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생명, 임직원 물품기부 ‘굿윌마켓’으로 나눔문화 확산

송현섭 / 기사승인 : 2024-01-22 09:57:00
  • -
  • +
  • 인쇄
매칭그랜트 방식 기부 통해 장애인들의 경제적 자립 도와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교보생명은 새해를 맞아 임직원 대상 재활용 물품 기부 캠페인 ‘굿윌마켓’을 운영했다고 22일 밝혔다.


굿윌마켓 캠페인은 교보생명 임직원들이 직접 물품 기부에 참여해 나눔문화를 확산하고 자원 재활용을 통한 ESG 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펼쳐지고 있다.
 

▲교보생명이 새해를 맞아 임직원 대상 재활용 물품 기부 캠페인 ‘굿윌마켓’을 운영했다. 교보생명 본사 석경 자료 이미지 [사진=교보생명]

 

교보생명은 2018년부터 7년째 굿윌마켓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는데 임직원들이 가정에서 사용하지 않지만 유용한 물품을 기부해 장애인들의 경제적 자립을 지원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올해는 지난 8일부터 19일까지 2주간 캠페인이 진행됐는데 임직원들이 십시일반 기부에 동참해 의류·잡화는 물론 가전·생활용품, 도서에 이르기까지 물품을 기증했다.

기부한 물품들은 밀알복지재단에서 운영하는 굿윌스토어를 통해 판매된다. 판매 수익은 밀알복지재단을 통해 장애인들의 경제적 자립과 일자리 창출을 위해 사용된다.

굿윌스토어는 개인과 기업에서 기부한 물품을 재판매한 수익으로 장애인들에게 안정적인 일자리를 제공하는 비영리단체(NPO)로 전국에서 26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교보생명은 또 임직원의 환산 기부액만큼 회사에서 매칭그랜트(1대1 매칭) 방식으로 조성한 2000만원의 기부금을 밀알복지재단에 전달해 나눔문화 확산의 의미를 더했다. 기부금은 장애인 자립지원 프로젝트 ‘행복한 출근길’의 일환으로 새로 오픈하는 굿윌스토어 광주점 개업 지원자금으로 쓰인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임직원 기부 캠페인을 통해 즐거운 나눔문화를 조성하고 장애인의 일자리 마련에 힘을 보태고자 이번 캠페인을 진행했다”며 “교보생명은 앞으로도 장기적 관점에서 소외계층의 경제·사회적 자립을 돕는 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현섭
송현섭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독사과2', 사상 초유의 주인공 증발 사태! 전현무, "이게 어딜 봐서 주작이냐?"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독사과2’ 사상 최초로 ‘최종 독사과’를 던지지 못하는 초유의 사태가 벌어졌으나, 결과적으로는 역대급 ‘해피엔딩’이 탄생해 안방극장을 감동으로 물들였다. 20일 방송된 SBS Plus, Kstar 공동 제작 예능 ‘리얼 연애실험실 독사과 시즌2’(이하 ‘독사과2’) 7회에서는 “평소 아무 말 없이 술자리를 갖거나 장시간 연락이

2

미스트롯4 우승 부상에 ‘바이온텍 BTM-1600’…“속 편한 컨디션” 응원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TV조선 ‘미스트롯4’가 지난 18일 첫 방송을 시작한 가운데, 알칼리 이온수기 전문기업 바이온텍이 제작지원에 참여하며 프로그램과의 시너지를 기대하고 있다. ‘미스트롯’ 시리즈는 송가인, 양지은, 정서주 등 화제의 우승자를 배출하며 대한민국 트롯 오디션을 대표하는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 이번 ‘미스트롯4’ 역시 50대 1 경쟁률을

3

월드비전, 아이스펙 한순갑·박재현 공동대표 ‘밥피어스아너클럽’ 회원 위촉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비전은 아이스펙 한순갑·박재현 공동대표를 ‘밥피어스아너클럽(Bob Pierce Honor Club)’ 회원으로 위촉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위촉식은 지난 19일 창원 세코 컨벤션홀에서 열린 ㈜아이스펙 2025년 송년회에서 진행됐으며, 월드비전 경남울산사업본부 박종구 본부장을 비롯한 관계자와 회사 임직원,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