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발란스, 아웃도어 브랜드 케일과 진행한 글로벌 콜라보 흥행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3-10-19 10:05:16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이랜드가 전개하는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뉴발란스(NEW BALANCE)가 국내 아웃도어 브랜드 케일(CAYL)과 콜라보를 지난 13일에 공개했다.


케일은 7846개의 산으로 이루어진 한국을 배경으로 탄생한 브랜드다. 클라이밍, 볼더링, 등산 등 아웃도어 활동을 기반으로 로컬 아웃도어 문화를 알리고 있다.

▲뉴발란스, 아웃도어 브랜드 케일과 진행한 글로벌 콜라보 흥행

뉴발란스는 ‘뉴발란스 포 마운틴(New Balance For Mountains)’라는 주제로 케일과 콜라보한 신발과 의류를 선보였다. 610 트레일 슈즈, 모어(MORE) 트레일 슈즈, 프리마로프트 하이브리드 자켓, 퍼텍스 인슐레이션 다운 점퍼, 백팩, 사코슈 등 20개 콜라보 상품이 출시됐다.

특히, 콜라보한 610 트레일 슈즈는 발매 직후 5분만에 완판되며 큰 화제를 끌었다. 610 시리즈는 뉴발란스에서 12년에 오프로드 러닝화로 출시되었다가, 22년 이랜드 신발MD가 뉴발란스 미국 본사에 제안하고 라이프스타일 요소 디테일을 가미하여 재출시한 패션 트레일 슈즈다. 이번 협업에서는 헤어리한 스웨이드와 케일만의 시그니쳐 그리드 패턴 립스탑 소재가 사용됐다.

특히, 이번 콜라보는 뉴발란스 한국팀이 직접 미국 글로벌 본사에 제안해 의류, 신발, 용품을 기획한 협업 프로젝트라서 더 의미가 크다. 콜라보 소식은 하입비스트를 비롯한 글로벌 패션 매거진 플랫폼 50여 곳에 포스팅되며, 92백만 조회수를 기록해 전세계적으로도 반응이 뜨거웠다.

이랜드 뉴발란스 관계자는 “뉴발란스는 고객에게 진정으로 편하고 가치있는 신발이 무엇인지 소개하고, 건강한 경험을 돕기 위해 존재하는 브랜드다”라고 말하며 “산과 도시의 경계를 넘나들며 즐기는 고프코어에 대한 고객 수요를 반영해 케일과 글로벌 콜라보를 준비했다”라고 말했다.

한편, 뉴발란스와 케일의 콜라보 상품은 뉴발란스 공식 홈페이지 및 일부 오프라인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신발, 의류, 용품 전 라인업은 홍대점, 명동점 강남점에서 구매 가능하며, 의류, 용품은 충장로점, 현대 판교점, 롯데 부산점, 신세계 대구점, 스타필드 하남점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KB증권, 디지털 WM자산 10조원 돌파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KB증권은 자사의 디지털 자산관리(WM, Wealth Management) 서비스 자산 규모가 10조원을 돌파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는 2022년 말 3조4000억원 수준이던 디지털 WM 자산이 불과 3년 만에 약 3배 성장한 수치다. 회사 측은 이번 성장은 디지털 마케팅 전담조직 신설 이후, 디지털 채널 중심의 고객 접점을 확대

2

자생한방병원, “추나요법 건보 적용 이후 이용 안정세 유지”…SCI급 국제학술지 게재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자생한방병원이 건강보험 적용 이후 추나요법의 이용 추이를 분석한 결과, 3년간 안정적인 이용 수준이 유지된 것으로 나타났다.자생한방병원 척추관절연구소(소장 하인혁)는 부산대학교 한의학전문대학원 신병철 교수 연구팀과 공동으로 진행한 ‘건강보험 급여 적용 이후 근골격계 질환에 대한 추나요법 이용 실태’ 연구 논문이 국제학술지 ‘영국의학

3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브랜드 ‘뵈르뵈르’ 창업설명회 개최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프리미엄 버터 아이스크림 브랜드 뵈르뵈르(BEURRE BEURRE) 가 예비 창업자를 대상으로 한 겨울 시즌 창업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디저트 시장 속의 확실한 성공창업 모델'을 주제로 진행되며,뵈르뵈르의 실질적인 운영 데이터와 수익 구조, 그리고 소형 평수 창업모델 ‘BEURRE BEU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