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MC 이후 투자 전략은?…삼성증권, 26일 유튜브 컨퍼런스 개최

황동현 / 기사승인 : 2022-03-22 10:14:03
  • -
  • +
  • 인쇄
삼성증권 리서치 대표 애널리스트 출연, FOMC 이후 투자 방향 제시

FOMC 이후 투자 전략과 관련해 삼성증권이 오는 26일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언택트 컨퍼런스를 진행한다. 컨퍼런스에는 삼성증권 리서치 대표 애널리스트들이 출연해 FOMC 이후 투자 방향을 제시한다. 최근 글로벌 화두로 떠오르고 있는 인플레이션, 지정학적 이슈, 그리고 미국 빅테크 등 주요 종목들의 주가 조정 등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섹터를 집중해 다룬다. 


삼성증권(사장 장석훈)은 3월 FOMC 이후, 미국발 금리인상 이후 본격적인 시장 변화에 따른 투자 전략을 제시하는 '삼성증권 언택트 컨퍼런스'를 오는 26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 삼성증권(사장 장석훈)은 3월 FOMC 이후, 미국발 금리인상 이후 본격적인 시장 변화에 따른 투자 전략을 제시하는 '삼성증권 언택트 컨퍼런스'를 오는 26일 개최한다. [사진=삼성증권 제공

 

3월 언택트 컨퍼런스는 26일 토요일 13시부터 14시 40분까지 1시간 40분동안 유튜브에서 실시간으로 진행된다.

특히, 미국 기준 금리 인상, 포스트 팬데믹 등 급격한 시장 변화에 발맞춰, "2분기, 위기를 기회로 만드는 투자전략"을 주제로 잡고 이에 걸맞는 삼성증권 리서치센터 내의 대표 애널리스트가 총출동한다.

리서치센터 매크로팀 허진욱 수석연구위원, 글로벌주식팀 김중한, 임은혜 수석연구위원, EV·모빌리티 담당 임은영 수석연구위원, 플랫폼 담당 박은경 수석연구위원이 강사로 출연하며, 매 강의 종료 후 5분에서 10분간 질의응답 시간을 가져 참여자들의 궁금증을 해소할 예정이다.

이번 삼성증권 언택트 컨퍼런스는 주말 오후 시간에 진행되는 만큼 평일에 시간을 내기 어려운 직장인 투자자들도 비대면으로 부담없이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삼성증권 윤석모 리서치센터장은 "2월 소비자물가지수(CPI), 3월 FOMC등 상반기 주요 글로벌 이슈에 따른 대응 전략에 투자자들의 관심도가 대폭 높아지고 있다"며 "주요 이벤트들이 2분기에도 많이 산적해있어 금리 인상기에 필요한 다각도의 투자 아이디어를 고객분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실시간 컨퍼런스의 전체 영상과 세션별 영상은 '언택트 컨퍼런스' 라이브 방송 이후 삼성증권 유튜브 채널 'Samsung POP'에 편집본으로 각각 업로드 될 예정이다.

이번 컨퍼런스는 사전 접수를 신청한 고객에게 개별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유튜브 링크(URL)를 제공할 예정으로, 사전 접수는 삼성증권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다.

사전 접수 신청 고객을 대상으로 커피 모바일 상품권, 파리바게트 모바일 상품권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며, 사전 접수 신청 고객 중, 3월 26일 컨퍼런스 당일 설문조사에 참여한 고객 중, 선착순 5천명에게 커피 모바일 상품권을 제공할 예정이다.

사전신청을 하지 못한 고객도 컨퍼런스 당일 설문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3천명에게 파리바게트 모바일 상품권을 제공할 예정이다.

위의 이벤트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삼성증권 홈페이지 및 모바일앱(엠팝, mPOP)의 이벤트 페이지를 참고하거나 패밀리 센터에 문의하면 된다.

 

 

[메가경제=황동현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황동현
황동현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AI 반도체 수요 폭발...8월 ICT 수출, 역대 최대치 달성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지난 8월 정보통신기술(ICT) 분야 수출이 반도체 판매 호조에 힘입어 같은 달 기준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14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발표한 ‘ICT 수출입 동향’에 따르면 8월 ICT 수출액은 228억7000만 달러로 전년 동월 대비 11.1% 증가했다. 특히 인공지능(AI) 인프라 구축 수요 확대가 반도체 수출 증가를 이

2

한미 관세 협상 후속 논의 결론 못 내...대규모 투자 조건 줄다리기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한미 관세 협상 후속 논의를 위해 방미했던 김정관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이 14일 귀국했다. 김 장관은 미국 뉴욕에서 하워드 러트닉 미 상무부 장관과 만나 한국의 대미 투자 구조와 이익 배분 방식 등 세부 쟁점을 논의했으나, 협의가 어느 정도 진전됐는지는 밝히지 않았다. 이날 새벽 인천공항에 도착한 김 장관은 협상 결과를 묻는 질문에

3

현대건설, '중대 재해 근절' 협력사 안전 워크숍 개최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현대건설은 250여개 공종(공사 종류) 협력사와 중대재해 근절을 위한 안전 연수회를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지난 12일 현대건설 계동 본사 사옥에서 열린 행사에는 이한우 대표이사와 협력사 대표들이 참석했다. 이 대표는 "국가적 위급 사안이라고 판단된 산업 현장의 안전사고를 원천적으로 차단하기 위해 비상 안전 체제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