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민, 라이더 시상식 '배민라이더페스타 어워즈' 성료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6-01-16 10:01:34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배달의민족이 라이더를 위한 첫 오프라인 시상식을 열고 상생 파트너로서의 동행을 강조했다.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과 물류 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은 15일 경기도 하남 배민라이더스쿨에서 ‘2025 배민라이더페스타 어워즈’를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행사에는 라이더와 가족 등 350여 명이 참석했다.

 

▲ <사진=우아한형제들>

 

이번 행사는 배달의민족과 함께한 라이더들의 노고에 감사의 뜻을 전하기 위해 마련된 국내 최초의 라이더 대상 오프라인 시상식이다. 라이더뿐 아니라 가족도 함께 초청해 축제 형식으로 진행됐다.

 

시상은 총 7개 부문에서 진행됐다. 배민히어로상, 로컬히어로상, 배민루키상, 배달임팩트상, 배달경험상 등 부문별로 30여 명의 라이더와 협력사가 선정됐다. 수상자에게는 트로피와 상금, 오토바이(혼다 PCX125) 등이 수여됐으며, 배민히어로·베스트라이더 문구가 각인된 헬멧도 함께 전달됐다.

 

배민히어로 수상 라이더는 “라이더는 나이, 성별, 스펙과 관계없이 노력한 만큼 보상받을 수 있는 직업”이라며 “대한민국에서 가장 공정한 일을 하고 있다는 자부심을 가져도 된다”고 말했다. 이어 “건강한 배달 생태계를 만들어온 배달의민족과,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함께해 주는 자영업자분들께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행사에 앞서 현장에서는 새해 운세 뽑기, 소원 카드 작성, 배달 퀴즈 등 참여형 프로그램과 가족 단위 체험 부스가 운영됐다. 라이더들은 배달 기록을 되돌아보는 연말결산 콘텐츠와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김범석 우아한형제들 대표는 환영사를 통해 “배민 서비스의 완성은 고객 만족이며, 그 중심에는 라이더가 있다”며 “라이더들이 믿고 오래 함께할 수 있는 플랫폼이 되겠다”고 말했다.

 

배민라이더페스타는 지난해부터 배민이 라이더를 대상으로 운영해온 대표 프로그램이다. 라이브 콘텐츠, 연말결산, 시상식으로 구성된 이번 페스타에는 한 달간 약 5만 명의 라이더가 참여했다. 업계에서는 라이더를 동반 성장 파트너로 대우하는 상징적 행사라는 평가를 내놓고 있다.

 

배달의민족 관계자는 “배민라이더페스타는 라이더들과 직접 만나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소통의 장”이라며 “앞으로도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해 더 안전하고 지속가능한 배달 환경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롯데, 설상 종목 300억 지원…신동빈 회장 대한체육회 감사패 수상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대한민국 동계 스포츠 발전과 선수 육성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한체육회로부터 감사패를 수상했다.16일 서울 송파구 롯데월드타워에서 열린 전달식에는 유승민 대한체육회장이 참석해 감사패를 전달했다. 대한체육회는 롯데가 2026 밀라노·코르티나 동계올림픽 출전 선수단 지원을 비롯해 선수들이 훈련과 경기에 집중할

2

요스타, ‘명일방주’ 6주년 기념 ‘폐허’ 이벤트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요스타는 ‘명일방주’에서 정식 서비스 6주년을 맞이해 ‘폐허’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6주년 업데이트를 통해 새롭게 추가된 ‘폐허’ 이벤트 스테이지는 내달 13일까지 밤이 없는 거리, 카지마치 옛터, 단절의 계단 등 총 3단계로 나뉘어 순차적으로 개방된다.또한 한정 임무를 완료하면 5성 오퍼레이터 ‘마츠키리’를 비

3

한미약품, 유소아 해열진통제 라인업 확장…‘써스펜·맥시부펜’ 구축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한미약품이 유소아 해열진통제 라인업을 확장하며 감기·독감 시즌을 맞아 소아용 해열진통제 시장 공략을 본격화하고 있다. 좌약·시럽·스틱 파우치 등 다양한 제형을 갖춘 점이 경쟁력으로 거론된다.한미사이언스 핵심 계열사인 한미약품은 아세트아미노펜 기반 ‘써스펜(복합써스펜좌약·써스펜키즈시럽)’ 시리즈와 덱시부프로펜 기반 ‘맥시부펜(맥시부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