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건설, ‘케이블카 사업’ 잇단 수주…관광 인프라로 사업 확장

김형규 / 기사승인 : 2021-11-04 15:59:51
  • -
  • +
  • 인쇄
파주와 진도‧해남에 이어 화성 ‘제부도 해상 케이블카’ 준공 예정

DL건설이 국내 케이블카 사업을 통해 관광 인프라 분야로 사업 영토를 확장하고 있다고 4일 밝혔다.

DL건설은 지난해 1월 경기 파주 ‘임진각 평화 곤돌라’ 프로젝트를 시작으로 지난 9월 전남 진도·해남의 ‘울둘목 명량 해상 케이블카’까지 마무리하며 케이블카 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 ‘강화 석모 해상 케이블카’ 조감도 [DL건설 제공]

 

올해 말 준공 예정인 경기 화성 ‘제부도 해상 케이블카’ 사업 또한 지역 관광업 활성화에 일조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 프로젝트는 제부도와 전곡항을 잇는 구간에 2.12km 규모 케이블카를 조성하는 사업이다.

또한 올 4분기 중 인천 강화 ‘석모 해상 케이블카’ 사업을 착공할 계획이다. 이 사업은 강화도 본 섬과 석모도를 잇는 1.8km의 해상 케이블카로 강화도 외포리와 석모도 석포리에 각각 정류장을 설치해 바다와 함께 석모대교를 조망하는 코스다.

이외에도 DL건설은 경북 영덕 해상 케이블카와 전남 담양 담양호(추월산) 케이블카 등의 사업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수주를 위한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DL건설은 이같은 케이블카 사업 경험과 실적을 바탕으로 자사만의 노하우를 쌓아가고 있다.

오스트리아 도펠마이어와 프랑스 포마 등 글로벌 선도 케이블카 업체들과의 견고한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케이블카 사업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방침이다.

DL건설 관계자는 “케이블카 사업을 중심으로 대관람차와 모노레일, 짚와이어 등 사업 다각화를 통해 관광인프라 시장에서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우리다문화장학재단, ‘우리드림스테이지’ 개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우리금융그룹 산하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은 지난 13일 서울 중구 우리은행 본점 비전홀에서 다문화 인재들의 성장을 기념하는 ‘2025 우리드림스테이지’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우리드림스테이지’는 재단 장학생과 우리다문화어린이합창단이 지난 1년간 꾸준히 노력해 온 성장의 결실을 나누는 뜻깊은 자리다. 이날 행사에는 250

2

본코스메틱 신인호 대표이사, 인천시 중소기업인대상 우수상 영예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글로벌 제조기업 본코스메틱 신인호 대표이사가 인천광역시가 선정한 중소기업인대상에서 우수상을 받았다고 17일 밝혔다. 인천시는 지난 11월 미추홀타워 인천기업경영지원센터에서 인천시 중소기업인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 경제 활성화를 이끌어가는 중소기업인을 포상하고, 우수한 기술력과 성장 잠재력을 가진 중소기업을 발굴하

3

LS에코에너지, 베트남에 285억 희토류 사업 투자…'중국 의존 탈피' 시동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LS에코에너지는 17일 이사회를 열고 베트남 내 희토류 금속 사업 추진을 위한 투자 계획을 결의했다고 밝혔다. 이번 투자는 희토류 금속 사업을 통한 중장기 성장 동력 확보를 위해서다. 희토류는 다용도로 활용되는 산업계 핵심 광물로 중국이 전세계 매장량의 상당한 우위를 차지하고 있는 가운데 미국과 중국의 무역 패권에서도 자주 거론되는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