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디지털대 대학원, 16개 과목 대면 교육 실시

이상원 기자 / 기사승인 : 2025-11-26 09:54:14
  • -
  • +
  • 인쇄
대면 실습·세미나 중심 교육 통해 전문역량 강화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원광디지털대학교 대학원은 지난 22일 서울캠퍼스에서 자연건강 분야의 역량 강화를 위해 오프라인 수업을 실시했다고 26일 전했다.

 

▲ 연구방법특론 수업 현장 [사진=원광디지털대학교]

이번 수업은 대면 실습과 세미나 중심의 교육을 통해 대학원생들의 실무·연구 역량 강화를 목표로 구성됐다.

이날 수업에서는 ▲응용근육생리학특론 ▲약선과 식이요법세미나 ▲아로마테라피특론 ▲식치문헌연구 ▲아유르베다특론 ▲체형관리론 ▲심리메카니즘연구 ▲원예치료학 ▲연구방법특론 ▲명상과 마음치유특론 ▲한국약선조리연구 ▲수목생리학특론 ▲뇌과학연구 ▲고급본초학 ▲자연건강프로그램개발 ▲체질의학연구 등 총 16개 과목이 진행됐다.

각 강의는 관련 분야 교수진의 지도 아래 심화 강의, 실습, 대면 토론 등이 병행되었으며, 온라인 수업에서는 경험하기 어려운 현장 중심 학습이 제공됐다.

특히 아유르베다특론, 명상과 마음치유특론, 한국약선조리연구 등 실습 기반 과목에서는 대학원생들의 참여도가 높았으며, 연구방법특론 등 기초 학문 역량을 강화하는 프로그램도 충실히 진행됐다.

최윤희 대학원장은 “대면 교육은 원생 간 소통을 활성화하고, 실습의 깊이를 더하는 중요한 기회”라며 “앞으로도 자연건강 분야의 전문성과 실무역량을 높일 수 있는 교육 콘텐츠를 지속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원광디지털대 대학원은 12월 17일까지 2026학년도 온라인 석·박사과정을 모집하고 있다. 자연건강학과 내에 △약선푸드케어 △요가명상테라피 △뷰티헬스케어 △산림치유 등 특화된 소단위 전공이 구성되어 있어 원하는 분야로 깊이 있는 연구가 가능하다.

모집 관련 자세한 사항은 원광디지털대 대학원 입학지원센터 또는 전화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귀뚜라미보일러, ‘여성소비자가 뽑은 좋은기업 대상’ 수상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60년 기술의 국민보일러 브랜드 귀뚜라미가 여성친화와 상생경영을 위한 노력을 다시 한 번 인정받았다.귀뚜라미는 고용노동부, 보건복지부, 여성가족부 등이 후원하는 ‘제28회 여성소비자가 뽑은 좋은기업 대상’ 시상식에서 가정용보일러 부문 25년 연속 수상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여성소비자가 뽑은 좋은기업 대상’은 소비자

2

GC녹십자, 차세대 mRNA-LNP 플랫폼 연구 성과 국내외 학회서 공개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GC녹십자(대표 허은철)는 최근 국내외 학회에서 ‘혁신 신약 개발을 위한 차세대 mRNA-LNP 플랫폼’을 주제로 주요 연구 성과를 발표했다고 26일 밝혔다.이번 발표에서 GC녹십자는 자체 보유한 UTR 특허와 AI 기반 코돈 최적화 기술을 활용해 mRNA 단백질 발현량과 지속성을 크게 향상시켰으며, 독자 구축한 LNP(Lipid

3

보람상조 세민에스보람장례식장, 이웃돕기 후원금 전달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보람상조 직영장례식장인 세민에스보람장례식장이 울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울산 중구 이웃돕기 후원금 2000만원을 전달했다. 세민에스보람장례식장은 지난 25일 울산 중구청장실에서 후원금 전달식을 갖고 지역 저소득층 가정의 연말 외식 지원을 위해 후원금을 기탁했다고 26일 밝혔다. 이 날 전달식에는 김영길 울산 중구청장 및 김경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