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 세대 장벽 없앤 기업 캠페인 공개…“5세부터 50대까지”

김형규 / 기사승인 : 2021-11-25 17:57:23
  • -
  • +
  • 인쇄
새로운 형식의 광고 영상, 유튜브 조회 수 1000만 기록

DL은 5살 어린아이부터 50대 어른까지 다양한 세대의 아이디어를 모티브로 차별화된 기업 캠페인을 공개했다고 25일 밝혔다.

최근 DL그룹은 자사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새로운 형식의 기업 콘텐츠를 공개했다. 천진난만한 아이의 목소리에서 시작해 스케치북에서 튀어나온 듯한 오브제들이 뛰노는 19초 분량의 짧은 영상을 담았다.
 

▲ DL 캠페인 유튜브 썸네일 [DL 제공]

 

이 영상은 ‘다양한 생각과 가치가 공존하는 기업’이라는 메시지를 카피 문구 없이 표현했다. 영상은 공개 일주일 만에 1000만 조회 수를 돌파했다.

특히 실제 영상에 쓰인 소재들은 DL그룹에 근무하는 다양한 세대의 직원과 직원 가족들이 직접 그린 그림이라는 점이 특징이다.

SNS뿐만 아니라 오프라인과 가상공간 메타버스까지 소통의 접점을 확대했다. DL 사옥인 돈의문 D타워 로비에 유튜브 영상 속 작품들을 오프라인에서 경험할 수 있는 전시 공간을 마련했다.

이곳에서는 영상 속 작품을 포함하여 DL을 창의적으로 해석한 82점의 작품을 만나볼 수 있다. 전시는 내달까지 진행된다.
 

▲ DL 캠페인 인스타그램전시 [DL 제공]

 

또한 세계 곳곳에서 근무하는 DL 임직원을 비롯해 누구나 물리적 제약 없이 전시를 경험할 수 있도록 메타버스에도 갤러리를 오픈할 예정이다. DL 개더타운과 인스타그램 공식 계정을 통해 관람할 수 있으며 다음달 7일 공개된다.

DL 브랜드 관계자는 “기업이 주체가 아닌 다양한 세대‧분야 사람들의 목소리와 아이디어에서 영감을 얻어 기업 브랜딩의 뉴노멀을 제시할 것”이라고 전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에스알, '2025년 한국감사인대회'서 3관왕 달성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SRT 운영사 에스알(SR)은 11일 열린 ‘2025년 한국감사인대회’에서 올해를 빛낸 ‘2025 기관대상 전략혁신부문 우수상'과 ‘내부감사 경진대회 우수상’에 이어, 박진이 에스알 상임감사가 ‘자랑스러운 감사인 최우수상’까지 수상하며 감사부문 3관왕을 달성했다. ‘2025 기관대상 우수상’은 사단법인 한국감사협회가 해마다

2

KAI, 제3차 'K-AI Day' 개최...항공우주 SW·AI 경쟁력 강화 논의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한국항공우주산업(KAI)은 경남 사천 본사에서 항공우주 소프트웨어(SW)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제3차 ‘K-AI Day’세미나를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K-AI Day’는 데이터 분석 및 AI 기술개발 관련 국내외 기업의 플랫폼 개발 현황을 공유하고, SW 개발 역량 제고를 위한 업체 간 전략적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로 마련되

3

bhc, 2025년 치킨 나눔 누적 1만5000마리 달성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다이닝브랜즈그룹의 치킨 브랜드 bhc가 올해 1월부터 현재까지 전국 각지의 복지기관에 전달한 치킨이 누적 1만5000마리를 달성했다고 12일 밝혔다. bhc의 치킨 나눔은 지난 2014년부터 12년째 이어오고 있는 사회공헌 활동(CSR)이다. 올해 bhc는 서울과 수도권을 비롯해 전국에 위치한 요양원, 보육원, 실버케어센터, 장애인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