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화수 컬처 프로젝트 참가자 모집···전통에 새 감각 더하다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12-27 10:08:36
  • -
  • +
  • 인쇄
설화문화전 뒤 잇는 새 문화 프로젝트

국내 럭셔리 뷰티 브랜드 설화수가 27일부터 기존 <설화문화전>의 뒤를 잇는 신규 문화 프로젝트 <설화수 컬처 프로젝트> 참가자를 모집한다.

2022년 1월 16일까지며 관심 있는 대학생과 대학원생은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사진 = 아모레퍼시픽 제공

 

참가자는 약 70일간 활동 기간 동안 직접 전통가구 ‘갑게수리’의 현대적 해석과 제작, 프로젝트 과정을 기록으로 남기는 활동들을 수행한다.

참가자들에겐 가구 제작비 전액과 촬영 관련 장비 지원, 전문가 멘토링, 활동지원금, 우수팀 별도 시상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최종 제작물은 내년 5월 설화수 북촌 플래그십스토어에서 전시될 예정이다.

이번 프로젝트는 우리 문화의 가치를 한 발 앞선 방식으로 소통해 온 설화수 브랜드 가치에 맞게, 한국의 문화가 전 세계 속에서 주목받는 시대 흐름 속에서 다시 한번 전통을 현대에 맞게 재해석해 그 가치와 아름다움을 알리고자 하는 취지서 기획됐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빈폴골프, 새 BI 공개…‘플레이어블 클래식’으로 브랜드 재정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빈폴골프가 브랜드 아이덴티티(BI)를 전면 리뉴얼하며 프리미엄 골프웨어 브랜드로의 도약에 나섰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빈폴골프가 ‘플레이어블 클래식(Playable Classic)’을 새로운 브랜드 콘셉트로 내세우고, 이를 반영한 신규 로고를 공개했다고 9일 밝혔다. 새롭게 선보인 빈폴골프의 심볼은 브랜드 영문 이니셜인 B·P·G를

2

서울드래곤시티, 졸업·입학 시즌 맞아 식음 프로모션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서울드래곤시티가 졸업과 입학 시즌을 맞아 관련 고객을 대상으로 한 식음 프로모션을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 최근 졸업과 입학 등 인생의 전환점을 기념하기 위해 호텔과 프리미엄 외식 공간을 찾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 단순한 식사보다 경험과 분위기를 중시하는 소비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호텔 식음 업장이 ‘축하의 장소’로 주목받고 있다는

3

상하농원, 고창산 땅콩 담은 ‘골든 땅콩버터’ 2종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농어촌 체험형 테마공원 상하농원이 유네스코 생물권 보전지역인 전북 고창에서 자란 100% 고창산 땅콩만을 사용한 프리미엄 스프레드 ‘골든 땅콩버터’ 2종(스무스·크런치)을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설탕, 팜유, 유화제, 보존료 등 불필요한 첨가물을 배제하고 고창산 땅콩만으로 제조한 것이 특징이다. 원물 본연의 맛과 가치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