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투자증권 "미성년 계좌서 가장 많이 거래한 해외 주식은 테슬라"

윤중현 기자 / 기사승인 : 2024-04-08 10:14:04
  • -
  • +
  • 인쇄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신한투자증권은 자사의 미성년자 계좌를 분석한 결과 올해 가장 많은 고객이 거래한 해외주식은 '테슬라'라고 8일 밝혔다.

 

미성년자 계좌 비중은 전체 개인고객 계좌 대비 약 2.5%인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지난해 미성년자 비대면 계좌개설 서비스가 실시된 이후 개설된 미성년 계좌 중 비대면 개설 비율은 약 43.2%에 달했다.

 

▲[사진=신한투자증권]

 

특히 지난 2월 신한투자증권이 대표주관한 에이피알의 청약을 앞둔 1월과 2월에 개설된 미성년 계좌 중 비대면으로 개설된 미성년 계좌 비율이 약 63.9%로, 공모주 청약과 같은 이벤트에 큰 영향을 받는 것으로 나타났다.

 

미성년 고객은 해외주식 거래에 더 높은 관심을 보였다. 신한투자증권 전체 고객 자산 비중에서 해외주식이 차지하는 비중은 7.6%인데, 미성년 계좌의 경우 20.6%로 훨씬 높은 비중을 보였다. 또한 미성년 고객의 해외주식 거래경험 비중은 12.5%로 전체 개인 고객 비중 8.7%보다 높은 비율을 보였다.

 

미성년 고객이 올해 가장 많이 거래한 국내주식은 압도적인 수치로 삼성전자이며, 2위 역시 삼성전자 우선주로 삼성전자 선호현상이 뚜렷했다. 신한투자증권에서 주관한 에이피알, LG에너지솔루션 또한 순위에 올랐다. 

 

해외주식은 1위 테슬라, 2위 애플, 3위 엔비디아를 기록하며 빅테크 선호현상을 보였다. 특히 10위 안에 해외 ETF 또한 4 종목이나 포함돼 해외 ETF 직접투자에 대해 높아진 관심을 나타냈다.  

 

한편 신한투자증권은 미성년자 비대면 계좌개설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4월 30일까지 실시하는 이 이벤트는 미성년 비대면 계좌개설을 처음 한 고객에게 백화점 모바일 상품권 2만원을 지급한다. 또한 이 중 국내주식, 해외주식, 장외채권 중 10만원 이상 거래한 고객에게 추가로 네이버페이 포인트 1만원을 제공한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빙그레, 세계 최대 식품박람회 ‘ANUGA 2025’ 참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빙그레가 세계 최대 식품박람회 ‘ANUGA(독일 퀼른식품박람회) 2025’에 참여한다고 29일 밝혔다. 빙그레는 현지시간으로 10월 4일부터 8일까지 독일 퀼른에서 개최되는 독일 퀼른식품박람회에 홍보 부스를 꾸린다. 박람회를 방문하는 글로벌 업계 관계자와 관람객들에게 식물성 메로나와 식물성 붕어싸만코를 알릴 예정이다. 빙그레는 이번

2

아시아나항공, 국군장병 대상 항공권 할인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아시아나항공이 '건군 77주년 국군의 날'을 맞아 국군장병 및 사관생도/후보생(이하 국군장병)을 대상으로 특별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아시아나항공은 '국군의 날' 프로모션을 통해 10월 한 달 동안 아시아나항공 국제선/국내선 항공권을 구매하는 국군장병들에게 국제선 이코노미/비즈니스 전 노선

3

비상교육 기출탭탭, ‘강원 아이로’에 탑재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비상교육은 고등 전 과목 학습 서비스 ‘기출탭탭’이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통합 교육 플랫폼 ‘강원 아이로’에 탑재돼, AI 기반 수능형 평가 서비스를 정식으로 오픈했다고 29일 밝혔다. 기출탭탭은 AI 기반 맞춤형 학습 콘텐츠를 제공해 교사는 수업 준비와 학생 평가, 진학 컨설팅, 행정업무를 효율화할 수 있으며, 학생은 개인별 학습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