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 반려동물과 행복한 삶 위한 맞춤형 금융솔루션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07-01 09:45:56
  • -
  • +
  • 인쇄
은행, 보험, 카드, 특화 통신 요금제까지 망라

반려동물과 함께 지내는 가구가 600만을 넘었다. 관련 산업들 역시 최근 큰 주목을 받고 있다. 금융권 역시 마찬가지.

 

KB금융그룹(회장 윤종규)이 604만 반려가구의 행복한 미래를 위해 다양한 니즈를 반영한 맞춤형 금융 솔루션인 ‘KB반려행복 패키지’를 1일 출시했다.

KB반려행복 패키지는 지난 2017년 출시했던 KB펫코노미 패키지 상품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실시한 만족도 조사결과를 반영해 반려동물 친화적인 네이밍은 물론, 상품성을 개선하고 부가서비스를 강화해 출시한 게 특징이다.
 

▲사진 = KB금융 제공

 

2021년 1월 40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상품 만족도 및 선호 혜택 조사결과 반려동물 양육가구는 ▲반려동물과 관련된 케어활동 ▲유기동물 입양 ▲반려동물 사고 및 배상 ▲반려동물 용품 구입 및 의료비에 대한 비용절감 등에 관심이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KB반려행복 패키지는 이러한 반려가구의 니즈를 반영해 KB반려행복적금, KB반려행복신탁, Liiv M 반려행복 LTE요금제, KB반려행복펫보험, KB국민 반려愛카드 등 총 5가지 상품과 반려업종 관련 할인 혜택, 스마트홈 펫케어 패키지 등 다양한 부가 서비스를 제공한다.

KB금융그룹 내 각 계열사들의 역량이 모두 결집됐다.

또한 KB스타뱅킹 내 금융권 최초로 반려동물 정보 등록 화면을 신설했다.

반려인 고객은 반려동물의 종류, 품종, 생일, 몸무게 등을 등록할 수 있다.

KB금융은 향후 이를 바탕으로 반려가구에 필요한 금융정보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자료 = KB금융 제공

 

한편 KB국민은행은 패키지 상품 출시를 기념해 KB반려행복적금, Liiv M 반려행복 LTE요금제, KB반려행복신탁 가입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KB금융 관계자는 “반려동물 양육가구가 선호할 만한 상품과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향후에도 지속적인 계열사들의 협업을 통해 고객의 관심사를 반영하고 실제 고객들이 체감할 수 있는 양질의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대상문화재단, 장학생 학술제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대상문화재단이 ‘장학생 학술제’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28일 밝혔다. 2023년도부터 연말을 앞두고 진행해온 이번 학술제는 대상문화재단에서 지원하고 있는 장학생들이 한 해 동안 수행한 주요 연구 과제를 함께 공유하며 성과를 나누는 자리다. 지난 27일 서울 웨스틴조선호텔에서 열린 행사에는 대상그룹 주요 내빈과 재단 장학생 등 총 1

2

아이스크림에듀, ‘맞춤형 교육’ 연구 논문 국제 학회 2건 채택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아이스크림에듀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지원하는 ‘맞춤형 교육을 위한 과정 중심 평가(학습 진단) 인공지능 기술 개발’ 연구과제 수행을 통해 작성한 연구논문 2건이 국제학회에 채택됐다고 28일 밝혔다. 아이스크림에듀는 주관기관인 데이터드리븐 및 건국대학교 교육데이터과학연구소와 함께 학습자의 성취 수준과 학습 행동을 분석해 최적의 학습

3

오뚜기, 정통 일식을 구현한 ‘오즈키친 가라아게’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오뚜기는 증가하는 간편식 수요에 맞춰, 집에서도 손쉽게 즐길 수 있는 ‘오즈키친 가라아게’를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최근 외식비 부담이 커지면서 치킨류를 포함한 외식 메뉴를 간편식으로 즐기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 그 중 일본식 치킨인 가라아게는 바삭한 식감과 촉촉한 육즙으로 MZ세대는 물론 전 세대에서 높은 선호도를 보인다. 오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