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신증권, 비대면으로 IRP계좌 개설하면 "수수료 평생 무료"

황동현 / 기사승인 : 2021-05-27 09:43:29
  • -
  • +
  • 인쇄
비대면으로 IRP계좌 개설시 연 0.2~0.4%의 관리수수료 면제


대신증권이 수수료가 전액 무료인 비대면 개인형 퇴직연금(IRP)를 선보인다.
 

대신증권은 27일 온라인 증권거래서비스 ‘크레온’에서 비대면으로 IRP계좌를 개설할 수 있는 ‘비대면 IRP 개설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이 서비스로 IRP계좌를 신규 개설한 고객에게는 관리수수료가 평생 무료다. 

 

▲ 대신증권 27일 온라인 증권거래서비스 ‘크레온’에서 비대면으로 IRP계좌를 개설할 수 있는 ‘비대면 IRP 개설 서비스’를 오픈했다 [사진=대신증권 제공]

 

‘비대면 IRP 개설 서비스’는 코로나19로 비대면을 선호하면서 비용을 아껴 투자수익을 늘리려는 고객의 니즈를 반영해 기획했다. IRP는 은퇴소득 마련을 위한 장기투자 상품이다. 연 0.2~0.4%의 관리수수료를 아끼는 것만으로도 수익의 혜택이 크다. 수수료 등 비용에 복리효과가 작용하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매달 100만원씩 연평균 수익률 3% 상품에 20년간 투자했다면 투자한 원금은 2억 4000만원이지만, 복리효과로 인해 20년 후 자산은 3억 2900만원으로 늘어난다. 수수료로 연평균 0.4%를 지불했다면 자산은 3억 1400만원으로 자산은 약 1500만원 차이가 나게 된다.
 

관리수수료 면제 혜택을 얻으려면 안드로이드 플레이스토어나 아이폰 앱스토어에서 ‘크레온’을 검색해 ‘크레온 모바일’ 앱을 다운받은 후, 비대면으로 IRP 계좌를 신규 개설하면 된다. 자세한 문의사항은 대신증권 고객감동센터로 하면 된다.
 

관리수수료 면제는 약관변경 등 제반 업무가 완료되는 6월 중 소급 적용된다.
 

편수원 대신증권 연금사업부장은 “비대면 IRP 개설 서비스가 노후 연금을 준비하는 고객들에게 비용 절감이라는 혜택을 제공하게 될 것”며 ”향후에도 차별화된 ‘연금자산 증대 솔루션’을 제공해 연금자산 수익률 향상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황동현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황동현
황동현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양과 질’ 모두 잡는다…넷마블, 웰메이드 신작 예고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넷마블이 2026년에도 거침없는 신작 공세를 이어간다. 올해 예고한 신작이 총 8종에 달하는데, 단순한 물량 공세와는 결이 다르다.장르 및 플랫폼 다변화부터 완성도 제고를 위한 전략적인 출시일 조정까지 ‘양과 질’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겠다는 전략이 분명히 드러난다.27일 업계에 따르면 넷마블의 2026년 출시 예정작은 스톤에이지

2

팔도, ‘틈새라면’ 새 얼굴로 신인 보이그룹 알파드라이브원 발탁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팔도가 자사 매운라면 브랜드 ‘틈새라면’의 새로운 브랜드 모델로 신인 보이그룹 알파드라이브원(ALPHA DRIVE ONE)을 선정했다고 27일 밝혔다. 팔도는 신선한 이미지와 성장 잠재력을 갖춘 알파드라이브원이 틈새라면의 브랜드 확장 전략과 부합한다고 판단해 이번 모델 발탁을 결정했다. 알파드라이브원은 지난 1월 12일 미니 1집 ‘

3

연돈튀김덮밥, 오징어튀김 얹은 신메뉴 도시락 2종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더본코리아가 운영하는 튀김덮밥 도시락 전문 브랜드 연돈튀김덮밥(연돈볼카츠)이 새해 첫 신메뉴로 수제 오징어튀김을 활용한 튀김덮밥 도시락 2종을 선보이며 도시락 메뉴 라인업을 확대한다. 연돈튀김덮밥은 27일 ‘오징닭튀김도시락’과 ‘오징고기튀김도시락’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오징닭튀김도시락(오닭튀)’은 오징어튀김과 통살 치킨을 조합했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