리아는 지난 주말까지 하남 스타필드에서 진행했던 ‘르노 팝업 스테이지’ 행사에서 2026년형 그랑 콜레오스와 세닉 E-Tech 100% 일렉트릭이 체험 고객들로부터 큰 호평을 얻었다고 밝혔다. 출시 1주년을 맞은 그랑 콜레오스는 기존 구매 고객들의 만족도 또한 높게 나타난 바 있다. 28일 르노코리아에 따르면 9월 17일부터 2

3

현대리바트, 캐릭터 피규어 토대로 'MZ 공략' 박차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리바트가 2030 세대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지난해부터 젊은 세대 코드에 맞춰 수제 공예품을 소개하는 전문관을 열고 서울 성수동에서 오프라인 팝업 행사를 진행한 데 이어, 이번엔 캐릭터를 활용한 피규어를 선보이기로 한 것이다. 토탈 인테리어 기업 현대리바트는 ‘리바트 캐릭터’로 만든 피규어 6종을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