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 서울본부, ‘KTCS-M’ 영업 운행 현장 점검

문기환 기자 / 기사승인 : 2023-08-03 09:57:04
  • -
  • +
  • 인쇄
일산선 대곡~대화 간 열차 운행 상황과 선로변 지상·차상 장치 등 점검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코레일 육심관 서울본부장은 지난 2일 일산선(백석~대화, 6.6km) 한국형 도시철도 신호시스템 영업 운행 현장을 점검했다.

 

▲코레일 서울본부가 한국형 도시철도 신호시스템의 영업 운행 현장을 점검하고 있다. 

육심관 본부장은 대곡에서 대화까지 한국형 도시철도 신호시스템 영업 운행 열차 운전실에 탑승해 실시간 열차 위치 전송 및 열차간 정보전송 현황과 선로변 지상장치와 차상장치 등 시설물을 점검했다.

한국형 도시철도 신호시스템(KTCS-M, Korea Train Control System-Metro)은 철도 전용 무선통신망(LTE-R)을 활용해 국내기술로 개발한 신호시스템이다.

코레일 서울본부는 일산선(백석~대화, 6.6km)에서 성능 및 안전성 검증을 위한 시범사업을 시행하고 있으며, 10월 말까지 영업 운행을 진행할 예정이다.

육심관 서울본부장은 “영업 운행 기간 철저한 성능과 안전성 검증으로 완벽한 신호시스템을 구축해 국민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철도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르노코리아, 한가위 맞아 ‘최대 390만 원 혜택’…로열티 고객 보상도 강화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르노코리아가 추석을 맞아 신차 구매 고객을 위한 혜택을 대폭 확대했다. 특히 기존 고객을 위한 로열티 제도를 손질하고, 차종별로 무이자 할부와 옵션 지원을 더해 소비자 부담을 낮췄다.우선 로열티 프로그램이 개선돼, 르노코리아 차량을 과거 보유했거나 현재 운행 중이라면 신차 구매 시 횟수와 상관없이 50만 원을 돌려받는다. 중고차 보

2

스마트폰 장시간 사용, 목 건강 위협…거북목증후군 주의보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스마트폰은 현대인의 일상에서 빼놓을 수 없는 필수품이 됐다. 대중교통이나 거리에서 손에 스마트폰을 들고 영상 시청, 업무 처리 등을 하는 모습은 흔하다. 그러나 고개를 숙인 채 장시간 사용하는 습관은 목 건강을 해치고, 거북목증후군을 유발할 수 있다는 경고가 나왔다.분당제생병원 척추센터 신경외과 박종혁 과장은 “스마트폰 시청은 목의

3

365mc, 지방흡입 병원 최초 美 진출…LA점 그랜드 오픈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지방흡입 특화 의료기관 365mc가 국내 최초로 미국 시장에 진출하며 글로벌 비만 치료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낸다.365mc는 지난달 24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오렌지카운티에서 ‘365mc LA점 그랜드 오프닝 세레모니’를 열고 공식 개원을 알렸다고 1일 밝혔다. 이번 개원으로 365mc는 아시아에 이어 북미 시장에까지 거점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