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건설, 대전 유천 가로주택정비사업 수주…2153억 규모

김형규 / 기사승인 : 2021-11-16 14:38:36
  • -
  • +
  • 인쇄
착공일로부터 47개월 공사 기간 예상

DL건설은 ‘대전 유천 1BL·2BL 가로주택정비사업’의 시공사로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대전시 중구 유천동에 지하 4층~지상 최대 49층, 6개 동 규모의 공동주택 등을 건설하는 사업이다.
 

▲ DL건설의 대전 유천 가로주택정비사업 투시도 [DL건설 제공]

 

1BL에는 공동주택 377세대, 오피스텔 40세대가 들어선다. 2BL에는 공동주택 407세대, 오피스텔 38세대가 조성된다. 총공사비는 약 2153억 원이다. 공사 기간은 실 착공일로부터 약 47개월로 예정됐다.

이 사업 부지는 교통‧교육‧생활환경이 우수하다. 국도 4호선과 대둔산로 등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오는 2025년 ‘대전 2호선 트램’이 개통 예정이다.

대전 서남부터미널과도 인접해 충청‧인천‧김포공항 등을 이용할 수 있다. 부지 반경 약 1km 내 초‧중‧고교가 밀집해있다.

DL건설은 ‘e편한세상’만의 맞춤 평면인 ‘C2 하우스’를 적용할 계획이다. C2 하우스는 고객의 수요에 맞춰 자유롭게 평면을 변경할 수 있는 설계다.

DL건설 관계자는 “오랜 기간 주택사업에서 쌓아 올린 노하우에 e편한세상이라는 강력한 브랜드 파워가 더해져 조합원들의 선택을 받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건설과 토목 등 모든 분야에서 노력을 쏟아 연내 누적 수주액 3조 원을 달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롯데칠성음료, '2025 지속가능경영유공' 종합 ESG 부문 수상
[메가경제=정호 기자] 롯데칠성음료가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열린 ‘2025 지속가능경영유공’ 시상식에서 종합 ESG 부문 산업통상부장관표창을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 전날 시상식은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고 산업통상부가 주최하는 지속가능경영유공은 지속가능경영의 확산과 선도로 산업경쟁력 제고에 기여한 기업 및 단체 등을 발굴, 포상을 통해 지속가능경영을 촉진하

2

기아 오토랜드 광주, '폐기물 매립 제로' 2년 연속 최고 등급 획득
[메가경제=정호 기자] 기아는 오토랜드 광주가 글로벌 응용안전 과학분야 선도기업 UL 솔루션스(UL Solutions)의 ‘폐기물 매립 제로’ 검증에서 2년 연속으로 최고 등급인 플래티넘을 획득했다고 17일 밝혔다. 폐기물 매립제로 검증은 폐기물 자원순환 관리 수준을 평가하는 제도다. 사업장에서 발생하는 폐기물의 재활용 비율에 따라 플래티넘(99.5%~1

3

잡코리아, 잡플래닛 인수… 기업 정보 플랫폼까지 외연 확장
[메가경제=정호 기자] 잡코리아가 브레인커머스가 운영하는 커리어 플랫폼 ‘잡플래닛’의 플랫폼 및 관련 사업을 영업 양수도 방식으로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거래는 지분 인수나 합병이 아닌, 잡플래닛 플랫폼과 이에 수반되는 인력 및 사업을 분리해 양수하는 구조다. 계약은 12월 중 체결됐으며, 12월 31일 클로징을 거쳐 2026년 1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