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골프웨어 브랜드 러셀르노, 한국 시장 진출

양대선 기자 / 기사승인 : 2024-09-26 10:14:59
  • -
  • +
  • 인쇄
스트리트 패션과 골프웨어 혁신적 융합 10월 3일 성수동 팝업스토어 데뷔
"골프웨어 컨셉 180도 변화" 모토로 한국 골프 패션 시장에 새 바람 예고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일본 골프웨어 시장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해온 어반 골프웨어 브랜드 '러셀르노(Russeluno)'가 오는 10월 3일 서울 성수동 팝업스토어를 시작으로 한국 시장에 공식 진출한다.

 

▲사진제공=러셀르노


2007년 일본 나고야 오와리에서 탄생한 러셀르노는 "골프웨어 컨셉 180° 변화"를 모토로, 기존 골프웨어의 틀을 깨고 스트리트 패션의 감성을 골프 의류에 과감히 접목시켰다.


특히 멕시코 프로레슬링 '루차 리브레'에서 영감을 받은 독특한 디자인의 'LUCHA' 헤드커버는 출시 직후부터 골프 애호가들 사이에서 컬트적 인기를 얻으며 브랜드의 상징이 되었다.

러셀르노는 25~55세의 스트릿 감성을 이해하는 남성과 여성을 주 타겟으로 하고 있다. 특히 보통의 사람들과는 다른 것을 사용하고 싶어하는 다양한 골퍼들에게 어필하며, 골프장뿐만 아니라 평소에도 즐겨 입을 수 있는 틈새 시장 의류 라인을 제공한다. 독특한 브랜드철학과 "고가 하이엔드 퀄리티"라는 전략으로 차별화된 위치를 선점하고 있다.

2024년 러셀르노의 한국 진출은 최근 국내 골프 인구의 증가와 MZ세대를 중심으로 한 골프 문화의 확산, 그리고 스포츠웨어의 일상화 트렌드와 맞물려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브랜드 측은 'URBAN GOLF WEAR'라는 컨셉으로, 골프장과 일상에서 모두 어울리는 스타일리시하면서도 기능적인 제품 라인업을 선보일 예정이다.

 

▲사진제공=러셀르노

특히 러셀르노는 단순한 의류 판매를 넘어 GOLF x MUSIC, GOLF x ART, GOLF x TOY 등 다양한 문화적 요소를 골프와 융합하는 시도를 지속해왔다. 이러한 크로스오버 전략은 한국의 젊은 골퍼들에게도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 시즌별 테마 컬렉션 개발을 통해 지속적인 혁신을 추구하고 있다.

러셀르노 관계자는 "한국의 역동적인 패션 시장과 급성장하는 골프 산업에 주목해왔다"며 "우리의 혁신적인 디자인과 제품으로 한국 골퍼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러셀르노의 한국 첫 팝업스토어는 10월 3일부터 10월 8일까지 서울 성동구 성수동에서 운영된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URBAN Clubhouse'를 테마다. 패션과 스트릿 문화가 교차되는 이 독특한 공간에서 방문객들은 펑크 디자인, 스트릿믹스 스타일, 힙합 분위기로 강렬하고 스타일리시한 골프 라이프스타일을 경험할 수 있다.

러셀르노 측은 "이번 팝업스토어를 통해 한국 소비자들이 러셀르노의 혁신적인 골프웨어를 직접 경험하고, 브랜드의 독특한 문화를 체감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소통과 혁신을 통해 한국 골프 패션 시장에 새로운 가치를 제시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비상교육, 대한민국디자인대상 디자인 부문 ‘대통령 표창’ 수상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비상교육은 제27회 대한민국디자인대상 디자인 경영 부문에서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고 12일 밝혔다. ‘대한민국디자인대상’은 창의적인 디자인 경영으로 국가 디자인 산업 경쟁력을 높이고 경제 발전에 기여한 기업, 기관, 개인에게 수여되는 상으로, 국내 디자인 분야에서 최고의 권위를 가진 상으로 평가된다.비상교육은 2018년 교과서 발행

2

라이온하트 스튜디오, ‘발할라 서바이벌’ 8챕터 업데이트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라이온하트 스튜디오는 핵앤슬래시 로그라이크 게임 ‘발할라 서바이벌’에서 8챕터 ‘바나하임 남부’ 지역을 비롯한 다양한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신규 전장 공개와 함께 캐릭터 성장의 재미를 강화하는 콘텐츠로 구성됐다. 먼저, 신족의 수중 도시를 무대로 한 8챕터 ‘바나하임 남부’가 추가돼 색다른 전

3

지성원 현대차 전무, 디자인대상 '대통령상 표창' 수상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자동차 지성원 전무가 제27회 대한민국디자인대상에서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현대자동차가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코엑스 그랜드컨퍼런스룸에서 열린 제27회 대한민국디자인대상 시상식에서 브랜드마케팅본부장 지성원 전무가 디자인공로 부문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대한민국디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