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달라야, 어디서 놀고 있니?' 외화RP 이벤트 진행

윤중현 기자 / 기사승인 : 2024-05-28 10:18:05
  • -
  • +
  • 인쇄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KB증권이 다음달 14일까지 개인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달라야($), 어디서 놀고 있니?’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KB증권은 이벤트를 통해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KBM-able(마블)’과 홈트레이딩시스템(HTS) ‘H-able(헤이블)’에서 매수한 외화(미국달러·USD) 환매조건부채권(RP)의 매수잔고가 이벤트 시작일 이전부터 다음달 28일까지 1000달러 이상 증가한 고객들에게 해외 주식 쿠폰 1만 원을 제공한다. 외화 RP를 매수한 이후 일부 매도한 경우에도, 매수잔고 증가 금액이 1000달러 이상이면 혜택 대상이다.

 

▲[사진=KB증권]

 

내국인 개인 고객이라면 누구든 KBM-able에서 신청 가능하다. 조건을 충족한 고객들에게는 오는 7월 5일 쿠폰이 일괄 지급될 예정이다. 쿠폰은 해외주식 10만 원 이상 거래 시 사용 가능하며 7월 31일까지 사용 완료해야 한다.

 

외화 RP는 KB증권이 보유하고 있는 채권을 다시 매수하는 조건으로 투자자에게 매도하고 약속된 기간 후 투자자에게 외화(USD)로 약정 수익을 지급하는 상품을 말한다. 투자 방법이 간단하고 비교적 짧은 기간도 운용이 가능하여 외화예수금 등을 보유하고 있는 고객에게 유용하다고 KB증권은 설명했다.

 

KB증권이 현재 온라인 상품으로 제공하는 외화(USD) RP금리는 수시식 상품의 경우 연 4.45%(세전)의 수익률을 제공하고, 최소 31일부터 최대 181일까지 가입 가능한 약정식 상품의 경우 기간별로 연 4.7~4.8%(세전)의 수익률을 제공한다. 하우성 KB증권 디지털사업총괄본부장은 “글로벌 대표 기축통화인 달러에 대한 투자 관심이 높아진 상황에 발맞춰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스타벅스, 스낵 브랜드 'Take it Love eat' 판매량 40% 증가
[메가경제=정호 기자] 스타벅스 코리아가 스낵 전용 브랜드 ‘Take it Love eat’ 론칭 이후 스낵류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40% 이상 늘어났다고 28일 밝혔다. Take it Love eat은 지난해 12월 론칭한 스타벅스의 첫 스낵 브랜드로, ‘가볍게 집어서 행복하게 드세요’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스타벅스를 방문하는 연령대가 점차 다양해짐

2

자동차·철강·제약, 제조업 '관세 충격'에 경기 위축
[메가경제=정호 기자] 자동차·철강·제약 등 국내 제조업이 대미 관세 여파로 위축되는 양상을 보이고 있다. 28일 대한상공회의소에 따르면 전국 제조업체 2275곳을 대상으로 기업경기전망지수(BSI)를 조사한 결과, 4분기 전망치는 74로 집계됐다. 지난 3분기보다 7포인트, 지난해 같은 분기보다 11포인트 하락하며 다시 내림세로 전환됐다. BSI는 100

3

경찰, 국정자원 화재 전담팀 가동...원인 수사 본격화
[메가경제=정호 기자] 경찰이 국가정보자원관리원(이하 국정자원)의 화재 원인 규명을 위한 전담팀을 구성하며 본격 수사에 나섰다. 28일 대전경찰청에 따름녀 대전 유성구 국정자원에서 소방당국, 국립과학구사연구원과 합동 감식에 나섰다. 전담 수사팀은 김용일 형사과장(총경)을 팀장으로 20명 규모로 알려졌다. 해당 팀은 화재가 발생한 '무정전·전원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