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건설, 서울·대구서 ‘소규모정비사업’ 연속 수주

김형규 / 기사승인 : 2021-10-15 10:16:48
  • -
  • +
  • 인쇄
9월 서울 석관동에 이어 이달 대구 수창동 가로주택정비사업 수주

DL건설은 지난달부터 서울과 대구에서 잇달아 가로주택정비사업을 수주했다고 15일 밝혔다.

 

DL건설은 지난달 11일 서울 석관동에 ‘서울 석관 1-3구역 가로주택정비사업’을 540억 원에 따낸 데 이어 이달에는 대구 수창동에 가로주택정비사업을 674억 원에 수주했다고 전했다.

 

▲ DL건설 서울 '석관 1-3구역 가로주택정비사업지' 투시도 [DL건설 제공]

 

서울 석관 1-3구역 가로주택정비사업은 대지면적 8559㎡ 부지에 202세대 규모로 지하 2층~지상 15층, 4개 동의 주거시설 등을 건설하는 단지다.

공사 기간은 약 25개월이다. 이곳은 서울 지하철 6호선 돌곶이역 남쪽에 위치하며, 인근에 총 2만 가구 규모의 장위뉴타운이 자리 잡고 있다. 한국예술종합학교와도 인접한 곳이다.

이 단지에는 e편한세상 브랜드만의 맞춤 평면인 ‘C2 HOUSE’가 적용될 예정이다. C2 HOUSE는 고객의 필요에 맞춰 자유롭게 평면을 변경할 수 있는 설계가 특징이다.

서울 석관동 일대는 노후 주거지 밀집 지역으로 가로주택정비사업이 활발히 추진 중이다. 현재 1-7구역 또한 최근 주민 동의율 80%를 확보하며 조합 설립 요건을 갖춘 상태다.

DL건설은 서울 석관 1-3구역에 이어 이달 대구 수창동의 가로주택정비사업도 674억 원에 수주했다.

이 사업은 대구 중구 수창동 84-1번지 일원 9406㎡를 대상으로 연 면적 4만 5520㎡의 312세대와 근린생활시설을 짓는 것이다.

지하 3층~지상 25층에 4개 동 규모다. 해당 지역은 대구 지하철 3호선 달성공원역이 도보권에 위치한 곳이다.

또한 ▲수창초등학교 ▲종로초등학교 ▲계성중학교 ▲칠성고등학교 등이 인접하다. 이외에도 ▲달성공원 ▲대구동산병원 ▲DGB대구은행파크 등이 가까이 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김영섭 KT 대표 "전 고객 대상 무료 유심 교체 보상 진행"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KT가 전체 가입자 대상 무단 소액결제 및 불법 소형 기지국(펨토셀) 접속 사고 보상을 위해 전체 가입자 대상으로 무료 유심 교체를 진행한다. 김영섭 KT 대표는 29일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과방위) 종합감사에 증인으로 출석해 이같이 밝혔다. 그는 "전 고객 대상 유심을 교체할 수 있도록 준비를 하고 있다&qu

2

NS홈쇼핑, 제20회 서울국제식품산업전 참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NS홈쇼핑이 오는 11월 1일(토)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2025 푸드위크코리아 (제20회 서울국제식품산업전)’에 참가해 협력사를 위한 전시 부스를 운영한다고 29일 밝혔다. ‘서울국제식품산업전’은 농림축산식품부, 한국식품연구원, 한국농업기술진흥원, 한국식품콜드체인협회, 서울시, 강남구 등이 후원하고 코엑스가 주최하는

3

김상현 롯데쇼핑 부회장 "디지털 전환은 고객 경험 혁신 도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김상현 롯데그룹 유통 총괄대표 부회장은 29일 “디지털 전환은 기술이 아니라 고객 경험을 새롭게 설계하는 과정”이라고 말했다.김 부회장은 29일 경주 예술의전당에서 열린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최고경영자(CEO) 서밋 ‘디지털 전환과 전자상거래 효율화’ 세션 발표에서 이같이 밝혔다. 그는 “아시아 소비자들이 국경을 넘어 다양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