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카드, ‘굿네이버스 레이스 with 띵크어스’ 참가자 모집

신승민 기자 / 기사승인 : 2025-08-04 10:27:26
  • -
  • +
  • 인쇄
기후위기 취약계층 지원 위해 참가비 기부

[메가경제=신승민 기자] 롯데카드가 기후위기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글로벌 아동권리 전문 NGO 굿네이버스와 손잡고 오는 9월 21일 ‘굿네이버스 레이스 with 띵크어스’ 달리기 행사를 개최하기로 하고, 참가자 모집을 시작한다고 4일 밝혔다.

 

▲ [사진=롯데카드]

굿네이버스 레이스 with 띵크어스는 지역 상생과 환경 보호 등 ESG 실천을 위한 ‘띵크어스 데이’ 행사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1주차 행사로 9월 12일부터 14일까지 서울특별시와 함께 반포한강공원에서 '띵크어스 데이 2nd feat.넥스트로컬’을 열고, 2주차 행사로는 9월 21일 굿네이버스와 이번 달리기 행사를 진행한다. 지난해 10월 서울특별시와 서울광장에서 개최한 띵크어스 데이 1회차 행사에는 약 4만3000명이 참여한 바 있다.

 

굿네이버스 레이스 with 띵크어스 달리기 행사는 9월 21일 오전 8시부터 오후 2시까지, 잠실 한강공원에서 진행되며, 아동 및 가족 단위 참가자를 위한 5km 걷기 코스와 10km 러닝 코스가 운영된다. 행사 당일 현장에는 띵크어스의 ESG제품을 만나볼 수 있는 부스와 함께 환경 보호성의 중요성을 알리고 기후 위기를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될 예정이다.

 

참가비는 오프라인 현장 참여(5/10km)는 3만원, 온라인 버추얼 인증 참여(자율)는 2만원이다. 온라인 버추얼 인증 참여는 애플리케이션 ‘빅워크(Big Walk)’를 활용해 지정된 행사 기간 동안 자율적으로 러닝을 한 후, 해당 애플리케이션에서 인증서를 발급받는 참가 방식이다.

 

참가비 전액은 굿네이버스에 기부된다. 롯데카드는 참가비 전액과 동일한 금액을 추가로 기부할 계획이다. 기부금은 기후위기 취약계층을 지원하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

 

참가 신청은 롯데카드 디지로카앱과 굿네이버스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참가자들에게는 9월 중 티셔츠, 양말, 메달 등이 포함된 참가 키트가 배송된다. 또한, 롯데카드로 참가비 결제 시 50%를 띵코인으로 적립해 준다. 띵코인은 디지로카앱 띵샵에서 1코인당 1원으로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날로 심각해지는 기후위기로 고통받는 취약계층을 지원하고자 굿네이버스와 협업해 이번 ESG 마라톤을 준비했다”라며 “기후위기 대응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자 참가비와 같은 금액을 매칭 기부할 예정이며, 행사 당일 친환경을 주제로 한 다양한 부스를 운영해 일상에서 손쉽게 실천할 수 있는 친환경 활동과 제품을 소개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신승민 기자
신승민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AI 고평가' 우려에 나스닥 7개월 만에 최대 낙폭…엔비디아 시총 510조원 증발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인공지능(AI) 관련 종목의 고평가 논란이 확산되면서 지난주 미국 증시에서 기술주 중심의 나스닥 종합지수가 7개월 만에 가장 큰 폭으로 하락했다. 8일(현지시간) 월스트리트저널(WSJ) 등에 따르면, 지난주(3~7일) 뉴욕증시에서 나스닥 지수는 주간 기준 3% 하락했다. 이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미국 해방의 날’ 상호관세

2

울산화력 붕괴 참사, 40대 매몰자 끝내 숨져...3명 사망·4명 여전히 매몰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울산화력발전소 보일러 타워 붕괴 현장에서 구조를 기다리던 40대 근로자의 시신이 사고 발생 사흘 만에 수습됐다. 소방당국에 따르면 9일 오전 11시5분께 사고 현장에서 매몰자 김모(44)씨의 시신이 발견돼 수습됐다. 김씨는 지난 6일 오후 2시2분 보일러 타워가 붕괴될 당시 현장에 있다가 매몰됐으며, 약 1시간20분 후 구조대에 의

3

청약통장 가입자 3년 새 224만명 감소…‘무용론’ 다시 고개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청약통장 가입자가 꾸준히 감소하며 ‘청약통장 무용론’이 다시 고개를 들고 있다. 고분양가와 대출 규제 강화, 낮은 당첨 확률이 복합적으로 작용하면서 실수요자들이 청약시장 진입을 주저하고 있다는 분석이다. 9일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 따르면, 9월 기준 청약통장(주택청약종합저축·청약저축·청약부금·청약예금 포함) 가입자는 2634만993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