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플 찾는 MZ세대 모여라"... KT, 장소 추천 서비스 ‘YSPOT’ 공개

신승민 기자 / 기사승인 : 2024-11-06 10:00:03
  • -
  • +
  • 인쇄

[메가경제=신승민 기자] KT가 혜택 플랫폼 ‘Y박스’ 앱 내에 핫플레이스를 큐레이션 해주는 ‘YSPOT(와이스팟)’ 서비스를 적용했다고 6일 밝혔다.

 

Y박스는 데이터 선물하기 기능과 함께 다양한 혜택들을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이번 개편에서 MZ세대가 자주 찾는 핫플레이스의 소개 기능과 사용자 참여형 커뮤니티 기능을 추가했다.

 

‘YSPOT 코스추천’ 기능은 핫플레이스 주변의 즐길 거리와 식당/카페 정보들을 큐레이션 하는 서비스다. 대기하는 동안 또 다른 곳에서 즐거움을 찾는 MZ세대의 '0차 문화' 트렌드에서 착안했다고 KT는 설명했다. 장소 큐레이션 콘텐츠는 KT 대학생 마케터 'Y퓨처리스트'가 20대들의 트렌드를 담아 직접 기획하고 취재해 제작했다.

 

KT는 Y박스의 이용성 강화를 위해 사용자 참여형 커뮤니티 '와글와글' 서비스도 함께 선보인다. 예를 들어, ‘혼자 책읽기 좋은 나만의 아지트’와 같은 월별 테마가 제시되면, 고객들은 자신만의 최애 아지트를 사진과 함께 커뮤니티에 자유롭게 소개할 수 있다.

 

김영걸 KT 커스토머사업본부장 상무는 "Y박스를 통해 MZ세대와 더욱 활발히 소통하고 Y만의 특별한 취향과 관심사를 분석하여 강한 친밀감을 맺을 수 있도록 노력 중”이라며, “고객들의 니즈를 반영한 혁신적인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신승민 기자
신승민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오뚜기, ‘더핫 열라면’ 출시 3주 만에 200만개 판매 돌파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오뚜기는 지역상생 가치를 반영한 신제품 ‘더핫 열라면’이 출시 3주 만에 누적 판매량 200만 개를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더핫 열라면’은 인구소멸 위기지역인 경상북도 영양군과의 업무협약(MOU)을 통해 지역 특산물인 ‘영양고추’를 담아낸 제품이다. 기존 ‘열라면’보다 약 1.5배 매워진 강렬한 맵기와 깔끔한 뒷맛으로 소비자들의

2

bhc, 9월에도 T멤버십 할인 쿠폰 증정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다이닝브랜즈그룹의 치킨 브랜드 bhc가 SK텔레콤의 멤버십 서비스 ‘T멤버십 상시 제휴 브랜드’로서, 9월에도 고객들에게 실질적인 할인 혜택을 이어간다. bhc는 고객에게 합리적인 가격 혜택을 제공하고 가맹점에는 수수료 부담 없는 자사 앱 주문 확대를 지원하고자 T멤버십과 협력해 상시 할인 혜택을 운영하고 있다. 동일 카테고리 내

3

KT&G복지재단, 사회복지기관 대상 경차 150대 전달
[메가경제=정호 기자] KT&G복지재단이 지난 16일 군포시가야종합사회복지관에서 ‘2025 사회복지기관 차량 전달식’을 갖고 전국 사회복지기관에 경차 150대를 지원했다. KT&G복지재단은 전국 복지기관들의 원활한 현장 업무를 위해 2004년부터 기동성이 뛰어난 경차를 지원해 왔다. 올해는 전국적인 복지 수요자 증가로 인한 업무차량 부족 문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