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운용 TIGER 글로벌온디바이스AI, 순자산 800억 돌파

윤중현 기자 / 기사승인 : 2024-06-04 10:04:04
  • -
  • +
  • 인쇄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미래에셋자산운용은 ‘TIGER 글로벌온디바이스AI 상장지수펀드(ETF)’ 순자산이 3일 기준 836억 원을 기록했다고 4일 밝혔다.

 

TIGER 글로벌온디바이스AI ETF가 상장된 4월 16일 이후 2개월이 안 돼 순자산이 800억 원을 넘어섰다.

 

▲[사진=미래에셋자산운용]

 

상장일부터 3일까지 개인 순매수 규모는 270억 원으로, 종목명 기준 국내 상장 AI·반도체 투자 주식형 ETF 중 1위를 기록했다. TIGER 글로벌온디바이스AI는 세계 최초로 온디바이스 인공지능(AI) 기술 관련 기업에 투자하는 ETF다.

 

AI 폰, AI PC 등에서 자체적으로 온디바이스AI를 연산하기 위한 신경망 연산 장치(NPU) 관련 기업에 집중 투자한다. 모바일 연산 장치 점유율 1위 ARM과 AI 반도체를 설계업체 퀄컴, 애플 등이 이에 해당한다.

 

온디바이스AI 기술을 적용한 제품은 올해 다수 출시될 예정이다. 연초 삼성전자의 ‘갤럭시S24’에 이어 애플은 10일 세계개발자회의(WWDC)에서 AI 기능과 서비스를 대거 공개할 예정이다. 마이크로소프트는 하반기 AI 연산 효율성을 높인 AI PC ‘코파일럿+PC’ 출시를 앞뒀다.

 

김병석 미래에셋자산운용 ETF운용본부 매니저는 “현재 AI 산업의 가장 큰 고민은 AI가 일상화됨에 따라 발생하는 전력과 연산량을 데이터센터로는 따라가기 힘들다는 것”이라며 “온디바이스AI가 적용된 제품들이 AI 연산을 대체해 나감에 따라 AI의 일상화가 가능해져 향후 ‘TIGER 글로벌온디바이스AI에 대한 수혜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경찰, 국정자원 화재 전담팀 가동...원인 수사 본격화
[메가경제=정호 기자] 경찰이 국가정보자원관리원(이하 국정자원)의 화재 원인 규명을 위한 전담팀을 구성하며 본격 수사에 나섰다. 28일 대전경찰청에 따름녀 대전 유성구 국정자원에서 소방당국, 국립과학구사연구원과 합동 감식에 나섰다. 전담 수사팀은 김용일 형사과장(총경)을 팀장으로 20명 규모로 알려졌다. 해당 팀은 화재가 발생한 '무정전·전원

2

100만 인파 몰린 불꽃축제 '성료'…'대박' 터진 편의점·호텔
[메가경제=정호 기자]서울 여의도에서 열린 '2025 서울세계불꽃축제'가 성황리에 마무리되면서 편의점과 호텔이 높은 매출을 거뒀다. 28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전날 불꽃축제에는 한강공원이 인접한 여의나루역을 무정차 통과할 정도로 인파가 몰렸다. GS25 편의점 10개 매장은 지난 20일 토요일 대비 하루 매출이 850% 급증했다. 특히 오후

3

한국화 거장 '소호' 김숙진 화백 5번째 개인전 '자연, 그곳에 머물다'
[메가경제=류수근 기자] 거짓과 허구, 겉치레와 인공미가 판치는 세상에 실존적 사실과 진실은 분간하기조차 어려워지고 자연과 호흡하며 살던 순전하고 서정적인 인간 심상은 점차 옛얘기가 돼 가고 있다. ‘혼돈’이라 할 만큼 종잡을 수 없는 일상에 지친 우리에게, 자연의 숨결과 동화적인 서정성을 일깨워주고 실존적 사실과 진실의 힘을 보여주는 존재는 그만큼 소중할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