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 세대 장벽 없앤 기업 캠페인 공개…“5세부터 50대까지”

김형규 / 기사승인 : 2021-11-25 17:57:23
  • -
  • +
  • 인쇄
새로운 형식의 광고 영상, 유튜브 조회 수 1000만 기록

DL은 5살 어린아이부터 50대 어른까지 다양한 세대의 아이디어를 모티브로 차별화된 기업 캠페인을 공개했다고 25일 밝혔다.

최근 DL그룹은 자사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새로운 형식의 기업 콘텐츠를 공개했다. 천진난만한 아이의 목소리에서 시작해 스케치북에서 튀어나온 듯한 오브제들이 뛰노는 19초 분량의 짧은 영상을 담았다.
 

▲ DL 캠페인 유튜브 썸네일 [DL 제공]

 

이 영상은 ‘다양한 생각과 가치가 공존하는 기업’이라는 메시지를 카피 문구 없이 표현했다. 영상은 공개 일주일 만에 1000만 조회 수를 돌파했다.

특히 실제 영상에 쓰인 소재들은 DL그룹에 근무하는 다양한 세대의 직원과 직원 가족들이 직접 그린 그림이라는 점이 특징이다.

SNS뿐만 아니라 오프라인과 가상공간 메타버스까지 소통의 접점을 확대했다. DL 사옥인 돈의문 D타워 로비에 유튜브 영상 속 작품들을 오프라인에서 경험할 수 있는 전시 공간을 마련했다.

이곳에서는 영상 속 작품을 포함하여 DL을 창의적으로 해석한 82점의 작품을 만나볼 수 있다. 전시는 내달까지 진행된다.
 

▲ DL 캠페인 인스타그램전시 [DL 제공]

 

또한 세계 곳곳에서 근무하는 DL 임직원을 비롯해 누구나 물리적 제약 없이 전시를 경험할 수 있도록 메타버스에도 갤러리를 오픈할 예정이다. DL 개더타운과 인스타그램 공식 계정을 통해 관람할 수 있으며 다음달 7일 공개된다.

DL 브랜드 관계자는 “기업이 주체가 아닌 다양한 세대‧분야 사람들의 목소리와 아이디어에서 영감을 얻어 기업 브랜딩의 뉴노멀을 제시할 것”이라고 전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최태원 SK 회장 "AI 발전은 기술자립과 신뢰기반 협력서 시작"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기술자립과 신뢰기반 협력을 두 축으로 하는 인공지능(AI) 전략을 한국과 아시아·태평양 국가들의 AI 발전 모델로 제시했다. SK그룹은 2025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최고경영자(CEO) 서밋 부대행사 ‘퓨처테크포럼 AI’를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날 경북 경주시 경주엑스포

2

해태제과, '에이스데이' 맞아 대학 캠퍼스에 에이스 나눔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해태제과가 오는 10월 31일 ‘에이스데이’를 맞아 고객에게 사랑의 마음을 전하는 전국 순회 커피차 이벤트를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에이스가 직접 캠퍼스를 찾아가 대학생 고객들에게 에이스와 커피를 나눴다. 지난해에는 서울 소재 대학에서만 진행했지만 올해는 지방 대학까지 확대해 10곳의 학교에서 총 3000개의 에이스와 커피를 전했

3

오뚜기, 제주 숙성도와 라면 한정 메뉴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오뚜기는 제주 대표 숙성 흑돼지 브랜드 ‘숙성도’와 함께 ‘오뚜기 라면’을 주제로 한 특별 F&B 협업을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협업은 내년 4월 28일까지 진행되며, 제주를 찾는 국내외 관광객에게 신선하고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한정 컬래버레이션이다. 숙성도 제주 본점·중문점 2곳에서 오뚜기 라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