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생명, 임직원 물품기부 ‘굿윌마켓’으로 나눔문화 확산

송현섭 / 기사승인 : 2024-01-22 09:57:00
  • -
  • +
  • 인쇄
매칭그랜트 방식 기부 통해 장애인들의 경제적 자립 도와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교보생명은 새해를 맞아 임직원 대상 재활용 물품 기부 캠페인 ‘굿윌마켓’을 운영했다고 22일 밝혔다.


굿윌마켓 캠페인은 교보생명 임직원들이 직접 물품 기부에 참여해 나눔문화를 확산하고 자원 재활용을 통한 ESG 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펼쳐지고 있다.
 

▲교보생명이 새해를 맞아 임직원 대상 재활용 물품 기부 캠페인 ‘굿윌마켓’을 운영했다. 교보생명 본사 석경 자료 이미지 [사진=교보생명]

 

교보생명은 2018년부터 7년째 굿윌마켓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는데 임직원들이 가정에서 사용하지 않지만 유용한 물품을 기부해 장애인들의 경제적 자립을 지원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올해는 지난 8일부터 19일까지 2주간 캠페인이 진행됐는데 임직원들이 십시일반 기부에 동참해 의류·잡화는 물론 가전·생활용품, 도서에 이르기까지 물품을 기증했다.

기부한 물품들은 밀알복지재단에서 운영하는 굿윌스토어를 통해 판매된다. 판매 수익은 밀알복지재단을 통해 장애인들의 경제적 자립과 일자리 창출을 위해 사용된다.

굿윌스토어는 개인과 기업에서 기부한 물품을 재판매한 수익으로 장애인들에게 안정적인 일자리를 제공하는 비영리단체(NPO)로 전국에서 26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교보생명은 또 임직원의 환산 기부액만큼 회사에서 매칭그랜트(1대1 매칭) 방식으로 조성한 2000만원의 기부금을 밀알복지재단에 전달해 나눔문화 확산의 의미를 더했다. 기부금은 장애인 자립지원 프로젝트 ‘행복한 출근길’의 일환으로 새로 오픈하는 굿윌스토어 광주점 개업 지원자금으로 쓰인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임직원 기부 캠페인을 통해 즐거운 나눔문화를 조성하고 장애인의 일자리 마련에 힘을 보태고자 이번 캠페인을 진행했다”며 “교보생명은 앞으로도 장기적 관점에서 소외계층의 경제·사회적 자립을 돕는 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현섭
송현섭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더벤티, ‘매들리 메들리 2025’ 공식 스폰서 참여…브랜드 부스 운영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커피 프랜차이즈 더벤티가 오는 10월 18~19일 인천 영종도 파라다이스시티에서 열리는 뮤직 페스티벌 ‘매들리 메들리(MADLY MEDLEY) 2025’의 공식 스폰서로 참여한다.‘매들리 메들리’는 2014년 랩비트 페스티벌로 시작해 세대와 장르를 아우르는 국내 대표 음악 축제로 자리 잡았다. 올해는 더벤티의 전속 모델인 G-DRA

2

GS25, KT&G와 손잡고 ‘릴 하이브리드 3.0 X GS25’ 한정판 출시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유통업계 최초로 KT&G와 협업해 전자담배 디바이스 ‘릴 하이브리드 3.0 X GS25’ 한정판을 선보인다.이번 한정판은 GS25의 시그니처 컬러인 블루 계열을 기반으로 2030 세대의 선호도를 반영한 톤다운 디자인이 특징이다. 총 4만8000대(2종, 각 2만4000대)가 한정 판매되

3

'호텔이야, 갤러리야'... 롯데호텔앤리조트, 가을맞이 '아트캉스' 프로모션 선봬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롯데호텔앤리조트가 가을 시즌을 맞아 호텔 공간에 문화·예술 콘텐츠를 결합한 ‘아트캉스(Art+Vacance)’ 프로모션을 운영한다. 투숙객이 머무는 동안 다양한 전시와 프로그램을 접할 수 있도록 기획, 문화적 가치를 더한 차별화 전략에 나선 것이다.롯데호텔앤리조트는 지난해 국내외 작가들과 협업해 30여 차례의 자체 기획 전시를 진행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