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美 유력 매체 '2026년 최고 럭셔리 자동차 브랜드' 선정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11-23 10:05:15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제네시스가 미국 유력 매체 ‘US 뉴스 앤드 월드 리포트(U.S. News & World Report)’로부터 ‘2026년 최고의 럭셔리 자동차 브랜드’로 선정됐다.

 

23일 제네시스에 따르면 US 뉴스 앤드 월드 리포트는 20일(현지시간) ‘2026년 베스트 차량 브랜드 어워즈(2026 Best Vehicle Brand Awards)’ 결과를 발표하고 럭셔리·SUV·승용·트럭·전동화·럭셔리 전동화 등 6개 부문별 수상 브랜드를 공개했다. 올해는 39개 자동차 브랜드를 대상으로 안전성 평가, 신뢰도 데이터, 자동차 전문 매체 평가 등을 반영해 평균 점수를 산출했다.

 

▲ <사진=현대자동차그룹>

 

제네시스는 품질·안전성·디자인·편의성·가격 경쟁력 등이 종합적으로 평가받으며 최종 후보였던 포르쉐를 제치고 럭셔리 부문 최고 브랜드에 선정됐다. 특히 G90는 종합 점수 10점 만점에 9.6점을 기록해 ‘거의 완벽한 대형 럭셔리 세단’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G80과 GV70 역시 동급 최고 순위를 기록했다.

 

알렉스 크완텐 편집장은 “제네시스는 지난 10년 동안 세계적 수준의 차량과 프리미엄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제공해왔다”며 “다른 럭셔리 브랜드를 압도하는 경쟁력을 보여주고 있다”고 말했다. 테드 멘지스테 제네시스 북미법인 COO는 “이번 수상은 고객 기대를 뛰어넘기 위한 지속적 노력의 결과”라고 밝혔다.

 

한편 현대자동차는 팰리세이드와 투싼 등 주요 SUV 모델의 호평에 힘입어 2년 연속 ‘최고의 SUV 브랜드’에 선정됐다. 현대차는 앞서 ‘2025년 하이브리드·전기차 어워즈’에서도 아이오닉 5, 아이오닉 6, 투싼 하이브리드 등이 선정되며 2년 연속 최다 수상 브랜드로 이름을 올렸다.

 

1948년 창간된 US 뉴스 앤드 월드 리포트는 분야별 순위 평가로 영향력을 인정받는 미국의 대표 평가 매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빙그레, 해태아이스크림 흡수합병 결의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빙그레가 13일 이사회를 열어 해태아이스크림과 합병을 결의했다고 밝혔다. 이번 합병은 빙그레가 존속 법인으로서 해태아이스크림을 흡수합병하는 구조다. 빙그레는 해태아이스크림의 지분을 100% 보유하고 있다. 빙그레는 내달 12일 합병 승인 이사회를 개최하고 4월 1일 합병을 완료할 계획이다. 빙그레는 2020년 10월에 해태아이스크림

2

블록체인 게임 대중화, Web3 특유 불편함 해소 관건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블록체인 게임의 대중화를 가로막는 가장 큰 장벽은 기술이 아니라 이용자가 감당해야 하는 복잡한 절차라는 지적이 나왔다.장현국 넥써쓰 장현국 대표는 ‘NFT’라는 개념이 점차 사라지고, 온체인 게임 아이템과 토큰 중심의 구조로 재편될 것이라며, 이를 구현할 해법으로 ‘크로쓰샵(CROSS Shop)’을 언급했다.장 대표는 13일 SNS

3

교원그룹, 데이터 유출 정황 확인…KISA 추가 신고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교원그룹은 지난 10일 오전 8시경 발생한 랜섬웨어 공격으로 데이터가 외부로 유출된 정황을 12일 오후 확인하고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에 추가 신고를 완료했다고 13일 밝혔다. 다만, 유출 규모와 유출된 데이터에 고객정보가 포함됐는지 여부는 관계 기관 및 외부 전문 보안기관과 함께 면밀히 조사하고 있다.아울러 2차 사고 및 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